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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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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3118-000 공고일시  2025/09/11 16:47
공고명 2025년 가을철 군병력 농촌일손돕기 차량임차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포항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공고담당자 김종덕(☎: 054-270-34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1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0,000 원
   
배정예산
43,740,000 원
   
추정가격
39,76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항시 공고 제 2025 – 2249 호 

   

  용역 수의견적(전자) 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년 가을철 군병력 농촌일손돕기 차량임차 용역 

예  산  액 

금43,740,000원 

접수개시일자 

2025.09.12.(금) 10:00 

접수마감일시 

2025.09.17.(수) 10:00 

개 찰  일 시 

2025.09.17.(수) 11:00 

초 금 

금540,000원 

개 찰  장 소 

포항시 입찰집행관PC 

입 찰  방 법 

전자 ․ 단가 ․ 수의 

 

  개찰 후 낙찰하한선 미달 등의 사유로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니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음) 

  유찰시 재입찰  - 2025.09.17.(수) 16:00로 마감하여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2. 용역 개요(과업지시서 참조) 

  가. 용역대상 : 차량 임차 1식 

  나. 용역기간 : 2025.11.03. ~ 2025.11.07. 

  ※ 입찰 참가 전 반드시 내용을 숙지하고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발주자(류성민 ☎ 054-270-5462)에게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제출 참가자격 : 다음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투찰 전 입찰참가자격, 사양 등에 관하여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영업소의 소재지가“포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 

     하여야 함. 】 

나.「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4조의 규정에 따른 여객자동차운수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5805)으로 등록하고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의한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한 업체 

   ※ 낙찰자는 계약 시 자동차등록증, 차량보험가입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단독 또는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견적제출에서 요구하는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 중「중․소기업․소상공인․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의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 받아 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 관련 정보를 등록한 자 또는 같은 법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 중소기업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해당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의 범위에서 자유롭게 구성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합니다. 

  나. 제출기간 : 2025.09.16.(화) 18:00까지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전자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여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공동수급체가 각각 작성한 후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의 승인은 입찰서(견적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함. (공동수급협정 없이 입찰서(견적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 단독입찰로 무효처리) 

   * 서면으로 작성된 공동수급협정서는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기타 공동도급에 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 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5. 견적서 제출방법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 미 등록업체는 전자입찰시스템(조달청)에서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단가입찰(소액수의)입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내에서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낙찰하한율: 88%이상) 입찰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근 호)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배제사유(별표 1)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에 대한 낙찰자결정은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라.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시 제외합니다.  

 

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며, 입찰보증금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견적서제출의 무효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용역은 「지방계약법」시행령 제5조의2(청렴서약의 내용과 체결절차) 규정에 의한 청렴서약제 및 포항시 청렴계약이행 대상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용역입찰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시방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해 투찰이 안 될 경우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입찰 콜센터)을 통하여 입찰참가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및우리시홈페이지(http://ipohang.org)에 게재되며, 예비가격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시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사업문의 : 농촌활력과 도농상생일자리T/F팀 류성민(☏ 054-270-5462) 

    ※ 계약문의 : 재정관리과 계약2팀 김종덕(☏ 054-270-3404) 

 

 

 2025.   9.   11. 

 

 

포 항 시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