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422호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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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용운 (☎ 02-2133-3251)
○ 입찰참가자격, 사업내용, 실적, 평가 : 서울특별시 문화정책과 구진경 (☎ 02-2133-2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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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다(회계연도 개시 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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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사 업 명 : 2026년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 운영대행 용역
② 사업기간 : 2026. 1. 1. ~ 2026. 12. 31.
③ 과업내용 : 첨부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④ 용 역 비 : 금334,729,000원(부가가치세 포함)
⑤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일 시 : 2025.11.21.(금)10:00 ~ 11.25.(화) 16:00까지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11.24.(월) 18:00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 나라장터 입찰금액과 발주부서(문화정책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⑥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제출)
- 일 시 : 2025.11.25.(화) 10:00 ~ 16:00까지
- 장 소 : 문화정책과 문화공간운영팀 구진경 주무관(☏ 02-2133-2529)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 4층 문화정책과)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기타자유업(업종코드:999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문의처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
②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단일 건으로 100백만원 이상의 문화예술 공간을 운영하면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 실적이 있는(준공) 업체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문화정책과)에서 최종 판단합니다.
③「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④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⑤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공동수급 불허)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실적제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4.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①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 문화정책과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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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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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라장터(G2B) 가격투찰로 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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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서류
및
가격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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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드시 순서대로 정렬하여 문화정책과로 제출
1) 제안서 제출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必) <서식 제1호>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제2호>
3)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를 포함) 1부 <서식 제3~4호>
• 별도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4)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5)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법인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 시 사용인감) 지참
6)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7) 서약서, 보안서약서 각 1부 <서식 제5~6호>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1부 <서식 제7호>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식 제8호>
10) 확약서 1부 <서식 제9호>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서식 제10호>
12) (대리인의 경우)재직증명서 또는 위임장 1부<서식 제11호>, 신분증 지참
13) 제안서 접수증 <서식 제1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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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능력
평가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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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제안서 및 요약서 각 12부 : 원본 2부, 평가용 10부
• 원본 2부는 회사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표지에만 기재), 10부는 심사위원이 제안사를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 불가하며,
발견시 평가위원회에서 감점처리 할 수 있음
• 요약서는 발표자료이며 반드시 PDF 형태로 저장하여 제출
※ 제안서에는 비율로만 표기된 사업비 산출내역서 포함(금액노출 금지)
2) 사업제안서 내용 및 요약서(PDF)가 담긴 USB 1개
3) 정량적 평가자료 각 1부 ※ 반드시 아래 순서대로 별도편철하여 1부로 작성
• 제안서 표지 <서식 제13호>
• 정량적 평가분야 자체 점검표 <서식 제14호>
•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서식 제15호>
• 제안업체 경영실태 <서식 제16호>
• 국내 평가기관에서 발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제안업체 조직 및 인력현황 <서식 제17호>
• 사업수행 참여인력 현황(총괄표) <서식 제18호>
• 사업수행 참여인력 이력현황 <서식 제19호>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유사분야 사업수행 실적(총괄)표 및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원본 <서식 제20~21호>
※ 실적증명서는 원본(발주기관 확인 날인)제출, 민간업체 실적의 경우 실적증명서,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첨부
4) 안전관리 규정‧지침‧매뉴얼 현황 <서식 제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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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추후 통보)
가. 일 시 : 2025. 11월 중 / 입찰마감 후 개별통보
나. 장 소 : 서울특별시청(중구 세종대로) 회의실
다. 설명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이내, 질의응답 5분 내외)
라.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마.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제안서 제출업체 소속 직원에 한함)
※ 사업책임자(PM)는 반드시 신분증 지참(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7.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 나라장터 가격투찰로 갈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①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입찰보증금(낙찰금액의 5/100)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에 의하여 변경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②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습니다.
12. 안전보건 확보의무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사항
①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② 입찰참가 등록과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입찰 시 각각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합니다.
③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됩니다.
④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⑤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⑥ 참가에 따른 비용은 일체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⑦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⑧ 기타 사업에 관한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문화정책과 문화공간운영팀(☎02-2133- 2529), 계약에 관한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1팀(☎02-2133-324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1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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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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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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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적 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 o o 회사 대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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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당사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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