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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8197-000 공고일시  2025/11/12 09:27
공고명 2026년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부평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부평구
공고담당자 황민정(☎: 032-509-61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2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6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2/04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60,355,000 원
   
추정가격
509,41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부평구 공고 제2025-1950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다.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라. 용역금액 : 금560,35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 또는 비영리법인과 계약 체결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또는 이윤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2026년 회계연도 예산 확정 전 공고이며, 2026년도 세출예산이 확정되지 않는 경우 계약체결이 불가하고, 확정 후 예산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 입찰 참가 전 제안요청서 등의 세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사업자 

 나.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업종코드 0036] 및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등록을 필한 사업자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적법하게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 

 라. 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89901)]* 소지 업체 

     *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본 사업은 사업금액 20억 미만 사업으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사업자는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4. 공동수급체 구성 

 가. 본 사업은 단독 또는 공동수급체(공동이행방식) 구성 참여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서 마감 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라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1. 25.(화) 18:00 

  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한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 입찰로 간주하며,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불가합니다. 

     ※ 입찰은 반드시 대표사가 하여야 하며, 대표자격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는 대표업체 포함 3개 이하로 구성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20%이상으로 합니다. 

 마. 출자비율 또는 분담내용의 비중이 크고 요구한 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춘 업체가 공동수급체 주사업자로 선임되어야 하며, 구성원으로부터 모든 권한과 책임을 위임받은 사실을 입증하는 서류를 제안서에 첨부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바.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사. 기타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의합니다. 

 

5. 제안서 제출 등 추진일정 

 가. 가격입찰서 제출 [전자입찰] 

  ❍ 일  시 : 2025. 11. 24.(월) 10:00 ~ 2025. 11. 26.(수) 17:00 

  ❍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가격입찰서[별지서식9] 및 [별지서식10] 제출 필요(제안서 제출서류 목록 확인) 

     ※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따라서 입찰자는 가격입찰서와 제안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 11. 26.(수) 10:00 ~ 17:00 

  ❍ 장  소 : 부평구청 홍보담당관 전산정보팀(부평구청 7층)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168, 7층 전산정보팀, 담당자 고수민, ☎032-509-8673) 

  ❍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된 공문을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팩스 또는 온라인 제출은 인정하지 않습니다.(신분증 및 위임장 지참) 

  ❍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기한 내 미제출하는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 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이 없습니다. 

  ❍ 그 밖의 다른 경로로 얻어지는 정보는 공식적인 것이 아니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제안업체의 책임이며 부적격 판정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다.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평가일정 : 2025. 12. 4.(목) 14:00 (부평구청 3층 상황실) 

  ❍ 발표방법 : 프리젠테이션(PPT자료) 

  ❍ 설명시간 : 30분 이내 (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 발 표 자 : ‘제안사’(주사업자)의 사업총괄책임자(PM)가 하며, 대리발표 불가 

     ※ 업체별 참여자 수는 3인 이내로 하며, 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발표는 불허함 

  ❍ 발표순서 : 제안서 발표당일 추첨으로 정함 

  ❍ 유의사항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 제안설명회 불참업체는 사업제안서 제출 여부 및 가격입찰 여부와 무관하게 기술능력 평가점수의 정성적 평가항목을 0점 처리합니다. 

    - 정성적 평가점수는 항목별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평가점수를 항목별로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산정합니다. 

    - 최고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합니다. 

    - 위원회 개최 후 평가결과를 공개합니다.  

    - 그 외의 제안요청서의 제안사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의 심층검토를 위해 제안서를 사전 배포하지 않는 경우에는 입찰 참가업체의 제안서 발표 이전에 평가위원에게 제안서 검토시간을 제공 

   ☞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행정안전부 고시) 제33조(제안서 검토시간 및 평가시간의 조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낙찰자 결정기준 제4절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운영 3. 평가결과의 공개 참조 

 

 

6. 낙찰자 선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인천광역시 부평구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 규칙 적용 

 나.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제3절 제4호(제안서의 평가)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의 특성 상 기술능력을 위주로 심사할 필요성이 있고 기술능력평가 중 정성적평가의 가중치를 높여 본 사업에 품질을 높이고자 배점한도를 10점 범위에서 가감 조정함.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함.(세부 평가방법 및 배점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다. 협상 적격자 통지 

  ❍ 협상 적격자에게 협상 순위와 협상 일정을 통보하고 미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미통보 합니다. 

  ❍ 협상 순위에 따라 협상 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 협상 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 모든 협상 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을 추진합니다. 

 라. 안정적인 기술지원과 관리를 위하여 유지보수 대상 장비에 대한 제조사 또는 (제조사와 지원협약이 된) 공급사의 ‘물품공급 또는 기술지원 협약서’를 용역 착수 시 제출해야 합니다. 

 

 

7.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사업의 하도급의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 및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1조의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하도급계약 전에 ‘발주처’로부터 사전승인을 받아야 함 

 나. 하도급계약의 승인을 신청하는 경우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에 따른 [하도급계약의 적정성 판단 세부기준]에 따라 적정성 여부를 판단하며, 평가점수가 85점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하도급계약을 승인함. 다만, 85점 이상인 경우라 하더라도 하도급 계약의 세부 조건 등으로 인하여 사업의 원활한 수행이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그 사유를 기재하여 하도급 승인 거절을 통보할 수 있음 

 다. 사업의 일부를 하도급하려는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제1항에 따라 총 사업금액의 100분의 50을 초과할 수 없으며, 제4항에 따라 재하도급은 원칙적으로 불허함. 다만, 제2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함 

 라. 하도급을 하려는 경우 입찰 시 및 계약체결 시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의 별지 서식 제7호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8.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융,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평구 감사관실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공고서의 정한 기간 내에 입찰서류 및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우편 및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음)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입찰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신청과 관련된 소요비용은 제안자가 부담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지방계약법령에서 정한 공모에 관한 서류, 입찰 관련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제안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낙찰자는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채권(공채)를 대금 청구 시 소화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사업관련 자세한 사항은 우리구 홍보담당관(☎032-509-8673)으로, 입찰관련 사항은 재무과(☎032-509-618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2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