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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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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4207-000 공고일시  2025/09/11 14:57
공고명 2025학년도 진선여자고등학교 3학년 자매학교 방문 및 문화체험활동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진선여자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진선여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배지윤(☎: 02-2148-040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2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25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213,204,000 원
   
추정가격
193,82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자매학교 방문 및 문화체험활동 일정표 (안) 

 

일자 

장소 

교통 

견학코스 

식사 

1일차 

학 교 

인 천 

간사이 

오사카 

전용버스 

국적기 

 

전용버스 

학교 집결 후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 

 인천국제공항 출발, 간사이국제공항 도착 

 중식 

 오사카 견학 (오사카성, 오사카 시내 등) 

 석식 후 호텔 체크인 및 휴식 

조식: 기내식 

 

중식: 현지식 

 

석식: 현지식 

 5성급 호텔 

2일차 

오사카 

전용버스 

 호텔 조식 후 유니버셜스튜디오 

 중식 

 집결지 집결 

 석식 후 호텔 투숙 및 휴식 

조식: 호텔식 

 

중식: 현지식 

 

석식: 현지식 

 5성급 호텔 

3일차 

교토 

전용버스 

 호텔 조식 후 이동 

 자매학교 방문: 교토 오타니중·고등학교 

 (大谷中学高等学校, 교토부 교토시 히가시야마구  이마구마노 이케다쵸 위치) 

학교 교류 행사 및 학생 N:N 그룹 관광지 자유 투어 

 호텔 투숙 및 휴식 

조식: 호텔식 

 

중식: 현지식 

 

석식: 현지식 

교토 시내 전통 숙소 료칸체험 1박 

4일차 

교토 

오사카 

전용버스 

 호텔 조식 후 이동 

 기모노 체험 (학생 요구시 당일 전 일정 착용 가능) 

 히가시 혼간지 방문 

 교토 문화유산 탐방 

 호텔 투숙 및 휴식  

조식: 호텔식 

 

중식: 현지식 

 

석식: 현지식 

 5성급 호텔 

5일차 

오사카 

간사이 

 

인  천 

학  교 

전용버스 

 

 

국적기 

 

전용버스 

 호텔 조식 후 체크아웃 

 오사카 간사이로 이동 

 신사이바시 & 도톰보리 자유일정 

 중식 

 간사이국제공항으로 이동, 인천국제공항 도착  

 학교로 이동, 학교 도착 후 해산 

조식: 호텔식 

 

중식:현지식 

 

석식: 기내식 

 

 

 

자매학교 방문 및 문화체험활동 위탁용역업체 심사 배점표 

 

 

구분 

평가항목 

배점 

배점기준 

비고 

 

100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분야 

(30점) 

 

객관적 

평가 

문화체험활동(또는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최근 3년 이내 초‧중‧고‧ 특수학교 문화체험활동(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단일 실적 계약금액 1억 이상 완료된 계약실적만 인정] 

 - [계약서식] 사업실적증명서 제출 

10점 

 

○건이상 

○건~○건 

○건~○건 

○건이하 

 

10 

8 

6 

4 

업체 증빙자료 

기준으로 계약담당자가 평가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5점) 

 - 문화체험활동 수행 조직(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5점 

○명이상 

○명~○명 

○명이하 

5 

4 

3 

 - 인솔자,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5점) 

   (4대보험 가입자 중 자격증 소지자 사본 제출) 

     (가입증빙서류에 기재된 인력 자격증만 인정) 

5점 

○명이상 

○명~○명 

○명이하 

5 

4 

3 

○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10점) 

 - 신용평가등급 ([계약서식] 신용평가등급 참조] 

10점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 참조 

10~ 

5 

정성적 평가 분야 

(70) 

 

주관적 

평가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15점)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자료집 충실도 

 - 관광안내 및 계획의 세세성 

15점 

우수 

보통 

미흡 

평가위원 평가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20점) 

 - 객실등급, 위치 

 - 객실당 인원수 

 - 숙박업체 식단표 

20점 

우수 

보통 

미흡 

○ 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20점) 

 - 차량의 연식 (가장 최신 출고된 차량), 동일회사, 단일색상 확인가능/언급 여부 

 -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 식사제공능력 

   (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20점 

우수 

보통 

미흡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5점)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코로나 등 전염병, 우천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안전요원 및 가이드 배치 계획 

   (문화해설 가능한 현지가이드 배치 유무 포함) 

 

15점 

우수 

보통 

미흡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제안서 평가위원 :          (인) 

             

                                                          확 인 자 :          (인)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7.)」 

◎ 평가요소: 신용평가 등급                                                                         

                                                                                       (단위 : 점)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추정가격 기준)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10억원 

이  상 

10억원미만 

 5억원이상 

5억원미만 

2억원이상 

2억원 

미 만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29.4 

29.4 

19.6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8.8 

28.8 

19.2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8.2 

28.2 

18.8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24.0 

24.0 

16.0 

6.0 

없음 

없음 

없음 

0.0 

0.0 

0.0 

0.0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1 

 

제 안 서 

 

                                                            

심사번호 

기재란 

 

 

     

 

 

2025학년도 진선여자고등학교 3학년  

자매학교 방문 및 문화체험활동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   .   .   

                

 

업체명 

                        (인) 

 

  

 

 

 

문화체험활동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공고일 기준 최근 1년 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      신용 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3. 문화체험활동(또는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용역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①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문화체험활동(또는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실적만 해당              (단일 실적 계약금액 1억 이상 수행실적) 

   ②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연도순으로 기재 

   ③ 서울시교육청 산하 초·중·고·특수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④ 실적증명서 반드시 첨부 

 

 

4. 문화체험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숙 박 

 

 

 

식 사 

 

 

 

차 량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5. 문화체험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학교일정표 참고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일본 오사카 및 교토 일대 일정표를 참고하여 일정 제시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관광안내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FAX: 

숙박지의 등급 

 

층별투숙인원 

 

객실별 투숙인원 

 ○층: ○○명 

1실당 면적 

 

본교만 입소가능 여부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 소방:          /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구체적인 숙박시설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약도 및 병원 근거리 유‧무 

    - 해외서류 번역본 제출 가능여부 

 다. 항공 및 차량 운행 계획 

 

 

  ※ 항공 및 수송 차량 운행 계획 기재  

     - 항공기 편명 및 항공 발권 가능 확인서 (국적기) 

     - 전용버스는 최근 5년이내 출고된 가능한 가장 최신 차량으로 동일회사 소속 및 동일한 구조, 동일색상 차량 (출고연도 필수 표기) 

     - 차량 연식 확인 및 안전벨트 등 안전장비 및 편의시설 확인 

     -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명기  

     - 사업자등록증, ※차량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서류(해외서류 번역본 제출 가능여부)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일본 오사카, 교토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메뉴 

일  자 

구  분 

메  뉴 

 비  고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 

       으로 기술  

     - 코로나·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우천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상세히 기재 

  ※ 여행자보험가입계획 (사고당 금액 등) 

 

 

 바. 안전요원 및 가이드 배치 계획 

 

 

 

  ※ 문화재해설 가능한 가이드 배치 유무 

  ※ 현지가이드 배치 계획 등(차량별 안전요원 및 가이드 배치 계획 제출 등 포함) 

  ※ 숙소의 야간경비 용역 배치 계획 제출 

  ※ 안전요원 자격기준(행사 실시일 기준으로 2년 이내에 자격취득한 자) 

 

 사.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진선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신 청 서 

 

입찰 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진선여자고등학교 3학년 자매학교 방문 및 문화체험활동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5 %(입찰금액의 5%)  

・보 증 금: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보증서 

대리인 ․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   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진선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 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문화체험활동 일정 및 항공편 

   가) 일정은 일본 오사카 및 교토 일정표를 참고하여 제시 

   나) 문화체험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다) 한국 ⟷ 일본: 국적기 항공이용  

      항공 탑승인원 배치방안과 탑승시간표 등 구체적 명기 

   라) 관광안내 

 

 4. 숙소에 관한 사항 (서류 제출 시 숙소사진 반드시 첨부) 

   가) 여행지 시내 중심가로부터 1시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하여야 한다. 

   나) 호텔등급은 5성급으로 한다. 

   다) 학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한 시설이어야 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라) 팀별 숙박시설은 모두 다르게 운영한다. 

 5. 차량운행에 관한 사항   

   가) 차량은 45인승 이상 버스를 1팀당 1대 배정하며, 정원은 45명을 초과하지 않는다. 

   나) 학생수송차량은 가능한 가장 최신 출고의 차량(출시연도 필수 표기), 동일회사 소속 및 동일한 구조, 동일색상 차량이어야 하며, 냉·난방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벨트가 장착된 상급의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국외포함)에 가입된 차량(증빙서류 제출)으로 한다. 

       ※ 위 사항 위반 시 어떠한 불이익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다) 일본 내에서 1팀 당 대형버스 1대와 현지가이드 1명을 배정함을 원칙으로 한다. 

   라)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 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마)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운송 운행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ㆍ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바)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여 자매학교 방문 및 문화체험활동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사)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등)  

   아)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자)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유류대, 주차료, 통행료 등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하며, 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도 부담한다. 

   차) 차량에 관한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식으로 기재 

    

 6.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문화체험활동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서에 명시 

   

 7. 식사에 관한 사항 

   가) 문화체험활동 기간 중 총 14~15식(기내식 포함)으로 제공한다. 

   나) 식사는 숙소식과 일본 현지식으로 적절하게 배분하며, 해당음식점은 관련 법령에 따라 위생과 안전이 확보된 음식점이어야 한다. 

   다)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는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고,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라)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표에 준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마)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바)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8.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가) 행선지별 학생안전계획 

   나)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다) 차량이동 중 각 차량내의 상황 및 차량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라) 각종 긴급 사고에 대비한 대처방안 

  

 9. 코로나 등 전염병, 우천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10. 학생후송대책 

   가) 일본 내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기재(상세히 기재) 

   나) 교육여행 진행 중 긴급 상황 발생 시 후송대책 기재 

 

11. 여행자보험에 관한 사항 

    여행자 보험 가입 계획서 제출한다.(1인당 배상액 1억원 이상 여행자 보험) 

   

12. 안전요원 및 가이드 배치 계획 

   가) 일본 현지 가이드 배치 계획 등(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나) 숙소의 야간경비 용역 배치 계획  

   다) 안전요원은 130명 미만 팀당 2명 이상(교육부 안전교육 14시간이상 연수를 받은 자)를 배치하여야 한다. 

   ※ 안전요원 자격기준 (행사 실시일 기준으로 2년 이내에 자격취득한 자) 

  

13. 안전사고 대책 방안 

   가) 여행기간 중 운전기사의 음주운전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지도, 감독을 철저히 한다.  

   나)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취침을 충분히(8시간 이상)할 수 있도록 한다. 

   다) 모든 차량의 전면에서 보아 앞 유리창 좌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 하단에 학생현장교육차량 보호 표지를 부착하여야 한다. 

 

14. 업체별 문화체험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평가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4 

 

 사업실적 증명서 

 

 

사업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2025년      월      일 

 기 관 명:                          (인) (전화번호:                 ) 

 주    소:                               (FAX 번호:               ) 

 발급부서: 

 담 당 자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①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②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③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5 

 

 각  서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진선여자고등학교 3학년 자매학교 방문 및 문화체험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진선여자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진선여자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상   호   명: 

          주민등록번호: 

                                       대표자 성 명:                         (인) 

 

 

 

 

 

진선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확 인 서 

 

 

확   인   서 

(입찰참가자격제한 및 징계사항) 

 

  본사(인)는 최근 3년간 관계법령에 의거 입찰참가 제한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만약 위 사실에 대한 위배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상   호   명: 

          주민등록번호: 

                                       대표자 성 명:                         (인) 

 

 

 

 

 

 

 

 

진선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청렴계약서 (서약서) [낙찰자에 한함] 

 

청렴계약서(서약서)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진선여자고등학교장 귀하 

[ 참고 ] 

 

1. 나라장터의 입찰 또는 소액수의 안내공고(견적서 제출 공고)에 따라 응찰하는 업체에서는 청렴계약(서약)에 동의하고 가격입찰서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사립학교 모두 별도로 청렴계약(서약)서를 제출받을 필요는 없으며, 업체의 입찰서 출력물로 갈음함 

2. 이 청렴계약(서약)서는 1인 수의계약을 집행하는 경우에 활용할 수 있음 

 

붙임 8 

 

 직영차량 운행 각서 [낙찰자에 한함] 

 

직영차량 운행 각서 

 

 

 

본사는 귀교의 「자매학교 방문 및 문화체험활동 전세버스 임차 운행」 용역에 참가함에 있어 귀 교에서 제시한 제반사항을 준수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당사의 직영차량으로만 운행을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해지, 위약금 부과 등 어떠한 제재조치를 취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붙임  1. 자동차등록원부 사본 1부. 

      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 

      3. 운행기록증발급 현황 1부.  끝. 

 

2025.   .   . 

 

 

                                 상호(법인)명: 

                                 대표자:                인 

                          

 

 

 

 

 

 

 

 

진선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낙찰자에 한함]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 2025년   월    일,         목적 장소:                                    

         ○ 점검(교육)자:                 (서명),     관광                 (서명)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결과 

(실시여부/적부합)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경찰 협조) 

 

 

차량 

외부 

- 모든 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운전자와 함께 확인) 

※재생타이어일 경우 옆면에 “재”표시 있음 

 

 

-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 타이어 마모균열 상태 확인 

  (운전자와 함께 확인) 

 

 

차량 

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 소화기 비치 여부(2개 이상)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4개 이상, 형광테이프 부착) 

 

 

-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설치 등)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 시 반드시 안전벨트착용토록 안내방송 실시 및 교육 

 

 

- 급출발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사용 및
풋브레이크 연속사용 금지 

  (브레이크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원인) 

 

 

기타 

 

 

 

 

 

 

붙임 10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낙찰자에 한함]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진선여자고등학교(이하 “학교”이라 한다.)와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하고, 계약상대자는 이를 승낙하여 계약상대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같은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 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 목적: 진선여자고등학교 3학년 문화체험활동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 범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기간: 2025년 11월 30일~2025년 12월 4일
 

제 5조 (재위탁 제한)  

1.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2. 계약상대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해당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학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계약상대자는「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 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1. 계약상대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2.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학교에 반납하여야 한다.   

3. 제2항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학교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1. 학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가.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나.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다.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라.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마.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바.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학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3. 학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계약상대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4.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학교는 계약상대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계약상대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 10조 (개인정보의 파기) 

계약상대자는 제4항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학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학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학교는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학교는 이를 계약상대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학교와 계약상대자는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학교                                                  계약상대자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85길 27                      

         진선여자고등학교장    (인)                                  대표자:        (인) 

붙임 11 

 

 성범죄 경령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낙찰자에 한함]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3.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진선여자고등학교 자매학교 방문 및 문화체험활동 안전요원 동행자로서「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3항에 따른 성범죄경력 조회와 진선여자고등학교 자매학교 방문 및 문화체험활동 안전요원 동행자로서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수서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신청,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신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 80g/㎡(재활용품)] 

 

(뒤쪽) 

 

연 번 

성명  

(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 

(휴대전화 등) 

동의자 서명 

 

 

 

 

 

 

 

 

 

 

 

 

 

 

 

 

 

 

 

 

 

 

 

 

 

 

 

 

 

 

 

 

 

 

 

 

 

 

 

 

 

 

 

 

 

 

 

 

 

 

 

 

 

 

 

 

 

 

 

 

 

 

 

 

 

 

 

 

 

 

 

 

 

 

 

 

 

 

 

 

 

 

 

 

 

 

 

붙임 12 

 

 산 출 내 역 서 [낙찰자에 한함] 

 

 

산 출 내 역 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진선여자고등학교 3학년 자매학교 방문 및 문화체험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총     명 (학생    명, 인솔교사     명/ 변동 가능) 

3. 기    간 : 2025년 11월 30일(일)~2025년 12월 4일(목) 

4. 산출내역(1인당 여행경비)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2 

 

 

 

 

 

3 

 

 

 

 

 

4 

 

 

 

 

 

5 

 

 

 

 

 

6 

 

 

 

 

 

합     계(1인당 경비) 부가세 포함 

 

 

 

 

위 와 같이 산출내역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회사명 :                    대표이사 :           (인감날인) 

 

진선여자고등학교장 귀하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6조에 따르면 원가계산에 의한 예정가격 결정 시 일반 관리비 비율은 여행, 숙박, 운송 용역의 경우 100분의 5를 초과하지 못하며, 이윤은 100분의 10을 초과하지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