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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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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1056-000 공고일시  2025/11/13 14:07
공고명 2026년 교육연수원 셔틀버스 임차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
공고담당자 나미영(☎: 02-3019-80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68,127,000 원
   
배정예산
268,127,000 원
   
추정가격
243,751,818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공고 제2025-25호     

 

2026년 교육연수원 셔틀버스 임차 용역 

전자입찰 공고 

【제한총액/적격심사/국내입찰】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1.  1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분임재무관 

 

 

 

 

< 청렴서약제 적용 및 무방문 전자계약제 시행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 : https://www.sen.go.kr/ 민원 참여/ 공익제보센터 

               전화 : 1588-0260(공익제보전화), 메일 : cleanedu@sen.go.kr 

  보상:누구든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소속 공무원(계약직 교직원 포함)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공익제보 지원 및 보호에 관한 조례」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무방문 전자계약제 시행 안내  

 

 

 

 ☞우리교육연수원은 질병 확산 방지(코로나 등) 및 민원인의 계약업무 부담을 경감하기 위하여 약이행 전 과정에서 방문하지 않는 무방문 전자계약제를 시행합니다.  

 ☞적격심사 대상자 및 낙찰업체는 심사자료 및 계약서류 등을 조달청 나라장터(G2B)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칼라 스캔후  메일(rudflrhk9037@sen.go.kr) 발송 가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명 

 2026년 교육연수원 셔틀버스 임차 용역 

기초금액 

 268,127,000원(부가가치세 포함) 

공고기간 

 2025. 11. 13.(목)  ~ 11. 21.(금) 10:00 

제출기간 

 2025. 11. 18.(화)  ~ 11. 21.(금) 10:00 

개찰일시 및 장  소 

 2024. 11. 21.(금) 11: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낙찰자  

선정방법 

 제한경쟁(총액), 적격심사(예정가격 이하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용역 내용 

과 업 지 시 서  필독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과업지시서 열람하고 입찰에 참가) 

계약기간 

 2026. 1. 1. ~ 2026. 12. 31. 


 

 

 ※ 운행차량: 40인승 이상 대형승합차(CNG 자동차), 임차차량은 대기환경보전법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배출허용기준을 만족하는 저공해자동차 1~3종, 저공해차 통합누리집(www.ev.or.kr)에서 

     차량등록 번호로 조회한 저공해차량 확인 결과 제출 필수 

※ 운행구간: 교육연수원 ⇔ 사당역(1회 3.2km, 왕복 6.4km이내) 운행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전자입찰, 총액입찰, 적격심사,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 

     - 관련규정:「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개정(전문)」(서울특별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기타 계약 법령과 회계예규 

  나. 운전원에 대한 인건비는 2026년 최저임금 단가 이상을 지급해야 하며, 계약기간 중간에도 이를 어길 시 계약 해지 사유에 해당합니다. 

  다. 운전원 인건비 및 4대 보험, 복리후생비, 차량보험료, 제세공과금, 기타 경비 등이 

      명시된 산출내역서를 제출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 

   ②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운송사업체-코드번호: 5805)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한 업체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의하여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G2B 시스템 상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사업장 및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계속 서울특별시,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로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서[공공기관통근운송서비스(물품분류번호:7811189901)]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기업·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서 및 중소기업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⑥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 

   ⑦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등록취소, 휴업, 폐업, 영업정지 등의 처분 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가 있는 업체는 참여할 수 없음 

   ⑧ 공동계약이나 포괄 재하도급 금지 

  나.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과업에 대한 별도의 설명회는 없으므로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공고기간 : 2025. 11. 13.(목) 10:00 ~ 11. 21.(금) 10:00 

  나. 제출기간 : 2025. 11. 18.(화) 10:00 ~ 11. 21.(금) 10:00 

    본 입찰은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로서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가지라도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기재사항과 다르게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부등본 등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입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개찰 

  가. 일시: 2025. 11. 21.(금) 11:00 예정 

  나. 장소: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입찰집행관PC 

   전산장애 발생 또는 연수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 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에 

      의하여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행정안전부 예규), 일반용역 계약특수조건(조달청 지침),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평가기준 

      ① 평가기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개정[전문](2024.7.)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 이상인 용역, 낙찰하한율 86.745% 

      ② 적격심사 서류 제출: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1) 적격심사 신청서(별지 제1호 서식)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별지 제2호 서식) 

        3) 용역이행실적증명서(필요시 제출, 별지 제3호 서식) 

        4)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재무제표(입찰자가 선택) 

        5) 그 밖에 필요한 서류(별지 제4호, 제5호, 제6호 서식) 

     ③ 당해용역수행능력(경영상태)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종합평가(재무비율+ 

         신용평가등급) 중 입찰자가 선택하여 제출합니다. 

  라. 입찰 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지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1순위 업체만 전화 통지하고 1순위 업체는 

      우리 연수원에 조속히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가 적격심사 서류를 소정 기일까지 제출하지 않으면 낙찰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 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 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한 후 낙찰자 결정 전에 정당한 이유 없이 적격심사를 포기 또는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 

      불이행 또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자. 동일가격 입찰이 2인 이상인 경우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와 제38조를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이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청렴계약서 제출 

  ○ 청렴계약 이행을 위하여 청렴계약서는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우리 연수원에 청렴계약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과업지시서 사전 숙지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 유의사항 및 기타사항 

 ○ 입찰 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 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연수원)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PG시스템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 본 공고문은 G2B 홈페이지(「입찰」-「입찰공고 목록」)에 게재하며, 입찰 결과에 대한보도 G2B 홈페이지 「입찰」-「입찰개찰/낙찰」-「개찰결과분류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상세한 것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 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 운영지원과 손희라 주무관 (☎ 02-3019-8049) 

   - 입찰에 관한 사항: 재정지원과 나미영 주무관 (☎ 02-3019-8032) 

   -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1588-0800) 

 

 

 

2025년  11월  13일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