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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7691-000 공고일시  2025/11/13 08:21
공고명 김포시일자리센터 위탁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김포시 수요기관 경기도 김포시
공고담당자 김민지(☎: 031-980-272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4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24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15,284,000 원
   
배정예산
1,715,284,000 원
   
추정가격
1,559,34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10109 

주    소 : 경기도 김포시 사우중로 1(사우동) 김포시청 

홈페이지 : http://www.gimpo.go.kr 

그림입니다. 

 

 

 

 

 

용역입찰공고(협상에의한계약)(긴급) 

 

 

  ㆍ입찰공고번호 : 김포시 공고 제2025-2853호  

  ㆍ전자조달공고번호 : 제R25BK01147691-00호 

  ㆍ공   고   명 : 김포일자리센터 위탁운영 용역 

  ㆍ입찰마감일시 : 2025. 11. 24.(월) 17:00 

  ㆍ수 요  기 관 : 경기도 김포시 

본 공고서는 김포시가 집행하는 입찰공고에서 입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공고서 및 첨부된 규격서와 과업지시서 등을 열람하여야 하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향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배제사유에 해당하거나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시청 자산관리과 김민지(☎ 031-980-2726) 

○ 과업 및 평가문의 : 김포시청 일자리정책과 홍선영(☎ 031-980-2261) 

 

 

 

김  포  시 

 

용역입찰공고(협상에의한계약)(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김포시일자리센터 위탁운영 용역 

  나. 계약방법 : 일반경쟁, 총액입찰, 장기계속계약, 협상에의한계약 

  다. 용역개요 : 업상담사 배치를 통한 취업알선,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라. 기초금액 : 금1,715,284,000 / 추정가격 : 금1,559,349,091원(부가세별도)  

   ※ 초금액은 부가세가 포함 된 금액이므로 가격제안서 제출 시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 용역기간 : 2026. 1. 1. ~ 2027. 12. 31. 

  본 입찰은 장기계속계약으로 총 계약금액을 결정하고 연도별 차수계약을 체결합니다. 

       (장기계속1차) 사업기간 : 2026.01.01. ~ 2026.12.31., 사업예산 : 834,839,000원 

       (장기계속2차) 사업기간 : 2027.01.01. ~ 2027.12.31., 사업예산 : 880,445,000원  

   ※ 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관련 공지사항 

1. 용역은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하여 예산안 의결 전 발주하는 사업으로 2026년 예안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 등 사업이 조정(변경), 취소 될 수 있습니다. 

2. 본 사업의 용역기간(1차)은 2026.01.01 ~ 2026.12.31(12개월)이며, 동 건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실제 용역 개시일 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 자격에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직업안정법』제18조에 의한 무료직업소개사업[업종코드: 5601] 신고 또는 은 법 제19조에 의한 유료직업소개사업[업종코드: 5603] 등록한 업체 

○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자격 제한)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 공동도급 및 하도급 사항 : 불가 

 

4.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가.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일시 : 2025.11.24.(월) 10:00~17:00  

                                         (12시~13시 제외) 

  나. 제안서 접수장소 :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사업팀 ( 031-980-2261)  

    ※ 위치 : 김포시 사우중로 1, 제3별관 4층 

  다. 접수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인터넷, 이메일 접수 불가) 

    ※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라. 제안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서류 부사항은 제안요청서[붙임3] 참조 

    입찰참가 등록서류 

     1) 입찰(제안) 참가 신청서 1부 

     2) 제안서 제출 공문(대표자 인감 날인) 1부 

     3) 사업자등록증 1부 

     4) 법인등기부등본 1부 

     5)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각 1부, 지방세, 국세완납증명서 1부  

     6) 직업소개사업 등록(신고)증 사본 1부 (원본 대조필) 1부 

     7) 입찰결과 이행각서, 보안각서, 확인서, 청렴계약 이행각서 등 각 1부 

     8)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9)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1부(대리인이 제출의 경우) 

    기술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서류    

     1) 사업제안서 12부(원본2,사본10) 및 원본내용 USB 1부 

     2) 실적증명원 등 위탁사업자 참가선정 입증자료 1부.  

     3)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4)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1부(대리인 제출의 경우) 

  ※ 각종 증명서 사본에는 “원본 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 

  바. 제안서 작성 관련 문의처 : 일자리청책과 홍선영 ( 031-980-2261) 

 

5. 제안서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 2025.12.02.(화) 김포시청 제3별관 4층 중회의실 예정 

                    (※ 변경시 개별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제안설명 1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다. 설명순서 : 당일 추첨 

  라. 유의사항 : 제 설명자는 2명 이내로 제안사 대표 또는 소속직원이 며(재직증명서 제출 및 신분증 지참) 제안설명 불참업체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마. 세부사항 문의 : 일자리정책과 홍선영 ( 031-980-2261) 

 

6. 제안서 평가방법 

  가. 제안서 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및 기술제안서 평가업무 처규정에 의거하며, 본 제안요청서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준용합니다. 

  나. 세부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7. 가격제안서(입찰서) 제출(전자입찰) 

입찰개시일시 

입찰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1. 19. 10:00 

2025. 11. 24. 17:00 

2025. 11. 24. 18:00 

김포시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개찰합니다. 

제안서(방문제출) 제출과는 별개로 입찰참가 등록 및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실시하여야 합니다.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추정가격+부가가치세)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합니다.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가격     입찰을 하지 않고 제안서만 제출한 경우 무효의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제안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가격입찰만 실시한 경우 가격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됩니다. 

 

 

8.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가. 용역 수행업체 선정 방법과 절차는「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평가는 종합평가(기술능력평가 + 가격평가)로 하고 평가 비중은 기술능력평가 80%(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60점), 가격심사 20%비율로 반영하여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 중 고득점순으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나. 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사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따라 결정합니다. 

 

9.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등 

  -  용역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치단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내역서 상 인건비성 비용에 대하여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0. 입찰 무효 및 보증금 납부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서 

   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2.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 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100분의 1.5의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제안사는 본 제안요청서를 완전히 검토하고 제안에 임하여야 한다. 

  다. 제안서의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실시하며, 입찰자의 정당한 요청이 있거나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영업비밀, 기타 다른 법령에 따라 공개가 제한되는 정보 등을 제외한 범위 내에서 제안서 평가결과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마. 기술평가시 제안발표는 본 사업을 담당할 사업관리자(PM)가 발표하여야 하며, 계약이 완료된 이후부터는 계약기관과 합의가 없거나 계약기관이 인정할 수 없는 사유로 사업관리자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바. 별도의 평가기준일이 명시되지 않은 부분은 공고일 현재를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사. 제안요청 내용이 제안서에 누락된 경우는 제안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며, 이 경우 기술평가에서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사에게 있습니다. 

  아.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또는 입증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자. 기타 평가와 관련된 내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등을 적용합니다. 

  차. 제출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등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경우 발주기관서는 입찰 참가자로 하여금 서류 또는 입증자료의 제출을 추가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요구를 받은 자는 요구기한 이내에 요구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 등이 미비 또는 불명확한 경우에는 기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카. 발주기관의 추가자료 요청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타.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가격제안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파.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법인정관상 목적사업에 해당)인 경우 이윤은 설계 시 적용된 금액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하. 우리시는 부패행위, 불공정 행위에 대한 신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포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신고센터 > 각종신고센터 > 민원․ 공익부조리신고] 

본 입찰공고서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용역입찰공고,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물량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7. 김포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지침 

 

위 규정 등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신 개정규정을 반영합니다. 

 

<자료검색>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규정】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    나라장터 운영규정 등에서 각각 검색 

【김포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지침】 자치법규정보시스템(https://www.elis.go.kr/) 예규로 검색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3. 

김 포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