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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4803-000 공고일시  2025/09/11 16:54
공고명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리빙랩 사업 폐기물처리 용역
공고기관 (재)부산디자인진흥원 수요기관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공고담당자 옥지은(☎: 051-790-102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1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040,000 원
   
배정예산
25,040,000 원
   
추정가격
22,76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공고 제2025-132호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리빙랩 사업 

폐기물처리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리빙랩 사업 폐기물처리 용역 

정 금 

25,040,000원 

접수개시일자 

2025. 9. 15.(월), 10:00 

초 금 

25,040,000원 

접수마감일시 

2025. 9. 17.(수) 10:00 

 

추정가격 

22,763,636원 

개 찰  일 시 

2025. 9. 17.(수) 11:00 

부가가치세 

2,276,364원 

개 찰  장 소 

부산디자인진흥원 입찰집행관PC 

관급자재비 

0원 

입 찰  방 법 

소액수의(총액), 지역제한 

 

   ※ 유찰시 재입찰 

     - 2025. 9. 17.(수) 14:00로 마감하며 개찰은 당일 15:00입니다. 

      (유찰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공사개요 

  가. 위    치 : 북구 구남로 14번길 23 (구남초등학교 일원) 

  나. 용역기간 : 착공일로부터 ~ 25일 이내 

  다. 용역내용 : 통학로 토목공사 폐기물 운반 및 처리 

  라. 현장설명 :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설계서 및 도면 등 열람이 필요하신 분은 견적서 제출기간 동안 담당자로부터 열람할 수 있습니다. 

                【설계도서 열람 장소 및 문의 : 도시공공디자인팀 조민경, 051-790-1064】 

  

3. 견적서제출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의 규정에 의한 폐기물 중간처리업 및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득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날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입찰일까지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가 있어야 한다. 

  다.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한다. 

    - 공동계약은 2개사 이내 분담이행방식 가능 

    - 공동계약 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가 대표사가 되어야하며, 구성원 간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분담업체도 지역제한을 적용함.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9조에 따라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승인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2025. 9. 16.(화),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마.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미등록업체는 조달청 공공 입찰 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안내에 따라 등록한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4. 견적서 제출방법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한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다.(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안 될 경우 같은 유의서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다. 견적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 금액으로 한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한다. 

  나. 본 용역은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바와 같이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이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한다. 

  다. 동일 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한다. 

  라. 재공고 :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에 부치며, 재공고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공고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다. 

 

6. 입찰보증금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 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 확약이 명시된 납부 이행 각서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 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진흥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된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공고 제2012-40호(2012.06.28.)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및 계약특수조건 이행을 준수한 것으로 간주한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9.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의행 

  가. 본 견적(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10.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공사입찰유의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해 투찰이 안 될 경우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입찰 콜센터)을 통하여 입찰참가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및 진흥원 홈페이지(www.dcb.or.kr) 게재되며, 예비가격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 문의사항 

     - 공사문의 : 051-790-1064 

     - 계약문의 : 051-790-1022 

 

 

2025. 9. 11. 

 

재단법인 부산디자인진흥원 경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