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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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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9598-000 공고일시  2025/11/12 15:40
공고명 2026년 대통령비서실 통근버스 운행 임차 용역
공고기관 대통령비서실 수요기관 대통령비서실
공고담당자 최성규(☎: 02-800-21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0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0 13:00 개찰(입찰)일시 2025/11/20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288,000,000 원
   
추정가격
261,818,182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04383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2 

홈페이지: www.president.go.kr 

 

 

 

용역 입찰 공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대통령실 관리구매팀 최성규 ☎ 02-800-2132 

- 주소:  

우) 04383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2 

○ 수요부서(사업담당자) 

대통령실 총무행정팀 성용성 ☎ 02-800-2240 

 

 

 

대통령비서실  

 

1. 입찰개요 

----------------------------------------------------------- 

 

입찰공고번호: 

R25BK01149598 

 

수요물자구분: 

용역 

 

공고명: 

2026년 대통령비서실 통근버스 운행 임차용역 

 

계약구분: 

총액계약 

 

계약방법: 

경쟁입찰 

 

계약입찰방법: 

적격심사 

 

국내/국제입찰 구분: 

국내입찰 

 

공동계약 및 구성방식: 

불가 

 

세부품명: 

 공공기관통근운송서비스 

 

수량: 

1 

 

단위: 

 

 

사업금액: 

288,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 

261,818,182원(부가가치세 제외) 

 

납품기한: 

2026.1.1부터 2026.12.31.  

 

수요기관: 

대통령비서실 

 

검사/검수기관: 

수요기관 / 수요기관 

 

분할납품: 

과업지시서에 따름  

 

인도조건: 

과업지시서에 따름  

 

납품장소: 

과업지시서에 따름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 

 

입찰방식: 

직접 입찰 

 

가격입찰서 제출일 :  

2025.11.20.(목) 14:00 

 

가격입찰서 제출방법 :  

대통령실 직접 제출  

 

개찰일시:  

2025.11.20.(목) 14:00 

 

개찰장소: 

입찰서 제출 장소와 동일 

 

 

사업예산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이 입찰의 사업금액은 전체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가격입찰은 반드시 전체 사업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생성되는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의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2025.11.18.(화)에 별도 통보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한 후 투찰하시고 기초금액이 공개되기 전 투찰할 경우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없습니다.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따라서 입찰자는 가격입찰서와 제안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서 제출을 완료한 후 가격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5805)] 업종을 등록한 업체 중 아래 3.1.항의 입찰참가신청을 마친 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공공기관통근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7811189901)]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이 종료되었을 수 있으므로 위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유효기간 마감일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추후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갱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입찰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 입찰참가자격 공지사항 

◐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는 입찰서 양식에 포함) 

 

3-1. 입찰참가신청 

----------------------------------------------------------------- 

 

위 3항의 자격을 갖춘 자가 아래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참가신청 제출서류 : 

- 

입찰참가신청서(붙임 1 참고) 

-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 

법인등기부등본(해당될 경우) 

- 

사업자등록증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 

중소기업확인서 

- 

입찰참가자 신분증 사본 

 

<입찰참가자가 대리인일 경우> 

 

 : 위임장 1부, 신분증 사본 1부, 재직증명서 1부, 국민건강보험 등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1부 

 

입찰참가신청 서류 제출기한 및 장소 

 

① 제출기한: 

2025.11.18.(화) 18:00 

 

② 제출장소: 

대통령비서실 관리구매팀 

 

③ 제출방법: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gey6v99@president.go.kr) 제출 

 

※ 이메일로 제출한 경우, 계약담당자 최성규(☎ 02-800-2132)에 접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일에 원본을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3-2. 입찰내용 

----------------------------------------------------------------- 

 

입찰일시 및 장소 

- 

일시 : 2025.11.20.(목) 14:00 

- 

장소 : 기초금액 통보시 별도 통보  

 

* 입찰서는 동 일시 정각에 접수하며, 이후에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가격입찰서 제출 : 본 건은 직접 입찰건으로 가격입찰서 - (붙임2)입찰서(양식, 별지포함) - 를 작성하여 제출시에 밀봉하여 제출합니다.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4. 공지사항 

-----------------------------------------------------------------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 계약, 하자보수) 보증금 납부 

------------------------------------------------------------------ 

1) 입찰보증금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2.5이상을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대통령비서실 총무비서관실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이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직접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제출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2)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수보증금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서대로 적격 여부를 심사하여 결정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가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2 상당금액 범위 내에서 작성됩니다. 

 

예비가격 기초금액은 2025.11.18(화)에 별도 통보됨 

 

낙찰하한율:87.995% 

 

 

(낙찰하한율은 입찰가격과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만점)를 합산한 경우 종합평점이 적격심사 통과점수에 해당하는 최저 투찰률이오니 관련기준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제2항제1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계약이행능력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 관련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적격심사 평가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5호 [별표5] (여객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 추정가격 5억원 미만) 

- 

낙찰자 결정을 위한 통과점수: 

88점 

- 

낙찰예정 대상업체(1순위 업체)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적격심사와 관련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낙찰 1순위 업체 대상자에서 제외되며, 차순위 업체 순으로 평가하여 최종낙찰자를 선정함. 

- 

이행실적 평가(금액) 기준: 

261,818,182원(부가가치세 제외) 

 

‧ 동등이상용역 이행실적의 범위: 40인승 이상 버스 운행 실적  

 

‧ 유사용역 이행실적의 범위: 해당사항 없음 

 

‧ 유의사항 

  : 실적증명서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이내 이행 완료된 실적 부분만 인정하오니,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발급시 이행실적 내용(예 :40인승 이상 버스 임차 용역)을 기재해야 하며, 당해 용역에 해당하는 금액 부분만 인정합니다.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등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 

- 

경영상태 평가 기준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합니다. 이의 세부 적용 내용은 [별표 10]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기술능력 평가 기준 : 

안전성 정도 평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토교통부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공시 등급’을 적용하며, 입찰공고일 이전 최신의 공시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공시비대상자의 경우 E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결격사유 평가 기준: 

40인승 이상 버스 2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5」의 3. 결격사유 평가 기준에 따르며 결격사유평가는 자동차등록증의 ‘승차정원’을 기준으로 합니다. 

 

7. 적격심사 제출서류 

----------------------------------------------------------------- 

 

적격심사 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적격심사 증빙서류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또는 재무제표 

 

투입장비 예정표 (공고서에 첨부된 파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예정표상의 장비는 과업이행에 실제 투입될 차량입니다. ‘투입장비 예정표’는 수요부서에 송부할 예정이며, 추후 투입차량의 변동이 발생할 경우 반드시 수요기관의 승인을 받고 운행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가 위·변조되었거나 거짓서류로 판명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또는 계약이 해지되며, 아울러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 

투입장비 예정표를 증빙하는 다음 서류도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동차등록증 및 자동차등록원부, 보험가입증명, 정기점검·검사합격증, 교통안전정보조회결과서 

[압류(가압류포함)가 설정되어 있거나 임시운행허가인 경우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 시까지 동 압류(가압류포함) 

해제 또는 정식 운행을 위해 등록한 등록원부 등 입증서류를 추가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투입장비 예정표’는 아래 서식에 따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순번 

자동차등록번호 

승차정원 

최초등록일 

검사 유효기간 

소유자 

(상시)주차계획 

비고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세버스교통안전정보 공시등급’이 적용된 평가결과서 

 

 

유의사항 

 

 

적격심사 서류 제출을 통보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낙찰 1순위 업체 대상자에서 제외되며, 차순위 업체 순으로 평가하여 최종낙찰자를 선정함. 

 

 

적격심사대상자는 심사서류 제출마감일시까지 관련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적격심사 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심사서류 제출 마감일시까지 적격심사신청서 또는 포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적격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입찰의 계약이행은「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제12조에 따라 반드시 “계약상대자” 소유의 차량으로 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못한 경우 계약법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차량보유현황 증빙서류는 개찰 후 낙찰예정자에 한하여 접수하며 자기소유 차량을 충족하지 못하면 부적격자로 결격처리 합니다. 

 

8. 입찰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 

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자는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가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 

 

 본 용역은「하도급거래공정화에관한법률」에 따른 하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11. 기타사항 

------------------------------------------------------------------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구매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등 일련의 서식 및 국가계약법」 관련 규정들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2) 

제출서류 중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서류가 발견되는 경우 비록 낙찰자로 결정되었다 하더라도 계약체결을 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때 입찰보증금 및 계약이행보증금은 관련규정에 따라 대통령비서실에 납부 및 국고에 귀속됩니다. 

3) 

본건 입찰에 지명받은 업체는 입찰안내서 접수 후 입찰권유를 위하여 대통령비서실에서 제공한 자료 및 정보와 입찰을 위하여 대통령비서실에 제출한 모든 자료에 대하여는 정보유출 등 보안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약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집니다 

4) 

기타 입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통령비서실 관리구매팀(담당자: 최성규, ☎ 02-800-2132), 과업내용 등에 관한 사항은 총무행정팀(담당자: 성용성 ☎ 02-800-224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기재한 후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6) 

계약담당공무원은 계약상대자가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계약해지, 계약보증금 국고 귀속, 입찰참가자격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계약물품을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하여 제조・납품한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7)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가목에 따라 계약서에 명시된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이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9) 

관련법규 등 적용 안내사항 

(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내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내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4)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됩니다. 

(5) 

아래 관련규정은 입찰 공고일 기준 현행 규정을 적용합니다.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조달청 지침)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 

 

(조달청 공고)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대통령비서실  

 

 

 

 

 

 

 

 

 

 

 

 

 

 

 

 

 

 

 

 

 

 

 

 

 

 

 

 

 

 

 

 

 

 

 

 

 

 

 

 

 

 

 

 

 

 

 

 

 

 

 

 

 

 

 

 

 

 

 

 

 

 

 

 

 

 

 

 

 

 

 

 

 

 

 

 

 

 

 

 

 

 

 

 

 

 

 

 

 

 

 

 

 

 

 

 

 

 

 

 

 

 

 

 

 

 

 

 

 

 

 

 

 

 

 

 

 

 

 

 

 

 

 

 

 

 

 

 

 

 

 

 

 

 

 

 

 

 

 

 

 

 

 

 

 

 

 

 

 

 

 

 

 

 

 

 

 

 

 

 

 

 

 

 

 

 

 

 

 

 

 

 

 

 

 

 

 

 

 

 

 

 

 

 

 

 

 

 

 붙임 1 : 입찰참가 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처리기간 

즉    시 

 

 

 

상호,법인명 

 

사업자번호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찰  

 

 

입찰공고번 

R25BK01149598 

입찰서
제출일자 

2025.11.20.(목) 14:00 

입 찰 건 명 

2026년 대통령비서실 통근버스 운행 임차 용역 

 

 

 

 

 

납      부 

 ∙보증금율 : 100분의 2.5% 이상 

 ∙보 증 액 : 금                        원정(₩                 ) 

 ∙보증금 납부방법 : 지정 확약서로 대체 

납부면제, 

지급 확약 

 ∙사유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본인은 낙찰 후 계약 미체결시 귀 실에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소정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표자 :                         (인) 

대 리 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 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실의 제한경쟁 계약에 참가하고자 정부에서 정한 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입찰공고서에 명시된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신청기관 

                                상  호 :  

                                대표자 :                    (인감날인)  

 

 대통령비서실 귀중 

 

 

 붙임2 : 입찰서   

 

 

입  찰  서 

 

대통령비서실 관리비서관 귀하                         입찰일시 : 2025. 11. 20. (목) 14:00 

 

본인은 입찰공고번호 R25BK01149598 ‘2026년 대통령비서실 통근버스 운행 임차용역’에 대하여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과업시지서 및 내역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등의 모든 조건을 숙지하고 이에 따라 응찰하며, 이 입찰이 귀 실에 의하여 수락되면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내역서 등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계약을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입찰서를 제출합니다. 

아울러, 입찰서 제출로 별지(뒷면)의 각서 및 확약서, 서약서 등의 제출을 갈음합니다. 

분류번호 

건 명 

규격 또는 명세 

단위 

수량 

금             액 

(한글 표기) 

비고 

1 

2026년 대통령비서실 통근버스 운행 임차용역 

과업지시서 에 의함 

 

1 

금                         원정 

 

(₩                           ) 

 

 

 

주)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 등 제세 포함가격이며, 대한민국 원화(₩)로 한글로 표기한 금액을 기준으로 한다. 단, (  )안에 아리비아 숫자를 병기할 수 있다. 

    2. 아리비아 숫자로만 기재한 입찰, 입찰금액이 불분명한 입찰, 정정한 후 정정 날인을 누락한 입찰, 공고조건과 상이한 입찰은 무효로 한다. 

 

2025. 11. 20. 

 

 

상          호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성 명 

:                     (인) 

전  화  번  호 

 

입찰참가대리인 

:                     (인) 

 

(별지) 

입찰보증금 지급각서(경쟁입찰 참가자에만 적용)  

이 입찰에서 본인이 낙찰자로 선정된 후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아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귀실의 요청에 따라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의 규정에 의한 낙찰금액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체없이 귀실에 현금으로 납입하겠으며, 기타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로 인한 여하한 조치에 대하여도 귀실의 결정 또는 요구에 따를 것임을 확약합니다.  

불공정행위 여부 확약서(경쟁입찰 참가자에만 적용) 

본인 또는 본인이 소속한 회사의 임직원(입찰대리인)이 이 입찰과 관련하여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 제19조에 규정되어 있는 불공정행위가 없었음을 확약합니다. 향후 이 확약서의 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 관계법령이 정한 어떠한 처벌도 감수할 것임을 확약합니다. 

조세포탈 등 해당여부 서약서 

본 사업자는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에 해당하지 아니함을 확약합니다. 향후 이 확약서의 내용이 거짓된 사실을 기재한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 관계법령이 정한 어떠한 처벌도 감수 할 것임을 확인합니다.   

청렴계약서 (서약서)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 및 알선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