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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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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7342-000 공고일시  2025/11/11 17:56
공고명 2025년 김제용지 매입축사 철거사업 실시설계 용역
공고기관 한국환경보전원 수요기관 한국환경보전원
공고담당자 이나리(☎: 02-3406-25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1,432,000 원
   
배정예산
101,432,000 원
   
추정가격
92,210,909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KECI-공고-2025-148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 (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용역 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6.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7.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8. (조달청 지침)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9.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현행 규정을 적용함 

<자료검색> 

〘법령·계약예규 등〙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조달청 홈페이지(hppt://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 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용 역 명 : 2025년 김제용지 매입축사 철거사업 실시설계 용역 

  1-2.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6. 02. 13.까지 

  1-3. 용역내용 : 상세한 과업내용은 과업내용서에 의함 

  1-4. 입찰방식 : 전자입찰 

  1-5. 기초금액 : 금 101,432,000원(부가가치세, 용역손해배상보험료 포함)  

   ※ 이 용역의 추정가격은 92,210,909원이며, 부가가치세는 9,221,091원임 

  1-6. 용역현장: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용지면 신정리 140-150번지 등 7개소 

    ※ 상세지번은 과업내용서에 기재되어 있으며, 사업여건에 따라 과업범위(면적 등)가 증감 될 수 있음 

 

2. 현장설명  

 ○  용역은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않으며, 설계서(과업내용서 등) 열람으로 갈음하니, 현장 등 미확인에 따른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함 

3-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 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자 

 3-2. 「건축사법」 제7조 규정에 따라 건축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에 의거 건축사사무소(업종코드:4817)를 개설하여 등록을 필한 업체 

 3-3.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에 등록된 업체 

 3-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거 등록을 필한 업체 

 3-5.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해 제한받지 아니한 자 

 3-6.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3-7. 본 사업은 엔지니어링 산업 진흥법 제2조 제1호에 의한 용역으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4. 공동계약 및 하도급 : 불가 

 

5. 입찰서 제출 및 개찰 

 5-1. 입찰서 제출 기간 : 2025. 11. 13.(목) 09:00 ∼ 2025. 11. 17.(월) 10:00 

 5-2. 입찰집행(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11. 17.(월) 11:00 ∼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5-3. 개찰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6. 입찰 및 계약방식 

 6-1.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전북특별자치도) 입니다. 

 6-2.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중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용역에 적용됩니다. 

 6-3.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6-4.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입찰입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7-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7-2. 낙찰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 기준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낙찰하한율 이상)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중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용역”에 따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7-3.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87.745% 이상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7-4.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원본 혹은 사본(사본제출 시 원본대조필 반드시 날인할 것)을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계약예규」적격심사기준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7-5.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6. 경영상태 평가기준 비율은 최근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자료”중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에 대한 업체평균을 적용하며, 공고문상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적격심사기준에 의해 결정합니다. 

 7-7. 신인도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완성(준공)된 용역으로 최근 3년간 실적으로 당해용역 기초금액 이상인 경우 인정합니다. 

 7-8. 낙찰예정자에 대해 다음과 같은 경우 낙찰대상에서 제외되며, 낙찰자 결정 후라 할지라도 낙찰 취소됩니다. 

1. 적격심사서류 확인결과 낙찰예정업체에서 원활한 용역수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2. 적격심사 관련 서류제출 통보 후 7일 이내 적격심사서류 미제출제출서류 증빙미비한 경우 

3. 전북지방환경청 및 한국환경보전원에서 부정당업자 제재 혹은 이에 준하는 사회물의(ex : 계약 불이행, 부당이득 취득, 폐기물 재위탁, 부정행위 적발 등)를 일으켰다인정 경우 

4. 적격심사 및 계약체결시 제출한 서류가 향후 허위 및 위조문서로 판단된 경우 

5. 본 사업과 관련하여 한국환경보전원이 발주한 용역에서 감독관의 지시 불이으로 인해 2회 이상 공문을 통한 주의를 받은 경우 

 

 7-9. 본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되더라도 동 사업과 관련된 국가사업(계약내용, 예산)의 변경으로 인해 계약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8-1.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8-2.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처리됩니다. 

 

9. 입찰의 무효 

 9-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 무효), 용역입찰 유의서」 제12조(입찰의 무효)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 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 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 등기사항증명서,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3.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6의3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10-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0-1-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10-1-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10-1-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10-1-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10-1-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10-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하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 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3. 계약담당자는 제1항 각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합니다. 

 10-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제1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 제출을 요청하지만 협조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11-1.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 도모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11-2. 계약상대자는 중대 재해예방을 위해 「중대 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 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 참고사항 

 12-1.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토요일, 공휴일 제외)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은 전자계약으로 진행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 체결을 미루거나 불이행하는 업체는 부정당 업체로 지정, 향후 계약 해지 및 계약보증금 환수 등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2.  예비가격 및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 정보」-「용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2-3.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등록사항과 법인 등기사항증명서(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면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2-4. 입찰 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 전화상담실(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 전화상담실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12-5.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때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12-6. 본 용역은 발주처의 요청에 따라 기간별로 분할납품을 진행하여야하며, 기작성된 설계도면 또한 해당 설계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발주처와 협의하여 대상지의 일부에 대한 성과품을 계약후 45일 이내에 납품하여야 한다. 

 12-7 계약상대자는 입찰 및 대금 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3(보험료의 납부 증명서)에 따라 보험료(연금/건강) 납부 증명서 또는 4대 사회보험 완납증명서(사업장)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8.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명될 경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면 관련 법령 규정에 의거 부정당 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9. 전자입찰 이용 안내 : 국가종합 전자조달 전화상담실(☏1588-0800) 

 12-10. 개찰 결과 및 낙찰자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게재되며 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 및 용역 관련 사항 : 한국환경보전원 호남지사 생태복원운영팀(☎063-237-3815) 

    - 입찰 및 계약 관련 사항 : 한국환경보전원 기획성과처 재무회계팀 (02-3406-3126) 

 

2025년  11월  11일 

 

한국환경보전원 계약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