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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50302-000 공고일시  2025/11/13 13:29
공고명 2026년 행정사무용 전자복사기 임차(단가계약)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공고담당자 권아람(☎: 062-613-31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1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1/21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6,000.00 원
   
배정예산
337,176,000 원
   
추정가격
306,523,636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 공고 제2025-393호     

  

용역 입찰 공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시방서, 과업지시서, 규격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계약 일반조건, 계약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예규포함)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공사시방서, 현장설명서, 입찰안내서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과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자료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법령·계약예규, 조달청고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시 공직자의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을 시 광주광역 홈페이지 공직자비리신고(Help-Line)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s://www.gwangju.go.kr/ 바로응답/ 공익·부패·부정 청탁신고 

스마트폰활용신고 :‘광주광역시 공직자 부조리 익명신고센터’ 앱 다운로드  

   또는 우측 QR코드 스캔 

그림입니다. 

안드로이드 

그림입니다. 

IOS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행정사무용 전자복사기 임차(단가계약) 

  나. 과업내용 : 복사기 임차 272대 (기본사양 51대, FAX 추가사양 221대) 

      ※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 임차기간 : 2026. 1. 1. ~ 12. 31.까지 

  라. 기초금액 : 월206,000원(부가세 포함) ※ 반드시 기초금액 기준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임차예정액 : 금337,176,000원(추정가격 306,523,636원, 부가세 포함)  

  바. 규격 및 임차예정량 

    

건 명 

규격 

단위 

기초단가 

수량(대) 

비고 

전자복사기 임차 

기본사양 

월/대 

98,000원 

51 

 

추가사양 

월/대 

108,000원 

221 

 

 

    ※ 예정수량은 사용부서의 희망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 연도개시 전 또는 예산 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되거나 계약 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의 계약의 효력은 예산이 배정된 이후 발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계약이 2026. 1. 1. 이후 체결될 경우 용역대금은 일할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단가계약, 제한(지역)경쟁, 적격심사 대상 

 

3. 입찰 참가자격  ‣ 단독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따라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24조에 따라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공고일 이후]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허가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가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광주광역시에 소재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사무용기기임대서비스(세부품명번호: 7316900201)를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업체 

 

  다. 낙찰예정자는 납품장비의 제조사가 아닐 경우 해당 제조사(외산일 경우 해당 국내지사)의‘제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 원본’을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 내 제출하지 못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93조 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 2025. 11. 19.(수) 09:00 ~ 11. 21.(금) 12:00 

  나. 개찰 일시 : 2025. 11. 21.(금) 14: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전자입찰자는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접속중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25.1.6.시행) 참조 

 

5.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으로서 광주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예규 제377호) [별표 1-6] 기타 일반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 2억원 이상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5.49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세부기준》  

 ① 이행실적 : 찰공고일 기준 당해용역규모 대비 최근 5년간(단, 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완료(준공)된 이행실적(부가세 포함) 비율 

   - 당해용역규모(추정가격) : 306,523,636원 

   - 이행실적인정 범위 : 복사기 임대(차) 용역계약 

   - 업무용PC, 노트북 등 “복사기 또는 복합기”가 아닌 사무용기기 관련 계약은 실적에서 제외하며, 부분실적(차수분 실적 및 기성실적)도 인정 

   - 공공기관 이외의 실적은 원본 확인된 당해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이행실적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한 경우에 평가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처의 판단에 의하므로 회계과(☎ 062-613-3133)로 실적 해당 여부를 문의하신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② 경영상태 : 신용평가와 재무비율평가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 

  - 재무평가 기준은 한국은행에서 발표한‘2024년 기업경영분석-N76임대업(부동산 제외 / 자기자본비율: 39.61%, 유동비율: 69.15%) 기준을 적용 

 ③ 일반신인도 부분의 공동수급체 구성은 심사 시 적용하지 않습니다. 

  - 심사항목간 중복평가할 수 있으나 심사항목 내 세부항목은 중복하여 평가할 수 없고, 그 중 높은 평점 한가지만 인정하며, 당해용역수행능력 배점한도 초과부분은 미적용 

 ④ 지역업체참여도는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⑤ 기타 자세한 사항은‘광주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따름 

 

  나. 본 입찰서 제출에 대한 개찰 결과, 개찰 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당일 실시하게 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개별 연락 안함 

  다.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그래도 동점일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이용하여 추첨합니다. 

  라. 당해 계약 체결 후 또는 계약 이행 중 계약을 해지·해제한 경우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차순위자가 결격사유가 없고 이행능력이 있으며 계약체결에 동의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에 따라 최초 계약상대자의 투찰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일로부터 7일 이내 통보 예정입니다. 

 

7. 입찰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을 말함)의 성명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의 입찰유의서에 따라 대리인이 아닌 자가 입찰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8. 입찰보증금 및 세입조치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 시에 귀속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우리 시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광주광역시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동 각서를 우리 시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이행각서는 (http://gyeyak.gwangju.go.kr)/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는 (http://gyeyak.gwangju.go.kr)/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1.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광주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광주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상생결제 약정은행 / 상품명 : 광주은행 / KJB상생결제론(광주은행) 

    2)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588-3388) 또는 광주은행 지점 문의 

 

12. 기타사항 

  가. 낙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기초금액으로 계약체결 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의한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금액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하며, 매입필증은 대금청구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관련 법령에 규정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제재 대상입니다. 

 

13. 문의 전화번호 

  가. 기술사항               : 회  계  과    황  영  호 (☎062-613-3133)  

  나.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회  계  과    권  아  람 (☎062-613-3127) 

  다. 전자입찰 이 용 안 내  : 조  달  청    Help  Desk(☎1588-0800) 

 

2025년  11월  13일 

 

광 주 광 역 시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