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종로구 공고 제2025-156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서울 원각사지 십층석탑 유리보호각 개선 기본설계 용역
나.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다. 사업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라.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80일까지
마. 사업금액 : 금100,000,000원(금일억원, 손해배상공제료 및 부가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제안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로서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1) 건축사법』제7조의 규정에 의한 건축사 자격을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건축사사무소(업종코드:4817)를 개설한 업체
2)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의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나.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불가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참가신청일 현재 부정당업자로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업무)정지 등 행정처분 기간 중인 업체는 참가를 제한함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2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본 사업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규정된 우선조달계약의 방법으로는 해당 계약의 목적달성이 불가능한 경우에 해당하여「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
3. 질의 및 답변
가. 질의 및 회신 기간
- (질의) 2025. 9. 17.(수) 18시까지
- (회신) 2025. 9. 22.(월) 15시까지(예정)
나. 질의방법 : 서면질의(이메일)에 한함
- 질의서 양식[서식 21]을 발송 후, 담당자의 수신여부 확인
(연락처 02-2148-2044, kjw6331@mail.jongno.go.kr)
다. 답변방법 : 질의자에게 서면(이메일) 회신
- 질의서에 대한 답변사항은 본 제안요청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 답변의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상충되는 경우에는 질의서에 대한 답변이 제안요청서에 우선하여 효력 발생
4. 가격입찰서 제출 ※ G2B 전자제출과 가격제안서 방문제출 병행
가. 나라장터 입찰서 제출기간: 2025. 9. 19.(금) 10:00 ~ 9. 23.(화) 17:00
나.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웹송신함에서 확인 가능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 가격입찰서 전자제출과 가격제안서 방문제출을 반드시 병행
※ 나라장터(G2B) 입찰금액과 종로구청(문화유산과)에 제출하는 수기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불일치 하는 경우 나라장터 입찰금액 적용
※ 나라장터(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
다. 가격입찰서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개찰
5. 제안서 제출: 방문제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 시: 2025. 9. 23.(화) 10:00~17:00(마감시간 엄수)
나. 제출장소: 종로구청 문화유산과 김정운 주무관(종로구 새문안로41, 11층)
※ 문의처: 종로구청 문화유산과(☎02-2148-2044)
다. 재츌방법: 방문제출 (우편, 팩스, 이메일 등 기타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제안요청서 제출 시 가격제안서는 별도 밀봉 제출)
마. 유의사항
-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직접 방문제출(우편제출 불가)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대표자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대리인 제출 시에는 위임장, 재직증명서 제출 및 신분증, 도장 지참
- 제안서는 업체별로 각 1점을 원칙으로 하며 제출된 제안서는 수정, 보완, 교환 불가
- 제출서류는 각각의 부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접수 담당자 확인 후 제출
- 규정을 위반한 도서는 제출 불가
-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급하지 않으며 제안사 부담
6.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별도 통보
7. 낙찰자 선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ㆍ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
나. 평가항목, 배점, 평가방법 등에 관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함
다.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라. 협상순서는 합산점수(기술능력+가격 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제안업체의 입회하에 추첨으로 정함
8. 계약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
9. 입찰보증금 및 구금고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 양식에 포함)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금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됨
나. 업체현황평가에 필요한 서류를 위조, 편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무효와 함께 관련 규정에 따라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됨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관련규정,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조달청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나라장터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업체에 한하여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우선협상대상자의 협상일시 및 장소는 제안서 평가 후 별도 통지합니다.
라.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에서 제안요청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마. 여기서 정하여지지 아니한 사항은 현행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및 기타 관계법규에 따릅니다.
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15. 보충정보제공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나. 사업문의 : 종로구청 문화유산과 김정운(☎02-2148-2044)
다. 계약문의: 종로구청 재무과 정덕재 (☎02-2148-1512)
라. 공직자비리신고센터: 종로구청 감사담당관 (☎02-2148-1215)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9. 12.
종로구(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