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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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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3313-000 공고일시  2025/11/11 09:53
공고명 2026년 항공사진 통합플랫폼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공고담당자 구수정(☎: 053-803-30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9,000,000 원
   
배정예산
89,000,000 원
   
추정가격
80,909,091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공고 제2025-1496호 

 

2026년 항공사진 통합플랫폼 유지보수 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구    분 

내          용 

용 역 명 

 2026년 항공사진 통합플랫폼 유지보수 용역 

용역기간 

 2026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기초금액 

금89,000,000원(금팔천구백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기초(설계)금액은 용역수행기간 12개월 기준으로 산정한 금액임. 계약상대자 선정이 지연되어 과업기간 12개월 미만으로  

  계약체결 시 낙찰금액(협상금액)에서 1개월(30일)기준하여  

  일할 계산 적용하여 감액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과업내용 

 과업이행요청서에 의함 

기타사항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예산확정 전) 입찰로,  

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위원회(☎053-803-2288)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아울러,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비밀이 보장됨 

 알려드립니다. 

 

 

 

 

2.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및 장소(전자입찰) 

  ○ 가격입찰서 제출방법(전자입찰) 

     - 제출기간 : 2025.11. 17.(월) 10:00 ~ 2025.11. 19.(수) 10:00 

     -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시스템) 

  ○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 일시 : 2025. 11. 18.(화) 18:00 

  ○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1. 19.(수) 11:00 대구시 입찰집행관 PC 

  ※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총액입찰)(적격심사대상)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요건을 갖추고 

  ○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대구광역시 예규)」에 따른 “[별표3의2]소프트웨어용역(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대상) 적격심사 평가기준”에 의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함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 요건을 갖추고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 

  ○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으로 신고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와 공간정보DB구축서비스(8115169901) / 적격서류 제출 마감일 현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중 어느 하나를 소지한 자(적격서류 제출 마감일 현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 등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는 참여할 수 없으며(SW 사업자신고 확인서 상의 공공입찰참여 제한금액 : 없음으로 확인),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 규정에 의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본 사업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불허 

 

<  유 의 사 항  >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협약 사항을 확인 후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전에 해당 제조업체의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 관련문의 : 대구시 토지정보과 053-803-4682]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99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 입찰자부터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받아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3의2] 소프트웨어용역(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대상) 적격심사 평가기준 – 지역제한 금액 미만”에 의거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제3호의 고시금액 미만인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에 의한 “중소기업자간 경쟁 제품”만으로 입찰한 경우에 한정한다)에 참여하는 자로서, 「중소기업기본법」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신용평가 등급 점수상의 배점한도를 부여한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관련 회계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액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 이름(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이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 이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산업안전보건법」 및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별지 1 참조] 

     ※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 

  ○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대구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전화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0.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없습니다.(붙임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 문의 : 대구광역시 토지정보과(☎ 053-803-4682) 

 

11. 입찰참가 신청 시 유의사항 

  입찰자는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 과업이행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 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입찰자용 이용약관」 

     - 관련 회계예규 등 

  ○ 계약상대자는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면세사업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최종낙찰자로 결정 될 경우 낙찰(협상)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법령이나 정관에서 정한 목적사업인 경우)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와 이윤을 제외한 금액으로 조정하여 계약을 체결하며, 차감없이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사후 정산됩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 청렴계약제 실시 

     - 우리 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 문의 : 토지정보과 서진혜(☎ 053-803-4682)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구수정(☎ 053-803-3084)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5년 11월 11일 

 

 

대구광역시 (분임)재무관 

 

 

 

 

[별지 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2026년 항공사진 통합플랫폼 유지보수 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