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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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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5592-000 공고일시  2025/11/13 09:13
공고명 26~27년도 중앙경찰학교 구내식당 위탁관리 업체 선정
공고기관 경찰청 중앙경찰학교 수요기관 경찰청 중앙경찰학교
공고담당자 한창표(☎: 043-870-222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1,303,304,000 원
   
추정가격
19,366,64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27495 

주소 : 충북 충주시 수회리로 138, 중앙경찰학교 

홈페이지 : https://www.cpa.go.kr/index.do 

전화번호 : 043-870-2228 

 

   

중앙경찰학교 입찰 공고 

(국내 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ㆍ공   고   명 : ’26~’27년도 중앙경찰학교 구내식당 위탁관리 업체 선정 

   ㆍ수 요 기 관 : 중앙경찰학교 

 

 * 참고사항 : 본 업은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며 수요기관에서 평가합니다.격 평가는 실시하지 않으니, 투찰금액은 사업금액(21,303,304,000원)으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 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수요기관 연락처: 입찰공고, 제안요청서에 대한 상세 내역 등 문의  

    - 계약문의: 중앙경찰학교 경리계 한창표 (☎ 043-870-2228) 

    - 사업문의: 중앙경찰학교 총무계 김우진 (☎ 043-870-2292) 

 

 

중앙경찰학교 

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안요청서, 특수조건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수요물자 조달 입찰 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계약예규) 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9.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지침) 

10.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자료검색> 

〘계약예규〙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조달업무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하며, 현행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앙경찰학교 입찰 공고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중앙경찰학교 재 무 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개요 

입찰공고번호 : 중앙경찰학교 20251113-00 

수요물자구분 : 일반용역 

계 약 방 법 : 제한경쟁입찰 

품 명  : 구내식당 서비스 

수 량  : 1 

단 위  : 식 

분 할 납 품 : 불가 

입 찰 방 법 : 제한(총액) 협상에의한계약, 긴급입찰 

○ 용 역 기 간 : 2026/01/01 ∼ 2027/12/31 

사 업 금 액 : 21,303,30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추 정 가 격 : 19,172,973,600원(부가가치세 제외) 

건 명 : ’26~’27년도 중앙경찰학교 구내식당 위탁관리 업체 선정  

입 찰 방 식 : 전자입찰 

○ 제안서·가격 전자입찰서 제출 시작일시 : 2025/11/19 10:00 

○ 제안서·가격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5/12/01 10:00 

 ○ 개 찰 일 시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공동계약 : 불허 

위탁대상 

  

구분 

규모(㎡) 

좌석 

식수인원 

단가 

국유재산 

비고 

1식당 

1F 

1,949 

646 

교육생 

2,600명 

교직원 

90명 

급식·용역비 

5,264원** 

교직원식당 

5,660원*** 

위탁관리 

 

2F 

1,288 

409* 

 

2식당 

1F 

1,782 

430 

 

2F 

578 

205 

 

 

 

5,597 

1,690 

 

 

  * 교직원 104석 포함  ** 5,246원 = 급식비 4,164원 + 용역비 1,100원 

     *** 5,660원 = 급식비 4,560원 + 용역비 1,100원 

     (참고) 2024년 위탁관리 공공요금(수도,전기 등): 약 2.1억원 

   예상 인원 및 기초금액 

   

    

구분 

26년(10,591,069천원) 

27년(10,712,235천원) 

교육생 

용역비 

2,400명*1,100원*3식*262일*96% 

+200명*1,100원*3식*222일*96% 

2,600명*1,100원*3식*262일*96% 

급식비 

2,400명*4,164원*3식*262일*96% 

+200명*4,164원*3식*222일*96% 

2,600명*4,164원*3식*262일*96% 

교직원 

매식비 

90명*5,660원*3식*262일*96% 

90명*5,660원*3식*262일*96% 

 

     ※ 예상 식수 인원 및 예산은 운영과정에서 변동될수 있음 

 

2. 입찰참가자격(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2-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업종코드 : 1450)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자. 

2-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2-3. 최근 3년 이내(‵22.10. 01.∼‵25. 09.30.) 단일급식장 실적업체 

  * 기준 1식 800식 이상의 집단급식 운영 실적이 있는 업체 

  * 사물의 구성이나 내용이 단 하나로 되어 있는 급식장소를 의미하며, 동일 발주기관에서 발주하는 하나의 건물이나 인접 건물의 식당을 동일업체와 계약하여 급식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단일급식장으로 본다. 

2-4. 입찰참가자격 등록 

2-4-1. 등록장소 :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2-4-2. 조달청의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4-3. 입찰보증금 납부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이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구성원사의 입찰보증금 납부대상 여부를 확인하여 관련 조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2-4-4. 신원확인 입찰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 공동계약 : 불허 

 

4. 입찰서 제출 및 개찰 

4-1. 입찰서 제출기간 : ‘1. 입찰 개요’의 제안서·가격 전자입찰서 제출시작 및 마감일시 참조 

4-1-1.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4-1-2.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기초금액으로 투찰, 입찰결과 낙찰자가 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1-3. 본 입찰은 장기계속계약으로 총 계약금액을 결정하고 연도별 예산에 라 매월 식수인원에 따른 급식비·용역비를 지급청구·지출합니다. 

구분 

사업기간 

사업예산  

1년차 

‘26.1.1 ~ ’26.12.31 

10,591,069천원 

2년차 

‘27.1.1 ~’27.12.31 

10,712,235천원 

합계 

2년간 

21,303,304천원 

 

  4-1-4. 본 사업의 용역기간은 24개월(2026.01.01.~2027.12.31.) 이며, 동 건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4-2.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4-2-1.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4-2-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5. 제안서 제출 및 접수 (온라인제출) 

5-1. 본 사업은「(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요기관에서 평가합니다. 

5-2. 제출기간 :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과 동일 

5-3.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나라장터를 통하여 제출  

5-4. 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정성제안서 1식(증빙서류 포함) 

(2) 정량제안서 1식(증빙서류 포함) 

(3) 제안요약서 1식 

(4) 발표자료 1식 

(5)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확인서류)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법인 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5-5. 제안서 온라인 제출 방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로 문의 

5-6. 기타 유의사항 

※ 입찰자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6-1. 부 파일에 하자가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니한 것으로 간주,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 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으로 평가합니다. 

5-6-2.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5-6-3.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또는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발표자료)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제안요청 현장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6-1. 일시 및 장소: 2025.11.18.(화) 14:00 본관 2층 회의실 

6-2. 제안서 기술평가 : 2025.12.9.(화) 14:00 본관 2층 회의실 

  ※ 기타 평가 안내 사항은 입찰 업체별 개별 통지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7-1.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90%)와 입찰가격평가(10%)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배점 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7-2. 기타 사항은 조달청「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에 의합니다. 

7-3.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8. 입찰보증금  

8-1. 입찰보증금의 납부 

8-1-1.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국가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1)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2)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8-1-2.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보증보험증권 발급 후 제출 

8-2.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이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면 대표자가 납부 면제 대상에 해당되어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도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입찰보증금 납부 의무는 면제되지 않습니다. 

8-3. 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8-3-1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체합니다. 

8-4.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에 따라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무효 

9-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9-3.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10-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10-2. 입찰자 등은 ‘10-1’ 각 호에 따른 행위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3. 계약담당공무원은 10-1’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는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0-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10-1. ②’호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10-3’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11-1. 입찰공고에 대한 하자보증금은「조달청 내자업무처리정」계약보증금은「용역계약 일반조건」적용을 받습니다.  

11-2.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1-3.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11-4.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수요기관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하는 경우 중앙경찰학교 경리계 또는 감찰반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5.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6.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수요기관 및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야 합니다. 

 

 

중앙경찰학교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