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021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이로사 (☎ 02-2133-3254)
○ ①입찰참가자격 ②사업내용 ③실적 ④평가 : 시립미술관 고객홍보과 권대희 (☎ 02-2124-8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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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 사 업 명 : 서울시립미술관 본·분관 홍보 동영상 제작 용역
(2) 사업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3)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5. 12. 31.
(4) 사 업 비 : 금15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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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사업설명회 : 붙임 제안요청서로 갈음
(6) 공고기간 및 입찰서 제출(투찰) 일시와 장소
○ 공고기간 : 2025. 9. 11. ~ 2025. 9. 24.
○ 입찰서 제출(투찰) 일시 : 2025. 9. 22. 10:00 ~ 2025. 9. 24.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9. 23.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립미술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7)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방문접수)
○ 일 시 : 2025. 9. 24. 10:00 ~ 16:00
○ 장 소 : 서울시립미술관 경영지원부 고객홍보과 권대희 주무관 (☏ 02-2124-894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61, 서울시립미술관 사무동 3층)
⑧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정은 추후 통보)
2. 경쟁형태 : 제한경쟁(중소기업)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나. 나라장터(G2B)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여야 하며,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를 소지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동영상제작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213160301)]를 소지한 업체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함
마. 공동수급의 형태로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하도급불가)
바.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거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 결정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서울시립미술관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 공문 1부 및 입찰참가신청서(서식1) 각 1부
나. 가격입찰서【서식 10】 및 가격제안서【서식 10-1】 각 1부
※ 제출 시【서식 10】및【서식 10-1】을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다. 제안서 11부(제안서 원본 1부, 제안서 평가본 및 요약서(발표본) 각 10부)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 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 성명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라. 평가관련 증명서류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서 제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신인도·안전 및 보건 확보 관련 증거 서류
- 참여인력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자격증 및 학력증명, 경력증명,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
- 재직증명 서류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
-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마.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 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바.「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 1부
사.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아.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자.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제출 시)
차.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다. 발표순서 : 제안서 부서 현장 제출 접수 순서에 의함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로 함)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서울시립미술관)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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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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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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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내용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 또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seoul.go.kr)에서,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분야별정보→ 세금‧재정→ 계약 → 계약관련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11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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