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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8600-000 공고일시  2025/11/12 10:26
공고명 2026~2027년 행정정보시스템 및 전산장비 통합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금천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금천구
공고담당자 백준우(☎: 02-2627-12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645,110,000 원
   
추정가격
586,4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금천구 공고 제 2025-166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 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6~2027 행정정보시스템 및 전산장비 통합 유지관리 용역 

   나. 사업기간 : 2026. 1. 1. ~ 2027. 12. 31. (24개월) 

   다. 사 업 비 :금645,11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4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금천구의회의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사업금액(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고 

   마. 공고기간 : 2025. 11. 12.(수) ~ 2025. 11. 25.(화) [14일간] 

   바.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 일    시 : 2025. 11. 25.(화) 10:00 ~ 17:00
※ 17:00 이후 접수 불가처리함, 시간엄수 

      장    소 : 금천구청 소통담당관 8층 (02-2627-1113) 

      접수방법 :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으로 직접 방문 제출 (우편접수 등 불가) 

   사. 제안서 평가 : 입찰 마감 후 별도 통지 

   아.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제한경쟁입찰)  

 

2. 입찰참가자격 (모두 충족시키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기준 현재 다음의 자격을 갖춘 자  

     「소프트웨어 진흥법」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 관련 서비스 사업, 업종코드: 1468)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직접생산이 확인되고 유효한 업체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에 “시스템관리/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89901)”로 등재된 업체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자로 등록한 업체 

   나. 본 사업은「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를 제출해야 함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부정당업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음 

   라. 단독이행 (사업의 특성상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은 책임소재가 불분명하여 불허함) 

 

3. 계약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 

 

4. 제안서 접수 및 제출서류 

   가. 제안서 제출  

      일    시 : 2025. 11. 25.(화) 10:00 ~ 17:00 (시간엄수) 

      장    소 : 금천구청 소통담당관 8층 (02-2627-1113) 

   나.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비고 

입찰 

기본 

자료 

① 입찰참가공문 및 입찰참가신청서 각 1부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③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④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대리인이 제출할 경우) 

 

⑤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서약서 1부 

 

입찰 

참가 

자격 

증빙 

⑥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⑦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사본 1부 

 

직접생산증명서 사본 1부 

 

중소기업 확인서(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1부 

 

제안 

자료 

제안서 및 요약서 각 10부(원본 1부, 평가본 9부) 

※ 3공 바인더 또는 제본 형태로 제출 

※ 발표자료는 평가본 요약서로 갈음하며, 제출 후 수정 불가함 

※ 제안서 및 요약서의 전자파일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추후 CD 제출 

 

⑪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각 1부 

 ※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⑫ 정량평가 관련 증명 서류 각 1부 (원본 별권 제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신인도 관련 증거 서류 

- 유사사업 실적증명 서류 

- 참여인력 증거 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자격증 및 학력 증명, 경력 증명,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 재직 증명 서류(재직증명서,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 [별지서식17]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를 작성하여 첨부할 것 

 

⑬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 계획서 

 

14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다. 제안설명회 : 제안서 발표 

     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제출 마감 후 별도 통보 

      유의사항 

      - 제안 설명은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해야 함(당일 신분증 제시 요망) 

      ※ 업체별 참여자 수는 3인 이내로 하며, 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발표는 불허 

      - 평가위원회에 불참한 경우 정성적 평가 항목을 0점 처리함 

      - 발표내용과 제안서 내용이 다를 경우, 발표 중 반드시 언급하며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해야 함 

      - 본 제안과 관련하여 제출된 원본 제안서 및 요약서는 반환하지 않음 

 

5. 낙찰자 결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서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동법률 제12조 및 동시행령 제37조, 제38조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 함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금천구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고,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교부받아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9.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나.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하여 입찰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 (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제안은 무효처리) 

   다.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을 날인하여야 함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라.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 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계약 파기와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함 

   마. 사업수행 시 제3자의 특허권,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금천구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소송이 제기되면 유지관리사업자는 피해자 측과 합의 ․ 배상하여야 함 

   바. 제안요청서 및 계약사항에 대한 해석상의 이견이 있는 경우 상호 협의 및 조정하고, 그 외 유의사항은 첨부된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에 따름 

 

  ※ 기타 문의사항 

     사업관련 : 소통담당관  이남용 주무관 (02-2627-1113) 

     계약관련 : 재  무  과  백준우 주무관 (02-2627-1207)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2. 

 

서울특별시 금천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