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54791-000 공고일시  2025/09/11 22:47
공고명 강화군 상시거점소독시설 운영 용역(2025년 10월 ~ 2026년 3월)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강화군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강화군
공고담당자 한원주(☎: 032-930-32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6,951,840 원
   
배정예산
226,951,840 원
   
추정가격
206,319,85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화군 입찰공고 제2025-1408호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안내] 

 ○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약칭: 중대재해처벌법)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와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참가 시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유의사항]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전자입찰 시스템운영에 관하여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문의하여 장애 등을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개찰 후 사업계획변경, 입찰참가자격 변경 등 발주청의 사정으로 입찰공고는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예규 최신개정), 입찰공고내용, 과업지시서(붙임),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이용약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 및 특수조건, 기타입찰도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강화군 상시거점소독시설 운영 용역(2025년 10월~2026년 3월) 

 나. 위    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냉정리 1445(구 1315-1) 

 다. 용역기간: 2025. 9. 30. ~ 2026. 4. 1. (183일간) 

 라. 용역예정(기초)금액: 금226,951,840원(부가가치세 포함)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이거나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2조에 따라 소독업의 신고를 한 사업자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금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마. 과업설명: <과업지시서> 참조 

   ※ 본 용역에 관하여 과업지시서를 참조하시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업부서에서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 2025. 9. 18. 18:00 

 사. 입찰서 제출기간: 2025. 9. 17. 10:00 ~ 2025. 9. 19. 10:00 

 아.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9. 19. 11:00 나라장터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견적제출(입찰) 및 계약방식: 총액(제한)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대상 

 

3. 입찰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인가·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 계속하여 인천광역 내에 있는 자 

  나.「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2조에 따라 소독업(업종코드: 1192) 또는 

     「가축전염병예방법」제5조제3항에 따라 가축방역위생관리업(업종코드: 7740)으로 등록하고, 과업지시서상 필요한 사항을 갖추고 업무를 이행할 수 있는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기업제품 공공구매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입찰참가자격이 인정됩니다. 

 라.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및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 공동수급을 불허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별표1]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일반용역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며,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7.745%)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자 중에서 최저가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이내에 완성(준공)된 거점소독시설 운영 용역에 대한 실적누계금액(추정가격 206,319,855원)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관렵협회 또는 발주자로부터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용역 실적 인정에 대해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부서(축산과 ☎032-930-4533)의 판단에 따름. 

    ※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 민간회사의 계약실적은 실적증명서에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모두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신용평가등급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재무비율 평가의 경우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자료「N74.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을 기준으로 부채비율(147.13%), 유동비율(138.78%), 매출액순이익률(1.83%), 총자본회전율(1.17회)을 적용합니다.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최저등급 점수를 적용합니다. 

  마. 지역업체 참여도는 배점한도(3점)을 적용합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14호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사. 입찰결과 낙찰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할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낙찰예정자가 지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낙찰자는 발주기관이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용역근로자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용역 착수 시에는 위의 내용을 반영한 산출내역서를 제출해야 하며, 기성과 완료 대가 청구 시에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불이행 시 계약의 해제·해지가 가능합니다. 

 

5.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안내 

  가. 본 용역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항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의 규정 및 개별법령의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하게 됩니다. 

  나. 입찰 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아래 예정가격상의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 단순 노무 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산업안전보건관리비 예외)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5,639,751 

7,159,063 

730,348 

  

  다. 사후 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6.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안내 

본 용역은 공공부문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 서류 제출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해제) 할 수 있습니다. 

 나.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용역계약 일반조건을 적용합니다.  

 

7.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8. 견적제출(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9. 청렴계약이행 각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강화군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에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 참고사항 

  가. 낙찰자는 계약시 인지세법 제1조(납세의 의무)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에 상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등록사항을 변경등록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다.  낙찰자는 전자계약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G2B)에서 전자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입찰자용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에 정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진행이 불가능하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바. 용역 입찰 자격 및 기타 의문사항은 세무회계과(☏032-930-3277)로, 

      용역과업내용 관련사항은 축산과(☏032-930-453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군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강화군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클린센터) 및 행동강령책임관(감사법무담당관 ☏930-3791~3794)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11일 

 

강 화 군 재 무 관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입찰공고번호 : 

   명 : 

 

1. 인건비는 “예정가격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 등 아래의 관련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가.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나.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다.「근로기준법」 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를 준수        하겠습니다. 

 

  (회 사 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제․해지, 부정당업자로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공동수급체구성원 모두기재) 대 표 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