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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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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B5202507124-00 공고일시  2025/09/10 13:00
공고명 2025년 동화정수장 탈수슬러지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한국수자원공사 동화수도관리단 수요기관 한국수자원공사 동화수도관리단
공고담당자 설문석(☎: 063-350-02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소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0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8,274,000 원
   
배정예산
58,274,000 원
   
추정가격
52,976,364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소액수의계약(전자) 견적서 제출 안내공고 

 

1. 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동화정수장 탈수슬러지 위탁처리용역 

 나. 과업개요 

   ○ 대상시설 : 동화정수장 

   ○ 예상물량 : 570톤/년* 

      * 원수 유입량 및 수질 변화에 따라 처리물량 변동 가능 

   ○ 과업내용 : 동화정수장 배출수 처리시설에서 발생되는 탈수슬러지를 관련법령에 따라 수집·운반 및 최종 처분까지 전량 위탁처리 

   ※ 자세한 과업 내용 등은 공고시 제공된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365 

 라. 과업지역 :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 번암면 봉화산로 40-20 (동화정수장) 

 마. 예비가격 기초금액 : ₩58,274,000- (추정가격 : ₩52,976,364-, 부가가치세 : ₩5,297,636-) 

 

2. 견적서 제출에 관한 사항 

본 건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3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의 예외사항에 해당됩니다. 

 

 가. 견적서 제출개요 : 총액입찰, 전자입찰, 일반입찰(지문인식가능), 단년도계약, 수의계약(소액전자), 여성기업 또는 장애인기업 또는 사회적기업,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나. 견적서 제출기간 : 공고일 ~ 2025. 9. 16(화). 10:00 

 다. 개찰일시 : 2025. 9. 16.(화) 11:00 ~ 11:10 

   ※ 단, 상기일시는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화면상의 “서버시각“에 의합니다. 

 라. 가격개찰장소 :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water.or.kr) 

 

3.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의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및 산출내역서 작성 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000,000-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하도급대금 지급보증서 발급금액,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서 발급금액, 퇴직공제부금비, 환경보전비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사후 정산이 가능한 비목은 집행 실적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4. 견적서 제출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의 자격을 갖춘 자 

 나. 폐기물관리법」제25조(폐기물처리업) 및 동법 시행규칙 제28조(폐기물처리업 허가)에 의거하여 ‘폐기물 중간재활용업’ 또는 ‘폐기물 최종재활용업’ 또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의 허가를 받은 업체로 처리대상 폐기물 종류「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별표4에 의거한 정수처리오니(무기성오니류, 분류코드 : 51-02-02)를 포함하며, 

 다. 예상처리물량(570톤/년)을 재활용할 수 있고, 25톤/일 이상의 처리능력 및 수집·운반능력을 확보한 자 

     * 예상처리물량은 추정 물량으로, 원수 유입량 및 수질 변화에 따라 변동 가능 

 라. 「폐기물관리법」제46조에 및 동법 시행규칙 제67조에 의거 폐기물재활용신고를 필한 자로써 정수처리오니(수분함량 85% 이하)를 직접 재활용 할 수 있는 또는 수분 함량을 70% 이하로 건조탈수 처리하여 재활용할 수 있는 자 

 마.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따른 여성기업 또는 「장애인기업활동 촉진법」 제2조에 따른 장애인기업 또는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2조에 따른 사회적기업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면허보완을 위한 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공동도급이 가능합니다. 

 나. 폐기물 중간재활용업, 폐기물 최종재활용업 및 폐기물 종합재활용업 허가를 득한 업체는 수집·운반업의 면허를 보완하기 위하여「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한 폐기수집·운반업 허가를 받은 업체와 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공동도급이 가능합니다. 

 다.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4. 의 자격 중 분담이행 업종을 제외한 모든 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하여야 합니다.  

 마.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이 동일 입찰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거나,「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간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바. 상기 사항 위반 시 해당 공동수급체의 입찰은 무효로 처리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방법은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하단의 “공동·분담이행 입찰방법”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견적서 제출(가격입찰) 

 가. 견적서 제출 방법 :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 로그인 → 입찰공고 → 입찰종류 선택 → 당해 건명 선택 → 입찰진행순서의 “가격입찰서 제출” 선택 → 입찰서 화면 

 나. 견적서 제출은 입찰진행 순서의 일정에 맞추어 해당 순서의 문자가 활성화되오니, 그 기간에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견적서 제출마감에 임박하여 투찰하는 경우 예상하지 못한 시스템의 장애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가능하면 견적서를 조속히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견적서 제출은 단 1회로 제한되며, 수정제출이 불가능하므로 여러 번 확인한 후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견적서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도착된 것에 한하여 유효한 입찰로 처리하게 됩니다. 네트워크 장애 등으로 인하여 견적서가 미전송 될 수 있으므로, 견적서 확인 후 입찰공고 상세화면 하단의 “제출현황”에서 입찰일자 및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견적서 제출자의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의 장애, 견적서 제출자의 시스템 다운 등의 사유로 견적서 등이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도착되지 않을 경우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9조에 따라 견적서 제출자가 송신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7. 예정가격 결정 

 가. 예비가격 기초금액의 97.5%이상 102.5%이하의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4개를 추첨하여 이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하며, 산술평균한 금액이 1원 미만이 있을 경우에는 절상합니다. 

   ※ 복수예비가격은 가격 개찰전까지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예비가격추첨은 전자입찰시스템의 난수발생기로 추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전산시스템 불안정등의 사유로 입찰장에서 추첨에 의해 예정가격을 결정할 경우에는 사전에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ebid.kwater.or.kr - 고객광장 - 공지사항】에 공지하며 입찰참가신청업체의 입회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위임장, 재직증명서 지참) 

   ※ 예비가격 추첨시 입찰자의 네트워크 상태, PC성능 등에 따라 추첨된 예비가격 번호가 보여지는 시간적 간격에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계약상대자 결정 

 가. “4. ”의 견적서 제출자격을 구비한 업체로 인정되고 예정가격 이하로 유효하게 견적서를 제출한 업체 중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 제출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단,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의 비율은 견적가격을 예정가격으로 나누어 소수점 이하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산정합니다. (낙찰하한율 : 87.995%) 

  ※ 금액별 낙찰하한율에 관한 사항은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water.or.kr - 고객광장 - 공지사항】에 게시하였습니다. 

 나. 동일가격 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가. ” 내지 “나. ”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3. ”의 견적서 제출자격을 갖추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업체가 없을 경우, 유찰처리 후 재공고합니다. 

 

9.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서류제출 

 가. 제출서류 

  1) 법인등기부등본(원본, 법인에 한함), 사업자등록증 각 1부 

  2) 인감증명서(원본) 및 사용인감계(원본) 각 1부 

  3) 견적서 제출일 당시 입찰대리인 재직증명서 및 4대보험 확인증(입찰대리인 입찰 시) 원본 1부 

  4) 입찰참가자격 확인용 서류(폐기물 수집·운반업 등록증, 여성기업 또는 장애인기업 또는 사회적기업 확인서 등) 1부 

   ※ 모든 사본 서류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 또는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 ”의 제출서류는 가격개찰 후 계약상대자 결정예정자에 한하여 제출하며, 무자격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배제됩니다. 

 다. 서류 제출 방법 :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ebid.kwater.or.kr) → 로그인 → 입찰공고 → 입찰종류 선택 → 해당 건명 선택 → 입찰진행순서의 “서류제출” 선택 → 첨부문서 “선택” → 참가 자격 서류 파일(PDF) 첨부  → 신청 

 

10.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우리 공사 「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제2항, 제17조제1항 및 제18조제4항에 해당하는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나. 1인이 여러 사람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 해당 견적서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제1항제4호에 따라 무효인 견적서에 해당하며, 해당 제출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에 업체별 입찰대리인으로 참여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일시 현재 해당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하며 G2B에 해당 업체의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자이어야 합니다. 상기 사항의 위반시 해당 업체의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유의사항 

 가. 견적서 제출일정은 우리공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에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ebid.kwater.or.kr – 고객광장 – 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업체는 우리 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조세포탈유무확인서약서, 선금지급기준, 공정계약 서약서, 입찰 및 계약체결 제한 사유 확인서, 퇴직자 임·직원 재직 확인서, 보안각서, 채권자계좌입금거래약정서, 사회적약자 보호 성실이행 및 공정거래 서약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 관련법규 포함)을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서 제출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경우 계약체결시 ‘조세포탈 유무 확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조세포탈 등의 사실이 확인될 경우 무효로 처리하거나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합니다. 

 라. 과업지시서 등과 이 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마. 모든 견적서 제출업체는 견적서 제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부가가치세법」 또는 「조세특례제한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자가 당해 용역에 대해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바. 모든 견적서 제출업체는 견적서 제출시 이윤을 포함한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으로서 목적사업을 수행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이윤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단, 낙찰금액에 이윤을 포함하려는 비영리법인은 설립목적과 사업이 기재된 정관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본 건의 낙찰자에 대해서는 계약체결 이전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에 의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과 기술에 관한 「안전․보건 수준평가」를 실시하며, 이를 위한 자료를 우리 공사에서 요청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안전․보건 수준평가에 관한 평가내용, 작성양식, 평가기준 등은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water.or.kr - 고객광장 –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필요시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문의처에서 제공) 

   ※ 제출서류:안전보건관리계획서 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 1부.  

   ※ 안전․보건수준평가 적격 기준 : B등급(70점 이상) 

   ※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문의 : 동화권지사 이혜원대리 (☎ 063-350-0234) 

 

12. 청렴계약제 시행 

 가. 우리공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해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나. 입찰자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9조제1항을 위반한 경우 같은 법 제22조에 따라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으며, 담합입찰 징후가 포착되면 같은 법 제49조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K-water 임직원이 입찰·계약에 있어 들러리를 요청하는 등 입찰담합 관여행위를 하여는 아니되며 해당 행위가 발생할 경우 익명제보가 가능합니다. 

     * K-water 홈페이지(www.kwater.or.kr) - ESG경영 – G(거버넌스) - 부패신고 

 

13. 보충정보 제공 

가. 계약분야 : 동화권지사 설문석과장(☎ 063-350-0211) 

 나. 설계분야 : 동화권지사 이혜원대리(☎ 063-350-0234) 

 다. 전산장애 등 시스템분야 : 우리 공사 본사 전자입찰 담당부서(☎ 042-629-2801~2) 

 

2025년  9월 

 

한국수자원공사 동화권지사장 

비리·불공정행위 신고방법 안내 

 

이 건과 관련하여 비리 또는 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K-water 홈페이지(www.kwater.or.kr → 고객센터 → 고객광장 → 신고센터 → 부조리신고)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