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공고 제2025-1183호
『임실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증설사업 건설사업관리 용역』
용역사업 집행계획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안내 공고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같은법 시행령 제5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의 규정에 따라 『임실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증설사업 건설사업관리 용역』에 대한 용역사업 집행계획 및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제출 등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용역사업 집행계획
가. 용 역 명 : 임실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증설사업 건설사업관리 용역
나. 시행기관 : 임실군 복지환경국 환경보호과
다. 위 치 :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오수면 용정길 117-98일원
라. 용역내용 : 감독 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 1식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마. 예정금액 : 금2,960,683,000원(부가가치세 및 손해배상보험(공제)료 포함)
- 1차분 : 금1,135,778,000원(부가가치세 및 손해배상보험(공제)료 포함)
바.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6개월
- 1차분 : 착수일로부터 10개월
사. 입찰예정시기 : 2025년 12월 (발주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시행령 제92조 (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로써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건설기술 진흥법 제26조 및 동법 시행령 제44조의 규정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 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 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로 등록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부정당업자 및 공고일 현재 부도 또는 도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에 참가할 수 없으며, 건설기술진흥법 제39조, 같은법 시행령 제58조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의 규정에 따라 당해 공사 수급업체 계열사인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는 본 용역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 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상기 자격을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전북특별자치도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업체와 공동도급으로 참여할 경우 지역업체 참여 비율에 따라 지역 참여도 배점을 적용하며,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와 지역업체 참여 비율이 20% 미만인 경우에는 0점 처리 합니다.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전북특별자치도 소재 업체와 공동도급으로 참여 시 지역업체 공동도급 비율은 49% 이상을 적극 권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지분이 많은 업체이어야 하고, 책임기술인은 대표사 소속 인원으로 참여하여야 합니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회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참여해야 하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다. 기타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6장 공동계약 운영 요령”」에 의합니다.
4. 입찰참가업체 선정 및 입찰방법
가. 입찰에 참가한 업체는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령 제51조·제52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제1항 [별표 3] 「건설사업관리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 에 의거 우리 군에서 정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사업수행능력 및 면접(책임기술인 과업수행 계획서, 분야별기술인 자기소개서) 평가를 실시합니다.
나.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동법 시행령 제5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2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평가결과 87.50점 이상인 업체를 가격입찰 참가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단, 최종 선정된 업체가 1개사인 경우에는 용역사업 집행계획 후 재공고하며, 필요 시 당초 공고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선정된 업체에 대하여 입찰일시 및 장소를 개별 통보하며 별도 통보가 없을 시 선정에서 제외된 것으로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다. 최종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 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해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기준(100점)
= 해당용역수행능력(64점) +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인 경력평가(1점) + 지역업체참여도(3점) + 경영상태(2점) + 입찰가격(30점)
1) 해당용역수행능력 심사항목 중 ‘해당용역의 사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인 경력평가’는 평가시 제외하고 배점한도(1점)를 모두 부여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PQ심사 시 평가하므로 배점한도(2점)을 부여합니다.
3)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ㆍ지역업체 참여 비율 30% 이상 : 3점
ㆍ지역업체 참여 비율 30% 미만 20% 이상: 1점
※ 공동계약으로 발주한 기술용역에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와 지역업체 참여 비율이 20% 미만인 경우에는 0점으로 처리
라.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 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참가등록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제출 안내
가. 일 시 : 2025년 11월 21일(금요일) 10:00 ∼ 16:00
나. 제출장소 : 임실군 환경보호과 환경시설팀(☎063-640-2974)
다. 주 소 :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오수면 용정길 117-98(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라. 제출방법 : 직접제출 (우편, 팩스, 퀵서비스 등 불가)
※ 제출기한까지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마. 제출서류 : 1) 사업수행능력평가 신청서 1부
2)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원본1부, 사본1부)
3) 과업수행계획서 8부(원본1부, 사본7부)
4) 자기소개서(분야별기술인) 8부(원본1부, 사본7부)
바. 등록구비서류 : 대리참석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인감지참), 법인등기부등본, 건설사업관리용역사업자 등록증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공동도급시 공동도급(공동이행)협정서
※책임(분야별) 건설사업관리기술인 면접 : 서면평가
※ 과업내용 및 평가자료는 다운로드(나라장터 및 임실군 홈페이지) 사용
6. 기타사항
가. 본 사업수행능력평가에 필요한 제출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위조․변조․허위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 결정 통보 취소 또는 계약 해지 및 입찰 참가 제한 등이 됩니다.
나. 본 용역은 공사 착공 연계성 등을 감안하여 계약체결 시 착수일자를 별도로 지정 할 수 있으며, 사업 진행에 따라 변동될 수 있고 이에 따른 투입 기술인 수 및 건설사업관리 기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다. 본 공고에 언급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전북특별자치도 건설엔니지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건설기술 진흥법」, 국토교통부 고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여업체에 있습니다.
라. 제출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 작성에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마. 본 용역과 관련하여 작성,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공고일 현재로 작성하여야 하며, 건설기술인 경력관리 수탁 기관에서 발행하는 일체의 제반 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행된 확인서이어야 합니다.
바. 본 사업수행능력평가 안내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문구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우리 군의 결정에 따라 평가합니다.
사. 참여 기술인은 공고일 현재 소속회사에 재직하여야 하며 제출된 사업수행능력 평가서의 평가대상 상주 건설사업관리 기술인이 평가 과정과 입찰 과정 중 타 발주기관의 사업수행능력 평가대상으로 참여하여 우선 낙찰된 용역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주무관청의 승인을 득하여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가진 자로 교체하여야 합니다.
아. 평가자료에 명시한 참여 기술인은 업무의 연속성, 효율성 등을 고려하여 용역 완수 시까지 계속 근무하여야 하며, 사망․퇴직․질병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는 참여 기술인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등급․경력을 가진 자로 교체하여야 하며 우리 군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자. 평가 결과는 사업수행능력 평가 후 평가 결과를 개별 통보하며, 평가 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우리 군에서 정한 기한 내에 서면으로 이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면접 평가 결과는 이의 신청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카. 평가자료 작성 사용 언어는 「특정 물품 등의 조달에 관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특례 규정」 제7조의 규정에 의거 한국어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타.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인 경력관련 : 해당 공사의 전문성 및 공사수행의 난이도를 감안하여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발주청에서 준공한(수행중인) 30톤/일 이상의 유기성폐기물처리시설(가축분뇨, 분뇨처리, 음식물처리, 하수슬러지처리) 또는 바이오가스 생산시설, 30톤/일 이상의 하․폐수처리시설의 상주 건설사업관리기술인 1년 이상(단일건) 경력자 배치시 해당분야에 1점을 부여합니다.
※ 발주청의 범위 :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령」제3조에 따라 지정된 법인·단체 또는 기관
파. 공고문 및 평가기준, 작성지침 등에 관한 질의는 대표사 명의의 문서로 가능하며 그 외의 질의(유선)에 대하여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질문서 접수일 및 회신일은 아래와 같으며 제출은 이메일(hadu315@korea.kr)로 하여야 하며 질의서 발송 시 접수 여부를 반드시 전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확인에 따른 책임은 질의자에게 있음)
※ 질문서 접수일은 2025. 11. 14.(금) 13:00까지 접수된 질의만 인정하며, 회신 일자는 2025. 11. 18.(화) 13:00입니다.
※ 질의회신 내용은 공고문, 평가자료 작성지침, 과업지시서 등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참가 업체에 있습니다.
※ 상기 일정은 발주청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통보할 예정입니다.
하. 기타 용역 관련 사항은 임실군 복지환경국 환경보호과, 연락처: 063-640-29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11. 11.
임 실 군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