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영도구 공고 제2025-112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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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블루밸리 가로경관 디자인 벽화 조성 사업」 입찰공고 (협상에의한계약)(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영블루밸리 가로경관 디자인 벽화 조성 사업(협상에의한계약)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개월
다. 기초금액 : 금173,2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본 기초금액은 이윤,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가격입찰 시 포함한 금액으로 응찰하여야 하며, 비영리 법인 또는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이윤,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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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마. 공고기간 : 2025. 9. 12. ~ 2025. 9. 22.
바. 제안서 제출 : 2025. 9. 23. 13:00 ~ 16:00 (직접제출, 가격입찰 한 업체만 가능)
사.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 2025. 9. 26. 14:00, 영도구청 대회의실(예정)
2. 입찰 및 계약방식 : 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기술능력평가 90%, 가격평가 10%)
※ 적용규정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2)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4.30.)
나.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G2B)를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제출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따른 유자격 업체로서
나. 입찰서제출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계속 부산광역시에 둔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소지한 업체.(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중소기업 여부에 관계없이 입찰참여 가능)
라. 조달청고시 제2021-11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의 사항을 모두 입찰참가 자격으로 등록한 업체
- 공공디자인전문회사[업종코드:6484]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업종코드:4442] 또는 시각디자인분야[업종코드:4440])으로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로 「판로지원법」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디자인서비스[세부품명번호 8214150201]“직접생산증명서”소지 업체(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되어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함)
-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주력분야:도장공사업[업종코드:4992]) 또는 건축공사업[업종코드:0002]으로 입찰 참가 자격 등록 업체
마. 본 입찰은 단독 또는 공동(분담이행방식)으로 하며,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부분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함
1) 공동(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하는 경우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제한,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중복하여 타 업체와 공동수급을 구성 할 수 없음
2) 공동수급협정서 및 공동수급 대표자 선임계를 제출하며, 참여업체별 참여 비율을 표시하여 제출하여야 함.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출자비율, 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로 함
※분담비율 : 디자인전문회사 70%, 도장/건축공사업은 30% 으로 함(10% 이내 조정 가능)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사.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 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4.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1) 제출기한 : 2025. 9. 22. 18:00까지
2) 제출방법 : 전자제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전자 제출한 내용대로 제안요청서의 대표업체의 공동수급표준협정서(분담이행방식)(「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별첨2])를 작성하여 수기로 별도 제출하여야 함
2)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이후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3)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가격제안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가격제안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음
4)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 요망
5)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 참여업체를 변경할 수 없고,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음
5. 입찰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공고 기간 : 2025. 9. 12. ~ 2025. 9. 22.
나. 가격제안서 접수 및 입찰 :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1) 제출기간 : 2025. 9. 15. 09:00 ~ 2025. 9. 23. 16:00
2)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 진행
3) 개찰장소 : 영도구 민원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다. 제안서 제출 : 직접방문 제출(우편제출 불가)
1) 제출기간 : 2025. 9. 23. 13:00 ~ 16:00
2) 제출장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청 신성장전략과 (2층)
3) 제출자격 : 가격입찰서를 전자입찰로 제출하고, 입찰참가등록을 필한 업체
※ 가격입찰서 전자입찰 참가 확인 가능한 서류 지참(G2B 출력물)
4) 제출방법 : 제안서는 직접 접수(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응모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5)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6) 제안서 작성·제출 유의사항 (※제안요청서 참조하여 작성)
① 제안서 제출 마감시간까지 입찰참가 대표자 또는 대표자가 지정한 대리인(위임장 소지)이 사용인감 또는 법인인감이 날인된 정식문서로 직접 방문․접수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인정(입찰서 제출자는 필히 신분증 지참)
②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용인감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미지참시 접수 불가
③ 기술제안서 제출은 정량적 평가서류와 정성적 평가서류로 분리하여 제본하며, 각각 첨부된 양식을 사용하고,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제안서 뒤에 별첨으로 붙여 제출해야 함
④ 모든 서류의 사본은 원본 대조필 날인하여 사용인감으로 증명함
⑤ 제안서는 사실에 입각하여 성실히 기재하여야 함
⑥ 제출된 서류 및 제안서 내용 중 위·변조나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본 용역에 참가자격을 상실하게 되며, 낙찰의 무효 또는 부정당업체로 제재할 수 있음
⑦ 제안참가자는 본 용역과 관련하여 취득한 영도구의 사업내용에 대하여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 되며, 영도구가 요구하는 보안 사항을 철저히 준수해야 함
⑧ 제안요청서 및 관련 자료는 제안서 작성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 불가함
⑨ 제안서 평가는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함
※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현장 추첨이 진행되므로 사용인감(도장) 반드시 지참
6.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제안서 평가일시 및 장소 : 2025. 9. 26. 14:00, 영도구청 대회의실(예정) ※변동 시 별도 통보
나. 발표자 : 발표일 참가업체별 2인 참석 가능
1) 총괄책임자 조건 : 입찰공고일 기준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업체 소속 인력이어야 하며, 사업을 전담하고 사업기간 동안 교체 불가능함. 단, 발주처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퇴사 등 불가피한 사유 인정시에는 교체 가능
2) 타 제안업체의 설명 청취 불가
3) 제안설명 불참업체는 입찰 참가 등록을 취소함
다. 참석 가능 인원 : 발표자 및 컴퓨터 조작 인원 포함 소속 직원 2명까지
라. 발표방법
1) 발표순서는 사업제안서 접수순으로 하며, 타 제안서 제출자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음
2) 발표 및 질의응답 시 제안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항목 표기 및 발언 불가
3) 발표시간은 업체당 25분(제안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이내로 함
※ 발표시간은 입찰참가 등록상황 등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4) 기타 발표 형식(방법, 준비파일 등), 준비물, 자격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마. 유의사항
1) 발표 내용은 제안서와 동일하여야 하며, 추가자료를 제공할 수 없음
2) 제안서 평가는 평가 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며, 제안사는 기술평가에 대해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공개함
3) 발표내용과 제안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우선함
4) 발표자 인적사항은 제안서 제출 시 입찰등록서류에 함께 제출
7.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결정기준
가. 제안서의 평가는 총점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평가 20점, 정성적평가 70점), 가격평가 10점으로 배점하여 평가하고, 총점이 70점 이상인 자를 선정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함
※ 협상적격자(70점 이상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에 부칠 수 있음
나. 협상순서는 종합평가 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다.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통보하고, 협상대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개별통보를 생략하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 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납부확약이 명기된 입찰 참가 신청서로 갈음) 함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함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이행각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함
11. 입찰 보충 정보 제공처
가.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제안서 평가 : 신성장전략과(☎051-419-6221)
나. 입찰공고, 입찰집행 및 가격평가 : 민원회계과(☎051-419-4144)
12. 기타사항
가. 제출된 모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협상대상작의 지적재산권, 기타 법적 소유권 등 모든 권리는 우리구에 영구 귀속됨
나. 본 사업은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제안자는 발주처의 지시에 따라야 함
다.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 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제안서의 분실 또는 손상에 대하여는 우리 구가 책임을 지지 아니함
라.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신청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마.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바. 입찰 참가자는 입찰공고 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제안요청서,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계약관계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사. 본 용역은 정부수입인지 매입,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청구금액의 2% 상당), 계약보증(금) 가입(납부) 대상 사업이며, 낙찰자는 낙찰(계약체결) 통지 및 협상 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협상을 완료하고, 협상 완료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아.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자. 낙찰업체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작성(발주기관과 사전협의)하여 착수계와 함께 제출하며, 대금청구 시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원칙으로 함
차.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며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함.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카.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타.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해석의 차이가 발생할 경우에는 관계 법령 및 우리 구의 해석에 따라야 함
2025. 9. 12.
영도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