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입찰공고 제2025-2144호
용역 입찰 긴급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경기도 취약계층 주택화재 안심보험 지원사업
나.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년
라. 기초금액 : 금1,405,309,000원(부가가치세 면세)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제2절-8.예정가격 작성의 예외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부가가치세법」제26조제1항제11호(금융‧보험용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0조제1항제8호(「보험업법」에 따른 보험업)에 따라 면세가 적용되는 용역임
마. 수요기관 :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 일반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이며, 가격입찰서(전자입찰)를 제출하지 않고 제안서만 제출하는 경우 입찰참가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나.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 면세 대상사업이므로(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40조),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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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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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서 제출등록 및 입찰일시
가. 가격입찰서(전자입찰) 제출 : 2025. 11. 17.(월) 10:00 ~ 2025. 11. 24.(월) 10:00
※ 가격입찰서(전자)는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별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 제출 : 2025. 11. 24.(월) 14:00 ~ 16:00(경기도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담당관)
다. 관련 문의처 :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담당관 최은미 (☎031-230-0371)
라. 제출방법 : 입찰공고문 제안서 제출서류 참조
- 상기 등록시간(서류보완 포함)에 모든 참여업체의 서류를 일괄 접수하오며 접수시간 외 추가등록은 불허하며, 접수시간 외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는 입찰무효처리 됨을 알려드립니다.
4. 입찰참가자 자격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으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보험업법」제4조에 따라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공제보험포함)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에 한하며(업종코드3826), 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나.「보험업법」제1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65조제2항1호에 따라 기준 지급여력 비율(최근 금융감독위원회에 제출한 자료 기준)이 100% 이상(공동수급 시 공동수급업체도 포함)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통과안을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체결 후 3일 이내 보험개시가 가능한 상품의 제안에 한하며, 미등록 상품의 경우 등록 예정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계획(심사 진행 단계, 일정 등)을 제안서 제출시 함께 제출해야합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조달청 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공동계약 : 단독 또는 공동이행 허용
가. 제안요청서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이행방식에 따른 공동도급(대표사 포함 5개사 이내)으로 참여가능하고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업체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동일한 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제안서 제출서류 : 작성방법 및 서식 제안요청서 참조
가. 제안서 평가 서류 《방문 접수》
▶ 접수일시 : 2025. 11. 24.(월) 14:00 ~ 16:00 도착 서류에 한해 참가신청 인정
▶ 접수장소 :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담당관(경기도 수원시 효원로 1, 3층)
▶ 접수방법 : 입찰참가등록 서류 1식
▶ 신청서류 검토·확인 후 제안서 평가위원 선정 추첨번호 선택 안내
※ 방문 전 유선 확인 필수(031-230-0371, 생활안전담당관 최은미)
※ 제안서는 원본과 사본으로 구분하여 제출하되 평가본(또는 사본)은 표지 및 내용에 기관명, 기관 로고, 대표자명 등 회사 식별 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사본에는‘사실과 다름이 없음’,‘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인감 날인 후 제출
※ 제안서(사본 9부) 및 제안서발표 PPT자료에 업체명, 업체 주소 또는 업체를 알 수 있는 내용‧문구 등 삭제(제출용 원본에는 기재 가능)
※ 본 자료는 제안 설명 시 사용되며, 제안설명회 당일 수정본으로 교체 불가(제안서 제출 이후 임의로 발표자료 수정 불가)
※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를 명시하여야 하며, 제안서 평가시 사업책임자가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설명 및 질의 답변시 사업책임자가 아닌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제안서로만 평가합니다.
나. 기타 자세한 제안서 작성․제출 및 제안서 평가 등에 관한 사항은 본 사업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제안요청서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 작성 관련 문의처 :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담당관 최은미(☎031-230-0371)
7.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7장의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하여 기술능력 평가(정량 20점, 정성 60점)와 가격평가(20점)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음.
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사, 기술능력평가의 세부평가 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제안서 순으로 선순위자로 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 통보하고, 협상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은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하며협상완료 후 계약체결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르고, 제안서 평가결과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서 평가결과의 공개 및 위 사항 의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라. 협상대상자 선정방법 및 평가 세부 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8. 계약체결 및 이행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 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유의서 및 일반 원칙에 따릅니다.
9. 입찰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하도급계약 관련사항
본 사업은 하도급 불허 사업이며,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임의로 하도급을 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보증금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해 처리합니다.
1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발주기관 및 계약상대자에 대한 계약관련 정보를 다음과 같이 경기넷 홈페이지에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며,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계약이 체결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약관련 정보공개 사항(계약금액, 용역기간, 계약 체결결과, 대금 지급내역)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참가 및 집행」「용역」(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령에 따라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청구 시「국민연금법」 제95조의2,「국민건강보험법」제81조의3 및「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징수 등에 관한 법률」제29조의4에 따라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마다 청구금액(부가세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계약팀 박비송(☎031-230-1913)
○ 용역에 관한 사항 :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담당관 최은미(☎031-230-0371)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및 결과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에 게재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6조(입찰공고의 내용) 제18호에 의거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모사전송(FAX), 유선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아. 계약방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상의 전자계약 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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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에 대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경기도 감사위원회 감사총괄과(☎031-8008-2580)로 연락 또는 경기도 홈페이지(hotline.gg.go.kr)접속 -> 공익제보 바로가기 -> 부패행위신고로 들어오셔서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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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2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분임)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