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41호
기술용역 입찰 공고(P.Q대상)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9. 11.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재무관
|
|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경상북도교육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투찰자는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이후 과업지시서 내용대로 이행하되, 이와 다르게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22조에 따라 검토 후 변경 계약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650-2531), 감사부서(☎054-650-2511) 및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yecheon-ed.go.kr) 전자민원창구 / 민원안내 / 공직자부정부패신고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
|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가칭)호명중학교 교사 신축 소방공사 감리 용역
나. 현장위치: 가칭)호명중학교(경상북도 예천군 호명읍 산합리 384-2)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소방공사 준공 후 10일 이내
라. 용역개요 : 교사 신축 소방공사에 따른 소방감리 용역 1식
마. 용역 범위
1) 연면적: 16,431㎡, 건축면적 6,065㎡, 지상4층, 지하1층
2) 과업범위: 가칭)호명중학교 교사 신축 소방공사 전반
바. 기초금액 : 금83,416,000원 (추정가격+부가가치세)
기초금액
|
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
83,416,000원
|
75,832,727원
|
7,583,273원
|
※ 면세사업자는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사업수행능력평가(이하“PQ심사”라 함) 및 적격심사 대상 용역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
다. 경상북도 지역제한 대상 입찰입니다.
라. 전자입찰대상용역, 청렴계약제 적용, 전자계약 대상
3. PQ심사 평가, 전자입찰 개시 및 마감 일시
가. PQ심사 평가서 제출일시: 2025. 9. 19.(금) 10:00~17:00
나. PQ심사 평가서 제출 장소: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3층 행정지원과
※ 평가서는 우리청으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제출시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 제출하여야합니다.
다. PQ심사 평가결과 게시 2025. 9. 23.(화) 나라장터(G2B) 시스템홈페이지
라.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 9. 24.(수) 10:00 ~ 2025. 9. 26.(금) 10:00까지
4. 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9. 26.(금) 11:00 ~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및 우리교육지원청 일정으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음
5. PQ심사 신청자격, 평가서 제출, 평가 방법
가. 신청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소방공사감리업(1492) 또는 일반소방공사감리업[기계(1493) 및 전기(1494)] 등록하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경상북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는 당해 입찰참가자격 사항을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PQ심사 자기평가서 제출: 업체 대표 또는 대표의 위임을 받은자(대표자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포함 제출)가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경상북도 예천군 호명읍 양지9길 6, 호명빌딩 3층 행정지원과 계약업무 담당자 ☏054-650-2531)에 직접 제출
다. 제출일시: 2025. 9. 19.(금) 10:00~17:00
라. 제출서류(원본제출이 원칙이며 사본 서류의 경우 모든 서류에 원본대조필을 날인하여 2부 제출)
1) 사업자등록증 및 소방공사감리업 등록증 사본
2) 사업자 등기사항전부증명서
3)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4) 사업수행능력평가서
마. 평가기준: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소방청고시 제2024-45호, 2024. 9. 10.), [별표 2] 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 평가서 작성은 위 평가기준에 따라 작성하여야하며, 작성의 오류, 또는 미비한 평가서는 작성한 업체 귀책사유이며, 평가 방법 중 입찰공고서에 구체적으로 명시한 것은 입찰공고서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바. 참여감리원 평가요소 구분: 일반 공사감리 대상(비상주감리) 적용
※ 평가대상 기술자의 재직여부 확인은 필요시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중 택일하여 신고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로 확인합니다. 단,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신고 또는 변경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감리원 배치 기준 : 과업지침서 참조
사. 유사용역 수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별표2에 따른 시설물의 소방감리용역 수행실적(금액)을 합산하여 절대 평가합니다.
※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 민간(BTL사업포함) 계약실적은 실적증명서에 계약서와 세금계산서 모두를 첨부하여야 인정합니다.(실적금액과 세금계산서 금액이 상이할 경우 확인 가능한 실적만 인정합니다.)
아. 재정상태 건실도의 자본비율과 유동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기업경영분석”자료에서「전문, 과학 및 기술서비스업(종합)」에 대한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44.44% 과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128.43% 을 기준비율로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자. 기타 평가 사항
1) 기술개발 투자 실적은 최근 3개년간 실적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업무 중첩도 평가기준일은 2025. 9. 19.(평가서 제출일)입니다.
3) 교체빈도는 최근 1년 배치된 감리원의 교체수로 평가합니다.
4) 작업 계획 및 기법의 평가는 실시하지 않으며, 배점한도를 적용합니다.
5) 가점항목(지역, 책임감리원)은 평가 항목에서 제외합니다.
6. 입찰 참가 자격
가. PQ심사 평가 신청 자(업체) 중 평가결과 80점 이상으로 공개된 자(업체)
※PQ심사 평가결과 게시 2025. 9. 23.(화) 나라장터(G2B) 시스템 홈페이지 게시하니, 반드시 확인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해당용역은 특정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한 기술용역으로「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4호에 따라 중·소기업, 소상공인 우선 계약에 해당하지 않는 용역 건입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4(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에 따라 하도급 관련 위반한 사실이 있는 계약상대자가 마지막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에 도래하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계약상대자가 제18조 제1항에 따른 대가 지급 시 발주자가 하도급대금을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한정하여 입찰참가를 허용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 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용역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 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무 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유의사항: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 법 시행령, 시행 규칙 및 회계 예규 등」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서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 86.7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별표 1] 기술 관련법령에 따라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능력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계약이행능력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11. 적격심사 및 서류 제출
가. 적격심사는 [별표 1] 기술 관련법령에 따라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정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시 당해용역수행능력 평가기준 중 경영상태는 최근연도 관련협회가 발행한(단 관련협회가 없을 경우 한국은행 발행자료)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에 대한 자기자본비율과 유동비율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는 1순위 업체에만 개별 통보하며, 동 업체는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적격심사 결과 1순위 업체가 부적격일 경우에는 입찰가격 선순위 업체별로 적격심사하여 적합할 경우에는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O 본 견적(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견적제출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체결 시 예천교육지원청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설계서, 공사현장 설명사항,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등 기타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의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견적 제출 공고일부터 견적제출 마감일까지 열람할 수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31조에 의거 손해배상책임보험 또는 공제가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용역 계약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마. 본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은 예천교육지원청 사업담당(☏054-650-2541), 견적제출에 관한 사항은 예천교육지원청 계약담당(☏054-650-2531)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