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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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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1131-000 공고일시  2025/11/13 10:05
공고명 2026년 사회복지법인 명지원 명지빌딩 경비원 및 환경미화원 위탁관리 입찰공고
공고기관 사회복지법인명지원 수요기관 사회복지법인명지원
공고담당자 류성일(☎: 02-779-02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3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4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3,901,600 원
   
배정예산
143,901,600 원
   
추정가격
130,819,636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붙임1] 

공고번호 : 명지2025-11-04 

 

사회복지법인 명지원 명지빌딩 

경비원 및 환경미화원 위탁관리 입찰공고 

 

<청렴서약제 적용 안내>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함.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사회복지법인 명지원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 준수하여야 함.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 

         전자 입찰서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을 갈음함. 

      ◈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 서명하여 청렴이행서약서를 사회복지법인 명지원에 제출하여야 함. 

      ◈ 계약 관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사회복지법인 명지원으로 신고하기 바람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사회복지법인 명지원 명지빌딩 경비원 및 환경미화원 위탁관리 

   나. 용역장소 : 서울시 중구 소파로129, 명지빌딩 

   사. 용역기간 : 2026. 01. 01 ~ 2026. 12. 31 (1년간) 

                 (1년 추가 연장 가능, 기업이윤 및 일반관리비 변동 없음) 

   다. 근무인원 : 총 4명 (경비원 2명, 환경미화원 2명)  

   라.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총액입찰, 전자입찰) 

   마. 낙찰자 선정 방법 : 적격심사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바. 용역내용 및 방법 : 첨부 과업지시서 참조 

   아. 기초금액(부가세 포함 : 143,901,600원) 

     

용 역 명 

인   원 

근무형태 

경비 

경비원 2명 

과업지시서 참고 

환경미화 

환경미화원 2명 

주간근무(06:30~14:30) 

합   계 

총 4명 

 

 

     * 입찰참가자는 기초금액을 확인 후 가격투찰에 참여하기 바람. 

  자. 입찰, 개찰 일시 및 장소 

      

구      분 

일      시 

장      소 

사전규격 공개 

2025. 11. 7 ~ 11. 12 

나라장터 

입찰공고 기간 

(입찰서 제출) 

2025. 11. 13 ~ 11. 24 

나라장터 전자입찰 

기초금액 공개 

2025. 11. 7 

 

가격 개찰 

2025. 11. 25 (16 : 00) 

나라장터(담당자 PC)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업체 

   나. 입찰 공고일 현재 국가 종합 전자조달시스템에 건물위생관리용역업(업종코드 1162),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으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해당 용역에 대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 받은 업체로 나라장터에 부정당 업체로 제재받지 아니한 업체 

   다.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에 두고 있는 업체(단,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 

   라. 입찰공고일 현재 설립일이 10년 이상이고 자본금 8억 이상인 업체 

   마.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단일계약건으로 용역인원 10인 이상으로 5곳 이상 관리실적 있는 업체 

     (단, 현재 기준(공동주택 제외) 계약을 통한 연면적 10,000㎡이상 규모의 집합건물 현장을  

      1개 이상 반드시 포함)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 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3.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납부 이행 각서 제출로 갈음 함. (다만, 적격심사 대상자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 해야 함) 

   나. 낙찰자가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사회복지법인 명지원에 납부 하여야 하며 미이행시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됨. 

 

4. 입찰 참가 등록 서류 제출 등 : 입찰 참가 등록 서류는 나라장터 입찰 참가 자격 등록으로 갈음함. (가격입찰서, 입찰 이행각서 포함) 

   

제출서류 

제출방법 

제출기한 

입찰 참가자 

 1. 가격입찰서 

 2. 입찰 이행각서 

나라장터  

전자입찰서 제출 

가격입찰서 마감 일시까지 

(2025.11.13 ~ 11.24) 

낙찰자 

 3. 사업자등록증 사본 

 4. 법인등기부등본  

 5. 경비업 허가증 

 6. 위생관리용역업 신고증 

 7. 실적증명서 

 8. 적격심사서류(산출내역서포함) 

 9.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 우편 또는  

직접 제출 

적격심사 서류제출 기한 

2025.11.25 ~ 12.1(12:00) 

(심사기간 25.12.2 ~ 12.8) 

 10. 인감증명서 

 11. 사용인감계(사용인감사용시) 

 12. 용역비 산출내역서 

 13.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낙찰 즉시 

 

   ※ 입찰참가·적격심사 서류 미제출 시 투찰 참여는 무효처리 됨 

 

5. 가격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가격입찰서는 부가세포함 총액으로  

      반드시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고,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가능함. 

 

6.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에 의한 최저가낙찰자 결정 (낙찰하한율 87.745%)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작성 요령(행정자치부 예규 제228호 2009. 03.13.)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이하로서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 가격 15개 중 최다 추첨 4개의 산술 평균가로 결정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나. 적격심사기준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하여 순위대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아래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1) 적격심사 신청서 또는 포기 시 적격심사 포기 각서 1부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95점 이상) 각1부 

     3)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재무제표 각1부 

     4)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 1부 

     5) 이행각서 1부 

     6)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7)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다.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함. 

   라. 가격입찰 후 수행능력 평가를 위한 적격심사 서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 개찰 후 낙찰이  

      될 수 있는 최저가격을 투찰한 업체만 3일 이내 제출하고(별도 공문 없음), 수행능력평가 점수  

      미달 시 조달청 가격입찰 결과에 의거 차 순위 업체에 심사서류 제출 통보함. 

   마. 적격심사 진행 업체 점수 미달 및 부적격 시 재입찰 진행할 수 있음 

   바. 적격심사 점수는 별도로 공개하지 않음.  

 

7. 입찰 무효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임.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및 보험료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 

      조건보호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함.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위반하지 않겠음 

 

9. 하도급 관련사항 :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임.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청렴계약 이행을 위하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함.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함. 

 

11. 입찰자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의 계약자는 계약 체결 시 예정가격에 낙찰율을 적용하여 첨부한 산출내역서를 제출 

       하여야 하며, 각종 보험료(국민연금, 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임금채권보장보험 등)는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금액을 기준으로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 94조”에 

       의하여 사후 정산하여야 함. 불이행시 계약의 해지․해제 될 수 있음. 

   나.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과업지시서, 입찰유의서, 조달청 공고, 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과 물품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지문투찰)이며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이 곤란한 경우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 

      하기 바람. 기타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전, 산출내역서 등 사회복지법인 명지원이 요구하는 서류를 계약담당 직원에게 제출하고 계약 체결에 임해야 함. 

   바. 낙찰자는 개별통보 하며, 선정일로부터 10일이내 계약 체결하고 특별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낙찰은 무료로 하며, 입찰 보증금은 법인에 귀속 함. 

   마.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제출 서류에 하자 등과 허위 및 단합 사실 등 발견 시  

      계약 체결 이후라도 무효 처리 함. 

   사. 본 입찰공고문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입찰․계약 관련 법령과 기획재정부 계약 예규(입찰유의서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 유의 등을 준용함. 

 

12. 주요사항 

   가. 본 입찰의 기초금액(용역직원 임금)은 2026년도 최저임금기준으로 산정 됨. 

   나.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에는 실수령액 보전, 이윤공제 회피 등의 목적으로 그 어떠한 조정도  

      요구할 수없으므로 입찰에 신중 하기 바람. 

   다. 상기의 사항을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에는 어떠한  

      이의제기도 불가함. 

   라. 본 계약은 1년 계약 종료 후 1년 연장 가능하되, 기업이윤은 6%와 일반 관리비 2%는 유지함 

   마. 2027년 계약은 2027년 공시 최저 임금을 적용하고, 간접인건비 및 건강보험 임금은 2027년  

      요율을 적용함. 

 

13. 입찰 관련 문의 : 사회복지법인 명지원(서울시 중구 소파로129, 명지빌딩) 법인 사무처  

                    TEL. 02-779-0277 / mjsisul@mjwon.org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7일 

 

사회복지법인 명지원 명지빌딩 관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