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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K25S197000-01 (정정공고) 공고일시  2025/11/13 12:00
공고명 2025년도 고리본부 고농도 폐수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 수요기관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
공고담당자 권재훈(☎: 051-726-28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3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0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1/20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83,862,426 원
   
배정예산
1,283,862,426 원
   
추정가격
1,167,147,660 원
낙찰하한율
80.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 역 입 찰 안 내 서 

 

 

 

 

 

  입찰공고번호 : 제K25-S197-000호 

  입찰마감일시 : 2025. 11. 20.(목) 12:00 

  용역명 : 2025년도 고리본부 고농도 폐수 위탁처리 용역 

                        

 

  이 입찰안내서는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Ⅱ.특별 유의사항’의 추가정보 제공처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고리원자력본부 

 

  

 입찰안내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용역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안내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용역입찰공고문 

 2. 특별 유의사항 

 3. 시스템 장애발생시 전자입찰 자동연기 공고기준 

 4. 청렴계약 및 공정거래 이행각서 

 5. 윤리행동강령 준수 서약서 

 6. 조세포탈 무관련자 확인 각서  

 7. 전자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이용약관  

 8. 용역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유의서  

 9. 용역도급계약서(안)  

 10. 용역계약일반조건 

 11. 소프트웨어계약일반조건(소프트웨어용역 발주시) 

 12. 안전계약 특수조건(해당시) 

 13. 정보보안 계약특수조건(해당시) 

 14. 협력업체 근로자재해보장책임보험 가입 계약특수조건(해당시) 

 15. 녹색제품 구매계약 특수조건 

 16. 원자력 안전문화 실천 계약 특수조건 

 

[별첨] 용역시방서, 용역적격심사기준, 계약특수조건 

<자료 검색> 

- 각서 및 서약서 3종(4. ~ 6.)은 입찰 참가시 전자서류로 제출합니다. 

- 입찰관련서류(7. ~16.)는 전자상거래 홈페이지(http://ebiz.khnp.co.kr ☜ 클릭) 

  자료실에서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가 없거나 조회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입찰진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 용역 입찰공고문 

용 역 입 찰 공 고 

[전자입찰, 적격심사]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각형입니다. 

 

2. 내용설명  :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고자 하시는 분은 특별유의사항의 연락처로 문의 

 

3. 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참가등록마감일 현재 한국수력원자력(주)(이하 ‘한수원(주)’라 함) 계약규정시행세칙 

      제22조 요건 구비자로서 다음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여야 합니다. 

    ① 물환경보전법 제62조 제1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90조에 따라 폐수처리업(수탁처리업) 허가증 보유업체 

    ② 물환경보전법 제32조, 동법 시행규칙 제34조 및 [별표 13](수질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에 따라 적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처리 공정을 갖춘 업체 

    ③ 일일 동시 2대 이상의 위탁차량(20톤 이상 탱크로리)을 운용할 수 있는 업체 

      ※ 공동수급체의 경우 해당 공동수급체 내에서 2대 이상 운용 가능해야 함 

    ④ 수탁처리폐수 전자인계인수관리시스템(물바로) 등록 및 사용가능 업체 

       

  나. 한수원(주) 계약규정시행세칙 제97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확인 각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확인 각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이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입찰자는 사전에 조달청에 해당분야 입찰참가자격업체로 등록하여야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최초 입찰참여업체는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에 해당분야 업체등록 및 입찰대리인 등록을 입찰마감일 2일 전까지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현장설명회  : 해당없음 

 

5. 공동계약 : 가능(공동이행방식) 

  가. 필요 시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4인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 별 참여지분율은 10%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자는 본 공고건의 ‘3. 입찰참가자격’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다. 본 건은 공동도급 허용 계약으로 모든 공동수급 구성업체가 전자공동수급협정서에 전자서명을 완료하여야 하며, 마감직전에는 과다의 시간이 소요될 가능성이 있으니 여유있게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고, 지역의무공동도급관련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소속 계열회사간에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으며,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협정서의 내용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은 “입찰보증금지급각서(또는 입찰보증금 납부)” 와 “청렴계약 및 공정거래 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별도의 기한을 공고하지 않는 경우 입찰참가등록마감일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와 동일합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일 현재 우리회사의 보증금 귀속조치에 응하지 아니하고 있는 자는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지급각서에서 확약한 바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회사에 납입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은 우리회사에 귀속됩니다.  

 

7. 입찰참가시 제출서류 등 

  가. 입찰서 제출 시 다음의 서류를 제출(온라인)하여야 합니다.
[1)~4) 필수 제출, 5)는 해당하는 경우에만 제출] 

    1)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사본 1부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원 제출(사업자등록증 아님), 입찰공고일 전일 이후 발행분에 한해서만 인정] 

       ※ 예시: 1월 10일 입찰공고건 → 증명서는 1월 9일 이후 발행분만 인정 

    2) 폐수처리업 허가증(업종: 수탁처리업) 사본 1부 

    3) 탱크로리(2대 이상) 차량등록증 및 보험증권 각 1부 

    4) 폐수처리 계통도(업체 자체양식) 1부 

    5) 전자공동수급협정서 (공동수급의 경우에만 제출, 입찰시 시스템에 공동수급비율 입력) 

      ※ 전자공동수급협정서 작성 방법은 한수원 전자상거래(ebiz.khnp.co.kr)의 공동수급 관련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라며,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센터 > 매뉴얼 > ‘입찰/진행 관련 매뉴얼’ > 첨부파일 중 ‘공동수급입찰’  

      ※ 공동수급체 대표사 이외에 구성원의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도 대표사가 취합하여 입찰참가자격 서류 업로드시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나. 기타 입찰참가자격 확인을 위한 서류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제출하시면 됩니다. 입찰참가자격은 적격심사 과정에서 확인할 예정이고, 무자격자로 판정될 경우 적격심사에서 제외되며 차순위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를 진행합니다. 

 

8.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 가능일시 : 공고일로 부터 ~ 2025. 11. 20.(목) 12:00까지 

 나. 입찰서 제출방법 : 한수원(주) 전자상거래시스템(http://ebiz.khnp.co.kr)에 온라인으로 제 

  다. 유의사항 : 입찰금액은 아라비아숫자와 한글로 작성하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투찰 시 1차 금액만 투찰하여야 하며,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초 입찰에의 참가유무 또는 입찰횟수의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9. 개  찰  

  가. 개찰예정일시 : 2025. 11. 20.(목) 13:00 이후 

  나. 개찰장소 : 한수원(주) 고리원자력본부 대외협력처 자재부 

      ※ 계약담당자 PC에서 전자상거래시스템을 통하여 개찰 

 다. 입찰자는 상기 개찰예정일시에 개찰장소에 참석하여 개찰현황을 참관할 수 있습니다. 단, 개찰일시가 연기될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예비가격기초금액의 ±2.5%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한수원(주) 전자상거래시스템에 의하여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2.5% 범위 내에서 8개, -2.5% 범위 내에서 7개) 중 무작위로 선정된 4개의 산술평균가격}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 용역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적격하다고 인정된 업체(낙찰하한율 80.495%이상, 종합평점 85점 이상)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건의 적격심사 기준은 공고문에 첨부된 폐수 위탁처리용역 적격심사 기준 [별표 1] “폐수 위탁처리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에 따라 평가를 합니다. [별표 1] 입찰가격 평점산식은 “추정가격 고시금액 이상”으로 평가합니다. 

  다. 개찰결과 가격입찰서가 동가인 경우 이행능력 심사결과 이행능력 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행능력 심사결과도 동일한 때에는 전자입찰유의서 제11조에 따라 전자상거래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최종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용역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유의서 제15조 각 호에 해당하는 입찰 

  나. 입찰공고문 또는 입찰안내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정보, 평가자료를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 

  다. 기타 입찰공고문 또는 입찰안내서의 주요 요건을 위배한 입찰 

 

12. 상세 입찰․계약조건, 추가 정보 제공 (특별유의사항 참조) 

 

13. 하도급 계약 관련 사항 

   본 용역은 하도급이 불가한 계약으로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4. 중복투찰 제한관련 전사상거래시스템 개선안내 

  가. 최근 동일 IP 주소를 이용한 중복투찰 행위를 통해 부정입찰(담합, 위장업체 설립 등)을 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공정한 입찰을 위하여 전자상거래시스템을 개선·시행하오니 입찰자께서는 사전에 인터넷 통신망 이용환경을 확인하시어 동일 IP 중복투찰 제한으로 인하여 입찰참가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나. 주요 개선 내용 

  - 전자입찰서 제출시 동일 PC, 동일 IP 또는 동일인이 1회에 한하여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도록 전자 입찰시스템 개선 

  다. 관련 근거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제1항제4호 

  - 당사 계약규정시행세칙 제64조제1항제4호 

 라. 입찰담합 관여 행위 등 부패행위 발생시, 익명제보가 가능합니다. 

 

15. 계약금액에 대한 선금 신청 안내 

  가. 선금지급 대상 : 당사와 공사, 물품의 제조 또는 용역계약을 체결한 협력업체 

  나. 선금지급 금액 : 계약금액 중 당해연도 이행금액의 100%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  

    ※ 기획재정부 고시 제2025-29호(2025. 7. 1.)에 따라 선금지급 한도 특례 적용(70%→100%)
(2025. 12. 31.까지) 

  다. 선금 신청방법 : 계약 발주담당자 또는 계약담당자 협의 후 신청 

  라. 세부 시행기준 : 당사 「선금지급 및 관리지침」에 따름 

 

16.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안내서, 과업설명서, 용역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유의서, 계약일반 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서 등 제반심사기준, 기타 공고문에서 첨부한 자료 등 본 용역에 관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승낙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입찰전에 전자상거래  홈페이지(http://ebiz.khnp.co.kr)자료실 및 입찰공고란에서 내려받아 열람 및 검토하시  기 바랍니다.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나. 공고내용이 변경되거나, 질의답변 등으로 공지된 사항은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기관별 윤리행동강령(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협력회사 윤리행동강령 제11조제1항)을 위반하여 퇴직일로부터 3년이 경과하지 않은 한수원의 2직급 이상 퇴직인력을 고용한 경우와 한수원의 퇴직임원을 공직자윤리법 제17조의 규정에 위배하여 고용한 경우 1명당 0.5점 감점(-1점 한도). 이 경우 각 직급별 채용 제한에 관한 규정이 각각 신설되어 시행된 날 이후에 퇴직한 직원부터 적용합니다.(단, 공공기관운영에 관한 법률상 공공기관이 한수원 퇴직자를 고용하는 경우는 제외) 

     〔감점 기준일 : 임원 및 1(갑)직급 2012.8.31, 1(을)직급 2013.4.4, 2직급 2013.6.11〕 

     아울러 입찰참가자가 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발전사업자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1항에 따라 취업이 금지(원자력발전공공기관의 임원과 공직자윤리법 시행령 제3조 제5항 제17호에 따른 직원은 퇴직일로부터 3년간 퇴직 전 소속하였던 부서 또는 기관의 업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관에 취업할 수 없음)된 원자력발전공공기관 퇴직자를 고용한 경우, 당사는 위 법 제18조 제2항 및 위 법 시행령 제9조에 의거하여 입찰제한, 등록취소, 위반사실과 관련된 계약의 해제, 해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용역은 경쟁입찰과 관련한 담합으로 인하여 발주처에게 손해를 입혔을 경우 “청렴계약 및 공정거래 이행각서”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입찰자 또는 낙찰자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받게 되며, 낙찰자가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는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대금지급 청구시 「국민연금법」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제81조의3(보험료의 납부증명)에 따른 유효한 보험료(연금 및 건강보험) 납부증명서(개인, 사업장),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 징수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의4(보험료등의 완납증명)에 따른 유효한 고용·산재보험 완납증명서, 「국세징수법」 제5조에 따른 유효한 국세납세증명서, 「지방세징수법」 제5조에 따른 유효한 지방세납세증명서를 계약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본 용역 개찰결과는 우리회사 전자상거래시스템(http://ebiz.khnp.co.kr) 『적격심사공고』 (또는 『낙찰(예정)공고』)의 “상세보기”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자. 본 입찰의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할 때에는 인지세법 제3조에 따른 세액을 국세청 홈택스(http://www.hometax.go.kr)에 전자납부한 후 해당 납부정보(확인증)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납부정보 확인 후 세액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낙찰자에게 지급하오니 등록된 계좌가 없는 경우 계약 체결전까지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차. 「대ㆍ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납품대금 연동제 대상 계약인 경우, 계약시 납품대금 연동에 관한 약정을 계약서류에 포함하여야 합니다. 약정서 발급에 관한 세부내용 및 절차 등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카. 이 공고에서 기술되지 않은 사항은 한수원 「계약규정」 및 「계약규정시행세칙」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3일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2 . 특별 유의사항 

1.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당해 입찰공고 및 입찰안내서(입찰공고 및 입찰안내서에서 정한 사항이외는 발주자의 계약규정, 계약규정시행세칙 등의 입찰관련 규정에 따른다)를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안내서 등에 대한 질의사항은 서면 또는 FAX로 하여야 합니다. 입찰자는 입찰안내서상의 상이점이나 누락 또는 의미가 불분명하거나 모호한 것을 발견한 경우, 이를 서면으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통보하여야 합니다. 

 

 

3. 상기 2항에 대한 질의 및 추가정보 제공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입찰참가자격, 용역 역무내용(시방서 및 특수조건), 적격심사 평가기준(이행실적 및 기술능력), 기술사항 문의 등에 대하여는 아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6036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길천길 96-1 

     고리원자력본부 HSE부 일반환경파트  

     전화번호: 051-726-2886 (김아람 대리) [부재시 051-726-2885 (박수진 파트장)] 

  

  나.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서 제출, 적격심사 서류제출 관련사항, 기타 계약 추진절차 관련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6036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길천길 96-1 

     고리원자력본부 대외협력처 자재부 구매파트 

     전화번호: 051-726-2832 (권재훈 주임)  

      FAX: 051-726-2939, E-mail: kwon.jaehun@khnp.co.kr 

 

 

  다. 전자입찰을 위한 회원가입 및 공급자등록, 입찰방법문의, 전산장애 등 시스템에 관한 문의는 아래 주소로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및 입찰방법 문의 (콜센터) : 054-622-2579 

 

   라.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공인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을 구매할 수 있으며 세부등록안내는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 이용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시스템 장애발생시 전자입찰 자동연기 공고기준 

(전자입찰이용약관 제10조 관련) 

 

■ 자동연기 대상 

   장애중 또는 장애복구 후 2시간 이내에 입찰서제출 마감일시 또는 개찰일시가 도래한 입찰 

 

■ 연기공고 기준 

  1. 장애중 입찰서제출마감일시가 도래한 입찰 

   → 장애복구 공고시간으로부터 입찰서제출마감일시는 2시간, 개찰일시는 3시간 후로 연기 

  2. 장애복구 공고 후 2시간 이내에 입찰서제출마감일시가 도래한 입찰 

   → 당초 입찰서제출마감일시 및 개찰일시를 각각 2시간 연기 

  3. 자동연기 결과 입찰서제출마감일시 또는 개찰일시가 근무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 다음 근무시간에 초과시간을 가산하여 연기 

  4. 입찰서 제출은 마감되었으나 개찰일시가 장애중에 도래한 입찰 

   → 개찰일시를 장애복구 공고시간으로부터 1시간 후로 연기 

 

< 전자입찰 자동연기 예시 > 

구    분 

1의 예  

2의 예  

3의 예  

4의 예  

당초 

공고 

입찰서제출 

마감일시 

10:00 

12:00 

17:00 

13:00 

개찰일시 

10:30 

12:30 

18:00 

14:00 

장애시간 

(발생~복구) 

09:00~11:00 

09:00~11:00 

15:00~16:30 

13:30~15:00 

연기 

공고 

입찰서제출 

마감일시 

13:00 

14:00 

19:00 

→ 익일 10:00 

- 

개찰일시 

14:00 

14:30 

20:00 

→ 익일 11:00 

16:00 

 

  * 장애발생 및 장애복구시간은 입찰시스템의 공고시간을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