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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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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7026-000 공고일시  2025/11/13 09:22
공고명 (긴급) 군북초 다목적강당 및 급식소 증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 입찰
공고기관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권예슬(☎: 055-580-80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01 12: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12-01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520,333,000 원
   
추정가격
473,03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54호      

 

 

[긴급]군북초 다목적강당 및 급식소 증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 입찰공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와 관련 서류 

Ⅱ.「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Ⅴ.「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국토교통부 고시) 

 

 

 

<< 본 계약은 청렴 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납품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 

     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 계약 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www.gn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 스마트폰으로 위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건명 

군북초 다목적강당 및 급식소 증축공사 건설산업관리용역 

용역현장 

경상남도 함안군 덕대길 17 (군북초등학교)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54일 

용역개요 

과업설명서 참조 

기초금액(A=B+C) 

추정가격(B) 

부가세(C) 

520,333,000원 

473,030,000 

47,303,000 

 

※ 용역금액 중 현장주재비(금43,908,738원), 출장여비(2,281,588원), 도서인쇄비(금520,000원)금액은 실제 소요비용에 대하여 정산처리하며, 입찰자는 동 금액을 변경 없이 투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입찰과 계약 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이하 “PQ심사”)대상 용역이며, PQ심사기준은 「조달청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조달청지침 제3961호, 2024. 4. 29.)」이 적용됩니다. 

 다. 해당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적격심사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제2장의2「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이 적용됩니다.  

 라. 해당용역은 전자계약, 청렴서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마. 해당용역은 본 공사(건출,기계설비,기타부대공사,소방) 전반에 대하여 건설기술진흥법, 동법 시행령 및 동법 시행규칙에 의한 “건설사업관리용역(감독 권한대행 미포함)” 용역입니다. 

 바. 해당용역은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가입 및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제50조 (건설엔지니어링 사업자의 손해배상 및 하자보증)에 의거 하자보증금 납부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PQ심사결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자이어야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건설기술진흥법령」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종합)」또는「건설엔지니어링(설계‧사업관리-일반)」또는「건설엔지니어링(설계‧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해당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 종합전자조달스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한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사. 해당 기술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4호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계약 적용제외 용역입니다. 

 

4. 사업수행능력평가(PQ)심사 신청자격,평가서 제출, 평가방법 

가. (신청자격) 「건설기술진흥법령」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로 등록한 업체 

 나. (평가서 제출) 방문 

   1) 제출일시: 2025. 12. 1.(월) 13:00 ~ 17:00 

   2) 제출장소: 경남 함안군 가야읍 함안대로 497, 함안교육지원청 1층 행정지원과  

               교육재정담당 (☎055-580-8073) 

  3) 평가서 제출은 업체대표자(대리인 참석 시에는 대표자의 위임장 및 대리인의 재직증명서 제출)가 신분증, 인감(사용인감)을 지참하고 평가서 등록대장에 날인하여야 합니다.  

   4) 평가서, 위임장, 재직증명서, 기술배치 확인서 및 평가서 등록대장 등에는 동일한 인감(사용인감)을 날인하여야 합니다.  

  다. (PQ 평가 안내) 

   1) 해당 용역의 주된 공종은 건축공사(해당분야 및 직무분야 평가기준)입니다. 

   2) 평가대상 참여기술인 

    - 상주 건설사업관리기술인은 건축(책임)(고급),건축(안전)(초급),기계(중급) 분야의 3명에 대하여 평가합니다.  

    - 기술지원 기술인은 건축(고급감리원) 1명에 대해 평가합니다.  

    - 참여기술인의 등급이 감리원배치계획표의 등급 기준 미만일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실격처리합니다.  

    - 기술자 보유현황 확인서는 「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 등 건설기술자 경력관리수탁기관에서 발급한 것만 인정합니다.  

    - 비평가대상 참여기술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를 제출하지 아니하며, 현장배치 1개월전까지 발주처와 협의하여 입찰공고에 제시한 배치 등급 이상의 기술자를 배치하여야 합니다.  

    - 재정상태 건실도는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참여 기술인의 면접평가는 실시하지 않으며, 면접평가는 배점한도로 적용합니다.  

    - 평가대상 상주기술자 중 건축(안전)을 안전관리담당자를 지정하여야 합니다.  

    - 안전관리담당자의 교육훈련확인을 위해 낙찰자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평가(PQ) 서류 제출시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별표3 제2호 나목 2) 나) (2)에 따른 ‘안전관리 계속교육’ 교육훈련 수료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교육훈련을 받은 실적이 없거나 정해진 기한이 경과되었음에도 교육훈련을 받지 않은 경우에는 실격처리합니다.  

      단, 입찰공고일이전 최근 3년간 수료한 교육훈련 수료증만 인정합니다.   

   라. 평가결과 열람(유선통화) 

    1) 일시: 2025. 12. 5.(금) 13:00~17:00 

    2) 방법: 평가결과는 유선통화로 확인(☎함안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055-580-8073) 

 

 5. 공동도급계약  

  가. 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하며 4. 가.(신청자격)을 갖추고 지분율이 가장 높은 자가 대표자가 되어야 합니다. (단, 총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5인 이내이어야 하며,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하는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 이어야 함.) 

      ※ 공동이행방식은 반드시 나라장터의 공동수급협정서에 분담 내용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공동이행방식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허용 

   나.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는 대표사 소속이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나라장터,전자) 

      ※ 제출기한 : 2025. 12. 1.(월) 12:00까지 

   라. 공동수급협정서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대표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6. 현장설명 

   가. 이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시방서, 내역서 등은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열람장소: 함안교육지원청 1층 행정지원과 시설지원담당(☎055-580-8092) 

 

7. 입찰참가신청과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대신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내용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12. 8.(월) 10:00 ∼ 2025. 12. 12.(금) 10:00 

       (※ 제출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해당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해당 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의 절차에 따라 신원확인 후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 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서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무효 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과 입찰공고 내용을 잘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가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제출한 입찰’ ,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 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8장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개찰 일시와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2. 12.(금) 11:00 

  개찰 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제출 마감 일시는 2025. 12. 15.(월)  13:00까지, 개찰은 14:00에 실시합니다. 

   나.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 

   가.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기술 관련법령에 따라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행능력 심사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행능력 심사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이 작성되고,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 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가. 해당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 적용합니다. 입찰 참가한 모든 업체는 입찰서를 제출할 때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충분히 알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을 체결할 때,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청렴서약서’ 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3.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계약상대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 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 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붙임 1>‘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참여 기술인 배치계획 

   ★ 당해용역의 예정착수일: 2025. 12. 22. (상세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업무구분 

직무분야 

등급 

배치인원 

비고 

상주 

책임 

건축(총괄) 

고급 

1 

평가 

보조 

건축(안전) 

초급 

1 

평가 

토목 

초급 

1 

 

기계 

중급 

1 

평가 

기술지원 

건축 

고급 

1 

평가 

토목 

고급 

1 

 

기계 

고급 

1 

 

소방 

초급 

1 

 

 

    ※참여기술자 전원 요구조건에 부합하게 배치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사항 

  가. 입찰제출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과 투찰 등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 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 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알고난 후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를 잘 알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정보조달시스템(G2B)의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기초금액’ , 개찰 결과는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 와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 ‘정보공개/계약정보’에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3일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함안교육지원청재무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사업(공사·용역·위탁)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경상남도교육청(함안교육지원청)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경상남도교육감(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 

<붙임1> 

 

 

안전보건관리계획서(운영관리용역 예시) 

▣ 사업명:  

▣ 업체명:  

▣ 사업기간: 2000.0.0. ~ 2000.0.0(1년간) 

▣ 연락처: 010-0000-0000 

▣ 사업장소: 000학교 

▣ 소재지: 경남 창원시 ○○구 ○○동 

▣ 투입 종사자수: 00명 

▣ 대표자: 김○○   (서명)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안전보건수준 확인을 위한 조치사항)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대책)  

 - 00은 함안교육지원청의 건설재해예방기술지도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000 소장)를 지정한다. 

 - 해당작업에 따른 유해·위험요인은 다음과 같다. 

   (학교 수배전함 관리 및 전기실 출입에 따른 감전 위험, 유지보수 작업 중 스파크에 의한 화재위험 등) 

 -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관리대책은 다음과 같다. 

   (전기안전관리에 관한 적격 자격 취급자 배치, 전기실 등 위험장소에 대한 출입제한, 안전작업절차 준수 등) 

 - 변압기 및 전열기기 교체 등 실질적인 전기작업 시 안전 작업 매뉴얼에 따라 작업하고, 필요시 추가 인력을 확보(투입)한다.  

(안전보호장비 확보)  

 -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보호장비(절연 장갑)를 확보하고 법령에 따른 교육을 이수한다. 

 - 작업 중 누전 발생을 대비한 소화 장비를 확보한다. 

 - 저압 배선, 절연이 불완전한 충전 전로 점검 및 수리 등 감전 사고의 우려가 있는 경우 절연장비를 착용하고 작업한다.(보호장비: 전기용 안전모, 절연 장갑, 절연 장화 등) 

(안전교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작업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분기별 6시간, 일용근로자 1시간, 작업장 변경 시 2시간) 

 - 작업(점검) 전 학교의 전기시설 현황을 파악하여 안전 작업 방법에 대한 사전 계획(일정, 교육 등)을 수립한다.(전압 75볼트 이상 취급 시 특별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한다.) 

(기계기구, 장비 등)  

 - 해당 작업에 따른 위험 기계기구 취급시 방호장치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 전기안전점검 과업 수행에 필요한 장비(검진기, 절연저항측정기, 접지저항측정기 등)를 확보한다. 

 - 해당 장비를 사전에 점검하여 적합한 장비만 사용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작업자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학교·119에 신고·조치한다. 

 - 전기안전관리용역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한다.(학교 – 업무담당자 – 관리업체 – 119 - 병원) 

 - 구축한 비상연락망은 첨부 파일과 같다.(비상연락망 첨부) 

수급업체 안전보건 세부계획에 대한 적정성 확인(안전보건 계획이 미흡할 경우 수급인에게 보완 요구) 

※해당항목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정성 확인 

(적정,보완,해당없음) 

비고 

수급인 

도급인 

1 

안전작업을 위한 위험요인 확인 및 대책의 적정성 여부 

 

 

 

2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4 

사업에 필요한 기계기구 및 장비활용 계획의 적정 여부 

 

 

 

5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사업담당자:             (서명)          

 

청 렴 서 약 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함에 있어서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경상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시행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사실대로 제출하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2025 .    .     . 

 

      서 약 자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              (인)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