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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48300-000 공고일시  2025/11/12 10:57
공고명 경찰병원 의료폐기물 위탁처리용역(2026년 )
공고기관 경찰청 경찰병원 수요기관 경찰청 경찰병원
공고담당자 배주리(☎: 02-3400-113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50.00 원
   
배정예산
88,543,000 원
   
추정가격
80,49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05715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이로 123, 경찰병원(가락동) 

홈페이지 : http://www.nph.go.kr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안내공고 

 

   공 고 번 호 : 2025-116 

   ㆍ공   고   명 : 경찰병원 의료폐기물 위탁처리용역(2026년) 

   ㆍ수 요 부 서 : 시설관리팀 

 이 견적제출 안내공고는 경찰병원이 집행하는 소액수의계약 견적제출에서 견적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견적제출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안내공고와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시스템 :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 총무팀 경리반 배주리 (02-3400-1133) 

 ○ 수요부서 (규격 관련) : 시설관리팀 최성희 (02-3400-1188) 

    

 

이 소액수의계약 견적제출에 참가하려는 자는 다음의 안내설명서를 구성하는 안내공고문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용역입찰공고 (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조달청지침) 

 8.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조달청지침) 

 9.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하며, 현행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검색>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 (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ppt://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 / 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다음과 같이 안내공고 합니다. 

경찰병원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 본 입찰과 관련 이의가 있으신 경우에는 경찰병원 감찰담당관실(02-3400-1423) 및 경찰민원포털(minwon.police.go.kr) 內 제보하기(경찰비리) 또는 국민신문고(epeople.go.kr) 內 민원신청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1.  입찰매개요 

 가. 공고번호 : 2025-116 

 나. 공 고 명 : 경찰병원 의료폐기물 위탁처리용역(2026년) 

 다. 입찰방법 : 소액수의(단가)-견적제출 

 라. 납품기한 : 2026.1.1.~2026.12.31.(1년간) 

 마. 사업금액 : 88,543,000원 (*부가가치세 면세사업) 

 바. 처리방법 : 과업지시서 참조 

 마. 위탁예정량 : 38,497KG/년(과업지시서 참조, 기관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반드시 단가금액[KG당 단가(부가세 면세/ 소숫점 이하 불허]으로 투찰 

 ○ 부가가치세 시행령 제35조(면세하는 의료보건 용역의 범위)에 따라 본 용역은 면세용역으로 투찰 및 계약 체결시 부가가치세를 면세한 금액으로 함 

 

 가. 개찰일시 : 2025.11.19. 11:00 

 나. 전자입찰서제출 개시일 : 2025.11.17. 10:00 

 다. 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 : 2025.11.19. 10:00 

 라.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견적제출 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다음 입찰참가 자격을 모두 등록한 자 

 나. 폐기물중간처분업(의료폐기물)(1255)과 폐기물수집·운반업(의료폐기물)(6727) 업종 

   단, 폐기물중간처분업(의료폐기물)(1255)(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별표7의 의료폐기물 수집운반하는 경우의 장비기준을 충족시키는 업체는 단독입찰 가능) 

 다.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라.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사유로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3 제4호 및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중소기업청고시)」제5조제3호에 해당됩니다. 

 

○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관련 안내 

 가. 등록장소 :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팀) 

 나.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안전입찰 : 전자입찰은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 입찰서 제출 

 라. 지문인식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이 적용되므로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공동수급 관련 

 가. 분담이행방식으로만 입찰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입찰참가자격(지역제한을 한 경우에는 지역제한도 적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분담비율은 폐기물중간처리업(의료폐기물) 40%, 폐기물수집·운반업(의료폐기물) 60% [대표자는 구성원 간 상호협의를 통해 결정합니다.] 

       * 상기 업체별 분담비율은 변경될 수 없으며, 계약 시 그대로 반영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 마감일 전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공고에 명시한 제출방법 및 제출기한을 준수하여 제출하지 않은 경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제8호(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거 무효 입찰로 처리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으며, 또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이전이더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습니다. 

 아.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계약예규)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따릅니다. 

5.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 예비가격 중(기초금액 ±2% 범위)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해당 각 번호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 개시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개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의거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국가계약법시행령」제47조에 따라 동일가격 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6. 입찰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경찰병원 총무팀 경리반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수보증금은 조달청 내자구매업무처리규정 제48조의 2, 제59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용역일 경우 계약보증금은 용역계약 일반조건 적용을 받습니다.)  

 

 * 견적제출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경찰청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경찰병원 청문감사관실로(02-3400-1423)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에 참가하자고 하는 자는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참가자격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입찰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나.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경찰병원 의견에 따르며, 서로 견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경찰병원의 해석이 우선 적용됩니다.  

 

 

경찰병원 계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