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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49764-000 공고일시  2025/11/12 17:33
공고명 장호원읍 행정복지센터 증축 공사 폐기물(폐콘크리트, 건설폐재류, 혼합건설폐기물) 처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이천시 수요기관 경기도 이천시
공고담당자 김혜인(☎: 031-644-256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0,487,610 원
   
배정예산
210,487,610 원
   
추정가격
191,352,373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이천시 공고 제2025-2983호 

 

 

일반용역(폐기물) 입찰공고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등: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과업내용: 

이천시청 회계과 공공건축팀  ☎ 031-644-2559 

○ 입찰·계약: 

  이천시청 회계과 계약팀  ☎ 031-644-257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장호원읍 행정복지센터 증축 공사 폐기물(폐콘크리트, 건설폐재류, 혼합건설폐기물) 처리 용역 

기초금액 

금210,487,610원(금이억일천사십팔만칠천육백일십원) ※부가가치세 포함 

용역위치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리 17-21번지 일원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510일 

사업개요 

 ⦁과업내용: 폐기물 처리 및 운반 

   -폐콘크리트: 3,975.653 톤(ton) 

   -건설폐재류: 785.8 톤(ton) 

   -혼합폐기물: 126.792 톤(ton)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발주처 문의 

견적서 접수 

개시일시 

2025. 11. 13. (목) 10:00 

견적서 접수 

마감일시 

2025. 11. 20. (목) 10:00 

낙찰하한율 

87.745%  

개  찰  일  시 

2025. 11. 20. (목) 11:00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이천시청 입찰집행관PC 

  - 입찰참가자격, 과업지시서 등 세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 방법: 제한(총액), 전자입찰, 적격심사 대상   

 가. 본 공고는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이하 G2B)에 입찰참가등록을 한 자 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마감일(개찰일)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고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고 투찰 후 나라장터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의 참가방법은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를 따르며 입찰서 제출 시 입찰서 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입찰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3. 참가자격 

※ 유 의 사 항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제9절 및 [별표1]과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참가한 경우 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의거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이면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보유하고 과업 지시에 따른 수행이 가능한 업체로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이 계속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2).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거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업종코드: 6728)과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업종코드: 1253)업종을 모두 등록하고 관련 법에 따른 허가를 득한 업체.  단,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 1253) 허가만을 득한 업체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장비기준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는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업종코드: 6728)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함. 

 

  나. 본 입찰에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됨. 

 

 

4. 공동수급(단독 또는 분담이행) 

가. 본 용역은 면허 보완을 위해 공동수급(분담이행)을 허용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따릅니다.  

 나. 2개 업체 이내(대표사 포함)의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이 경우 대표사는 중간처리업체로 합니다. 

   ※ 분담비율: 중간처리 78.5%, 수집·운반 21.5%  

다.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입찰참가자격(지역제한을 한 경우에는 지역제한도 적용)을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는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개찰 전일 18:00까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으며, 또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이전이더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습니다. 

마. 재입찰에 부치는 경우 개찰 1시간 전까지로 협정서 접수 기간이 연장됩니다. 

 

5. 하도급 불허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찰자 결정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별표,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환경부 고시)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입찰의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적격심사 

세부기준 

1) 당해용역 금액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 허가업종(입찰참가자격)으로 이행한 건설폐기물 수집·운반 또는 처리용역만 인정 

○ 기준금액(추정가격, 부가가치세 제외) 

- 중간처리업: 금150,291,117원 

- 수집·운반업: 금41,061,256원 

※ 실적 제출 시 중간처리와 수집운반으로 구분하여 발급 후 제출 필수 

동등이상 용역 :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유사용역 : 없음(평가하지 않음) 

○ 적격심사 시 업체별 분담비율에 의한 평가기준 

  - 중간처리 78.5%, 수집·운반 21.5%  

○ 관련협회 또는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 

단,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용역수행 금액은 「건설폐기물법」에 따른 협회가 발행하는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부득이한 사유 등으로 협회에 신고 관리되지 않은 용역이행 실적이 있을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및 계약서 사본 등의 증빙자료를 협회에 제출하여 확인을 받아야 함).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이행완료 된 실적만 인정, 실적증명서 발급 시 반드시 해당 용역명 및 이행기간을 명시하여야 함. 

2) 당해용역 수행능력 

○ 건설폐기물 배출현장 대표주소지 : 경기도 장호원읍 서동대로 8844-6(진암리 17-21번지) 

시설·장비 확보 등 당해 용역수행능력의 평가기준 

 - 중간처리의 당해용역기간 대비 1일 평균 처리량 : 9.58톤 

 - 수집운반차량의 당해용역기간 대비 1일 평균 수집·운반량 : 9.58톤 

본 입찰 건의 적격심사 시 ‘당해용역 수행능력’ 중 ‘당해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능력’ 평가에서 ‘1일 수집운반능력’의 “운반횟수”는 본 평가기준 [별표]의 5.-나.-4)수집·운반 능력 평가 <운반횟수 산정기준>를 적용하고, 운반거리는 수요기관 설계서에 의해 배출현장으로부터 처리업체 사업장 소재지까지의 거리를 적용하며 GPS, GIS 또는 위치정보처리장치 등으로 실측한 최단거리를 기준으로 평가함. 

지역제한으로 발주하므로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 처리장까지의 거리’ 평가항목은 배점한도(2점)를 모두 부여함. 

○ 당해용역 수행능력 중 용역이행능력평가는 한국건설자원협회에서 발급한 용역이행능력 평가등급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3) 신인도 

○ ‘부적정 처리 가능성’ 항목은 관할 지방자치단체로부터 해당 평가항목에 대하여 확인 받은 문서를 제출하여야 함. 

[별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Ⅲ. 신인도-2. 기타. “바.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과 “공동수급체(10%이상)을 구성하는 경우"의 평가는 공동수급체 허용여부와 관계없이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 단독으로 입찰에 참가한 경우를 포함.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을 적용합니다. 

      신용평가등급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4항 제1호 또는 제4호 규정에 의하여 허가받은 신용정보업자(또는 지정 평가기관)가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회사채 또는 기업어음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신용평가등급, 평가일 및 유효기간 등이 명시된 ‘신용평가확인서’)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선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별표,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환경부고시)에 의한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심사를 포기한 자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별첨 적격심사 기준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 투찰자가 1인 이하일 경우 유찰처리 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낙찰자가 없을 경우에는 개찰일로부터 1일 이내에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나라장터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 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아.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자.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른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등을 위반한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를 낙찰(예정)자로 선정합니다. 

  차. 그 외 기재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등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합니다. 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에 의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특례 적용 기간에는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아울러 입찰 참가 행위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에 의해 이 모든 사항을 사전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개찰 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 결과(견적제출 순위)를 무효로 하고 견적제출 재공고를 실시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라.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5조에 의거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붙임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 물품(용역)입찰유의서, 물품(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시방서(규격서), 과업지시서, 설계서, 전자입찰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대금 청구 시마다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이 입찰 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됩니다. 

  마. 본 입찰에 관한 정보 문의처 

    - 물품(용역), 과업 내역에 관한 사항: 회계과 공공건축팀(031-644-2559) 

    - 입찰, 계약 등에 관한 사항: 회계과 계약팀(031-644-2570)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Call Center(☎1588-0800) 

    - 입찰과 관련된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신고 등 이의사항: 

이천시에서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이천시 공직자의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발생할 경우 아래의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천시 홈페이지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 이천시청 감사법무담당관실 645-3055, 7~8  

 

 

 2025. 11. 12. 

이 천 시 재 무 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된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0 ) 

 : 아니오 (   )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