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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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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5285-000 공고일시  2025/11/11 10:32
공고명 평창군 자원회수센터 민간위탁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수요기관 강원도 평창군
공고담당자 이희수(☎: 033-330-215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4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2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033,760,000 원
   
배정예산
5,033,760,000 원
   
추정가격
4,576,1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평창군 공고 제2025 – 1619호 

 

평창군 자원회수센터 민간위탁 사업자 모집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평창군 자원회수센터 민간위탁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모집 공고합니다. 

2025.  11.  11. 

 

평 창 군 수 

 

1. 위탁운영대상 

  가. 시 설 명: 평창군 자원회수센터  

  나. 소 재 지: 평창군 미탄면 서동로 3391-27 

  다. 시설 및 처리용량                                         

구    분 

설치연도 

처리용량 

(능력) 

연 반입량 

(2024년 기준) 

연 판매량 

(2024년 기준) 

비고 

자원회수센터 

(스티로폼 포함) 

2018.03. 

  10톤/일 

    3,531톤 

2,763톤 

 

 

 

2. 주요 위탁사업 

  가. 반입폐기물의 성상별 분류(전량 처리)   

  나. 압축·선별시설 등의 관리 및 유지보수 

  다 선별장에서 발생하는 침출수 및 오·폐수의 처리 

  라. 재활용 가능 자원의 선별, 보관, 계량, 반출 등 

  마. 선별 잔재물의 적정 처리 

  바. 그 밖에 선별장의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 

 

3. 위탁기간: 2026. 1. 1. ~ 2028. 12. 31. 

4. 기초금액 : 금5,033,760,000원(연간 1,677,920,000원) 

   ※ 변동비에 대해서는 매월 정산지급 

 

5.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함. 

  나. 국고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함. 

 

6. 입찰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평창군 내에 있으며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법인, 사업자)이어야 한다. 

    ※ 근거: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제3항, 평창군 폐기물처리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제2조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으며, 

  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 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득한 사업자 또는 서비스업(환경기초시설 위탁운영)으로 하는 사업자 

  라.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인정하지 아니한다. 

 

7. 근로자의 고용승계 및 종전수탁업체 거래처 승계 

  재활용품 선별장의 수탁업체로 선정된 위탁운영업체는 근로자의 생계안정을 위하여 기존 수탁업체의 모든(희망) 근로자를 고용승계 하여야 한다. 

 

8. 신청서 접수 및 입찰방법 

  가.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2025. 11. 24. 09:00 ~ 18:00 

  나. 접수장소: 평창군 환경과 자원순환팀(평창군 미탄면 서동로 3391-27) 

  다. 접수방법: 직접 방문 접수(우편 및 이메일 등 접수 불가) 

    ※ 접수마감일 마감시간까지 접수 장소(자원순환팀 사무실)에 도착한 자에 한하여 유효함. 

  라. 제안서 심사 및 협상 적격자 선정: 2025. 12. 3.(예정) 

  마. 협상적격자 통보 예정일: 적격자 선정 후 2일 이내 

    ※ 낙찰자 외에는 낙찰결과에 대해 통보하지 않음. 

  바. 협상대상자와 위탁 조건 등 협상: 2025년 12월  

  사. 계약체결: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상기 추진 일정은 발주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9. 현장 설명 일시 및 장소 : 생략 

 

10. 낙찰자 결정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정하는 낙찰자 결정방법 및 평창군에서 별도로 정하는 평가기준에 의해 심사하여 최우수 평가 점수 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11. 구비서류 

  가. 기술제안서(정량적 평가서) 3부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2) 사업참여자 일반현황 

    3) 수행조직 및 인원현황 

    4) 재활용품 선별장 운영실적 증명서 

    5) 평창군 자원회수센터 현종사자 고용 

    6) 기술인력/장비 보유현황 

    7) 입찰참가자격제한 및 징계사항확인서 

    8) 재무제표 

  나. 입찰자격 증빙서류(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명기후 사용인감 날인) 

    1) 폐기물처리업 허가증(사본) 해당될 경우 1부. 

    2)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다.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에 한함) 

     ※ 사용인감 사용시는 사용인감계 첨부 

  라. 법인인감 지참(사용인감계 사용시는 사용인감) 

  마.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대리인 제출시 한함, 신분증 지참) 1부. 

  바. 보안서약서 1부. 

  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아. 기술제안서(정성적 평가서) 10부 및 제안서 파일(PPT) 수록 CD 1매 또는 USB 제출 

     ※ 입찰참가자를 인지할 수 있는 일체의 표기 등 식별이 가능한 사항을 나타내어서는 아니 되며, 제안서 발표 시 입찰참가자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서는 아니 됨 

  자. 가격제안서(사업비 산출내역서 포함) 1부(밀봉, 날인하여 제출)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입찰 유의사항 참조 

 

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신청서 및 기술제안서 검토결과 입찰참가자격 결격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 및 제안서 평가에서 제외한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내용, 제안요청서 등 입찰관련 회계예규 및 특수조건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다. 

  다. 평가항목별로 평가에 필요한 자료 또는 관련 증빙서류 등을 누락하여 받는 불이익의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다. 

  라.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 및 제출 등에 따른 비용은 지급하지 않는다. 

  마. 제안서 및 기타 제출된 제반서류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에는 실격으로 처리한다. 

  바. 제안서 평가결과의 내용과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는다. 

  사. 민간위탁운영자 선정과 관련하여 평가기준 등 제반 사항 및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평창군수의 해석에 따른다. 

  아. 공동계약입찰은 불가능하며 기타 사업내용에 대한 세부사항은 평창군 환경과(☏ 033-330-234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