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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4960-000 공고일시  2025/09/11 17:51
공고명 GH 우리드림 디지털배움터 및 통합운영환경 구축사업
공고기관 재단법인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
공고담당자 김민지(☎: 02-6713-72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22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2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22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9/22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80,000,000 원
   
추정가격
163,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 공고 제2025-03호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9. 11.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 계약담당 

 

GH 우리드림 디지털 배움터 및 통합운영환경 

구축 사업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GH 우리드림 디지털 배움터 및 통합운영환경 구축 사업 

   나.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다.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 ~ 2025. 12. 30. 

   라.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마.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3조, 제44조) 

   바. 사업예산 : 금180,000,000원정(금일억팔천만원정, VAT포함) 

   사. 사업설명회: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제안요청서’로 갈음 

   아.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25. 9. 24.(목) ~ 9. 25.(금) 中 

   ※ 면세사업자도 일반사업자와 같이 부가가치세를 합한 금액으로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면세업자가 낙찰된 경우 낙찰금액에서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다음의 조건을 갖춘 업체 

       - 조달청 입찰 참가 자격등록증 소지 업체 

       - 입찰 참가 신청서류 및 제안서를 기한 내 제출할 수 있는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에 제한받지 않는 업체(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나.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서 제출마감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소프트웨어사업자(1468)’ 또는 ‘실내건축공사업(4990)’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합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중소기업확인서)를소지한 업체 

   라. 기타 추가 요구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3. 입찰일정 

구분 

일정 

비고 

입찰공고 

25. 9. 11.(목) 

(공고처) 

  -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 홈페이지 

  -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 

접수기간 

25. 9. 11.(목) ~ 

9. 22.(월) 

(접수기한) 2025. 9. 22.(월) 18:00까지 

(접수방법) 입찰 등록(나라장터) 및 제안서 제출(방문제출) 

  - 월~금 09:00-18:00(방문 전 사전 연락 필수) 

(접수장소)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76가길 14, 4층 

심사업체 

대상통보 

25. 9. 23.(화) 

(대상통보) 

  - 사업 제안서 심의 후 진행업체 대상 개별 통보 

심사평가 

25. 9. 24.(수) ~ 

9. 25.(목) 中 

(평가장소)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76가길 14, 4층 

평가결과 

발표 

25. 9. 25.(목) ~ 

9. 26.(금) 中 

(결과발표) 

  - 제안발표 심사평가 후 개별 연락 

협상 및 

계약 

25. 9. 29.(월) ~ 

9. 30.(화) 中 

(우선협상 대상자 협상 및 계약 체결) 

 

 *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낙찰자 결정방법 

   가. 용역 제안서에 의한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평가를 분리하여 실시함. 

      - 기술능력평가 80점, 입찰가격평가 20점으로 평가 

   나. 제안서 평가 결과 종합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기술능력점수와 입찰가격점수의 합산점수가 높은 순으로 협상을 실시함. 

      ※ 합산 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으로 선정함. 

   다. 우선순위 1순위 업체부터 가격 및 기타사항에 대한 협상을 통해 사업자 선정, 협상 결렬 시 차 순위 업체에 협상권 부여 

 

5. 입찰서류 제출방법 

  가. 제출기한 : 2025. 9. 22.(월) 18:00까지 

  나. 제안서 접수방법 : 방문접수(사전 연락 후 접수 요망) 

     - 월~금 9:00~18:00 (주말접수 사전 유선 논의) 

     - 제출자는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 

  다. 제출장소 :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가길 14, 5층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 

  라. 문의처 :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 지승연 사회복지사(☎02-6713-7252) 

 

 

6. 제출서류 및 접수처 

번호 

서류 목록 

부수 

비고 

1 

입찰 참가 신청서 

 ※ 대리인(위임 받은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각 1부) 

1부 

서식1 

2 

입찰서(가격제안서) ※ 별도 봉투에 밀봉 후 봉투 겉면에 인감 날인 

1부 

서식2-1 

3 

산출내역서 ※ 가격제안서에 동봉 

1부 

서식2-2 

4 

제안서 ※ 원본 1부, 사본 7부 

8부 

서식3 

5 

제안업체 보유(참여) 인력 총괄표 

1부 

서식4 

6 

참여인력 경력사항 

1부 

서식5 

7 

인감증명서(또는 사용인감계) 

1부 

서식6 

8 

입찰 결과 이행각서 

1부 

서식7 

9 

서약서(입찰 참여자) 

1부 

서식8 

10 

정보 비공개 동의서 

1부 

서식9 

11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서식9, 10에 기재된 모든 인력 서류 제출 

각 1부 

서식10-1~3 

13 

행정처분내용 

1부 

서식11 

1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서식12 

15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 

16 

소상공인‧소기업‧중기업확인서 

1부 

- 

17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 

18 

신용평가등급확인서(신용정보업자 발행본) 

1부 

- 

19 

보험관련 가입 서류 ※ 4대보험 납입증명서,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1부 

- 

20 

(최근 2년간) 재무제표 증명원 

1부 

- 

21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 

22 

입찰보증보험증권 및 보험료 납입영수증 혹은 납부이행각서 

각 1부 

- 

23 

발표용 제안요약서 ※ 원본 1부, 사본 7부 

8부 

- 

2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 최종 낙찰자에 한함 

1부 

서식 13 

25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 해당자에 한함 

1부 

서식 14 

26 

합의각서 ※ 해당자에 한함 

1부 

서식 15 

 

 ※ 입찰참가서류 미제출 시 가격입찰은 무효처리 되며, 입찰에 참가하는 서류 중 사본일 경우 “사실과 틀림없음” 또는 “원본대조필” 확인․날인이 있어야 함 

 ※ 상기 서류 중, 원본의 경우 유효기간이 있는 서류는 최소 제안서 제출일을 포함하여야 하며, 유효기간이 없는 서류의 경우 발행일이 제안서 제출일 기준 3개월 이내이어야 함 

 ※ 서류번호별 견출지를 부착한 원본을 제출하되, 부득이 사본을 제출하는 경우 원본대조필과 직인을 날인하여 제출해야 함 

7. 대상업체 선정 및 계약방식 

  가. 입찰방식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사업 제안서(신청서) 평가 및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에 따라 선정 

   ※ 제안서 평가결과의 세부내용과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나.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기준 

   - 평가는 기술능력평가(정량적 평가+정성적 평가, 총 80%)와 가격평가(20%)로 구분하며, 정량적 평가는 제안요청서 내 기준표에 의거 발주부서 담당자가 평가함 

   - 정성적 평가(평가위원 평가)는 제안요청서 내 기준표에 따라 평가하며,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산술 평균하여 산정한다. 단, 최고․최저점수가 둘 이상인 경우에는 하나만 제외하고, 심사점수 계산결과 소수점 이하가 있는 경우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 함 

   - 제안업체별 프리젠테이션 후 기술능력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합산하여 종합평가점수 합계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고득점 순에 의하여 협상순위를 결정하되,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를 시행함 

   - 제안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 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행정안전부 고시 제2025-47호)에 따라 경쟁입찰을 실시했으나 입찰자가 1인 뿐인 경우 재공고 입찰 없이 수의계약 가능함. 협상계약의 경우 1인 참가업체에 대해 제안평가 실시하여 적격일 경우 계약 체결함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 제안서의 기술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세부평가기준 등 기술평가 관련자료 및 협상결과 등은“개인정보, 영업비밀 등의 사유”로 미공개함 

  다. 제안서 심사일(제안설명): 25. 9. 24.(수) ~ 25.(목) 中 예정 

     ※ 심사일은 내부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결과는 심사일 이후 별도 통보

⚬ 제안 설명은 제안사의 용역 관리책임자가 직접 발표하며, 업체별 참여자 수는 최대 2인으로 함(발표자 포함) 

⚬ 제안 설명회 불참업체는 평가대상에 포함하되 최하점을 적용함 

발표는 제안내용을 중심으로 해야 하며, 임원 인사 등 제안사 홍보 관련 내용은 포함할 수 없음 

⚬ 제안서 평가는 발주부서의 평가기준에 따름 

⚬ 이미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변경할 수 없으며, 제안서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 및 제안서와 상이한 내용의 설명은 인정하지 않음 

⚬ 노트북과 빔프로젝터, 레이저포인터 외 필요 장비는 제안자가 준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라. 대금지불방법 : 용역 완료 후 30일 이내 대금 지불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0분의 2.5이상)의 납부는 유보하되, 납부에 대한 확약은 전자입찰 시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본 재단으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처분을 받게 됨  

 

9. 입찰의 무효 

  가.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한 입찰, 입찰보증금의 납부일까지 입찰보증금 및 입찰보증보험증권을 납부하지 아니하고 한 입찰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입찰서의 제출ㆍ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에 해당되는 입찰 

 

10.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함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11. 기타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됨 

 ❍ 제안서와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사업수행에 따른 모든 산출물의 소유권은 본 재단에 있음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전에 지방계약법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에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 제출된 서류(제안서 등)는 사업자 선정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으며, 평가 및 사업자 선정에 관한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아니함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 재단과 협의 없이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됨 

   ※ 제출된 서류는 계약서에 특별히 명기하는 내용 외에는 계약서에 준하는 효력을 가지므로 신중히 작성 요망 

 ❍ 제안서 등 제출서류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관련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하여야 함. 일부라도 허위가 있는 경우 또는 입증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입찰자격이 상실되거나 계약자의 계약이 해지될 수 있음 

   - 이로 인하여 본 재단에 손해를 끼친 경우 입찰참가자 또는 계약자는 그 손해와 제반비용을 배상하여야 하고 진척된 업무결과 및 생산물의 소유권은 본 재단에 귀속함 

 ❍ 본 공고 및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에 명시된 모든 조항은 최소한의 사항만을 규정하였으므로, 누락된 사항에 대해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제안업체가 사전 조치를 취하여야 함 

 ❍ 본 재단은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추가 설명 등에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우선순위 협상대상자는 관련 규정에 의거 본 재단이 지정하는 날에 즉시 협상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을 위해 본 센터가 요구하는 서류를 계약협상 개시일 이전에 제출하여야 함 

 ❍ 본 용역과 관련된 저작권은 본 건 용역이 만료된 날로부터 재단에 귀속됨 

   - 제안사가 완전히 보유하지 못한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제안사가 저작권을 확보하여 양도해야 함 

 ❍ 제안업체는 제안과정에서 입수한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의 각종 정보에 대하여 기밀을 유지하여야 함 

   ※ 낙찰자는 본 과제 수행과정에서 획득한 자료 및 최종 결과를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의 사전 승인 없이는 외부 유출 또는 제공할 수 없음 

   ※ 낙찰자는 본 과제 착수와 동시에 제반 내용 및 자료의 보안을 유지하여야 함 

 ❍ 계약자의 사업수행 결과가 불량한 경우 향후 사업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 

 ❍ 입찰 및 계약관련 기타사항은 「지방계약법」,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등 국가계약 관련 법령 및 본 재단 「계약세칙」에 의함. 본 건 관련 각종 법령 및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음 

 

12. 문의 

 ❍ 기타 세부사항 등 명기된 내용 외 관련사항은 다음의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 사무국 지승연 사회복지사(☎070-4014-5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