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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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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50586-000 공고일시  2025/11/12 18:18
공고명 2025~2026년 제설용 덤프트럭 및 굴삭기 임차용역(북부)
공고기관 충청남도 보령시 수요기관 충청남도 보령시
공고담당자 김미아(☎: 041-930-35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9,737,240 원
   
배정예산
109,737,240 원
   
추정가격
99,761,1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보령시 공고 제2025-2033호 

장 비 임 차 용 역  견적제출 공고 

1. 입찰(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2026년 제설용 덤프트럭 임차 용역(북부) 

  나. 위    치 : 보령시 북부 일원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00일간 

  라. 용역개요 : 제설장비 (덤프 15톤 3대, 굴삭기 0.6㎥ 1대)  임차 

  마. 총사업비 : 금109,737,240원(부가가치세 포함, 대기비용+제설비용) 

  바. 기초금액 : 금109,737,240원(부가가치세 포함, 대기비용+제설비용) 

   ※ 1순위 낙찰자 계약 시 단가 적용은 대기비용(1일), 제설비용(1시간) 각각 낙찰률 적용 

      예시) 대기비용: 172,753원 × 낙찰률 / 제설비용: 119,786원 × 낙찰률(원단위 이하 절사) 

  사. 장비세부내역 

  

장 비 명 

규  격 

단  가(1대당) 

수  량 

비  고 

덤프트럭 

15톤 

(제설기 장착용 브라켓 설치 차량) 

대기비용: 172,753원/일 

 제설비용: 119,786원/시간 

3대 

(100일, 56시간) 

부가세포함 

굴삭기 

0.6㎥ 

대기비용: 225,990원/일 

 제설비용: 112,534원/시간 

1대 

(100일, 88시간) 

 

   ※ 단, 제설비용은 대기비용과 별도로 실시한 제설작업 시간에 따라 정산하여 지급 

   ※ 자세한 사항은 붙임의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계약기간 동안 임차 덤프트럭은 제설장비를 부착하여야함) 

  

2. 입찰(견적) 및 계약방식 : 총액입찰, 전자견적, 적격심사 비대상 

 

3. 입찰(견적)서 제출 및 개찰일시 

가. 견적제출기간 : 2025. 11. 13.(목) 10:00 ~ 2025. 11. 18.(화) 10:00 

나. 계약상대자 결정일시 및 장소 : 2025. 11. 18.(화) 11:00, 보령시 전자입찰집행관 PC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진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홈페이지 http://www.g2b.go.kr) 

라. 전자입찰(견적)서 등 제출확인은 나라장터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투찰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 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상황이 종종 발생되오니 가급적 투찰마감 12일 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산장애 등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기준에 따릅니다. 

 

  ※ 재입찰을 허용한 입찰로서 투찰업체는 재입찰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 변경공고, 공고취소시 별도로 통보하지 않음) 

  4. 입찰(견적)제출 참가자격(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함)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업체로서 다음 사항을 모두 갖추어야 한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건설기계관리법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일반건설기계대여업(4901) 또는 개별건설기계대여업(4902) 신고를 필한 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 현재 주된 영업소(본사)를 충청남도 보령시둔 업체로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가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사항증명서의 본사소재지를 말하며, 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 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를 말함 


 

 

   ※ 장비 보유 증명서류(건설기계등록증, 임차장비 사용시 임대차계약서 등) 및 보험가입 증명서류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제출 

    2025~2026년 제설용 덤프트럭 임차 용역(남부), 2025~2026년 제설용 덤프트럭 임차         용역(북부) 공고를 모두 하나의 업체가 낙찰될 경우 장비 보유 증명서류(건설기계등록증 등)         보험가입 증명서류를 각 사업의 필요대수에 맞게 각각 별도 제출(장비 중복 불가)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 상기 증명서와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계약체결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            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             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입찰(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수의계약대상용역으로서 전자입찰(견적)로 집행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견적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의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됩니다. 

나. 견적서 제출자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로 견적을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이하로서 동일가격으로 낙찰하한선(예정가격 대비 88%)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견적의 무효 

  가. 약상대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포기서를 제출할 경우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3개월간 우리 시에서 발주하는 소액수의 견적 제출 참여가 제한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공고일 기준 최근 행정안전부 예규)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공고일 기준 최근 행정안전부 예규) 수의계약운영 요령에서 정한 배제사유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는 자의 입찰(견적)은 무효로 합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 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이행준수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제출하고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의무 

   계약대상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체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 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1】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계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수의계약 안내공고 및 계약의 집행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및 지정정보처리장치 관리자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을 준용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견적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 및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설계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으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의(부가세 미포함)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공채 소화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라.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보령시청 회계과 계약팀 (☎ 041-930-3572) 

    - 용역 및 설계내용 : 보령시청 도로과 도로관리팀 박찬식 주무관(☎ 041-930-3924)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타 (☎ 1588-0800) 

 

2025.  11.   12. 

 

보  령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사업명 기재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