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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0466-000 공고일시  2025/09/09 18:22
공고명 한국전기연구원 GIOTEC 글로벌 상호운용성 시험센터 개소식 행사 대행
공고기관 한국전기연구원 수요기관 한국전기연구원
공고담당자 정철림(☎: 055-280-12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시담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9 18: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0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9/10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32,950,000 원
   
추정가격
29,9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전기연구원 

 GIOTEC 글로벌 상호운용성 시험센터 개소식 구매 시방서 

 

 

 

 

 

 

2025. 9. 

 

 

 

 

 

 

 

 

 

 

한 국 전 기 연 구 원  

 

 

1. 적용범위 

  본 시방서는 ‘GIOTEC 글로벌 상호운용성 시험센터 개소식’ 행사용역(이하 ‘용역’)에 대하여 적용한다. 

 

2. 일반사항 

  1) 본 행사의 목적은 GIOTEC 글로벌 상호운용성 시험센터 사업을 마무리함에 있어서 적합성 및 상효교차 시험이 가능한 세계 최초의 Lab의 성공적 완수를 축하하고, 상호운용성을 중심으로 충전 생태계 품질개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2) 용역 개요  

    - 행사명 : GIOTEC 글로벌 상호운용성 시험센터 개소식 

    - 행사일시 : ‘25.9.25.(목), 14:00 ~ 16:00  

    - 행사장소 : 한국전기연구원 안산분원 

    - 행사참석 인원 : 내외빈 및 전기연구원 임직원 등 200여명 

  (초청사) 정부관계자, 전기차 및 충전기 제조사 등(100명 내외, 수행 포함) 

   - 국가과학기술연구회(과기부), 환경부, 서울에너지공사 등 정부관계자 15여명 

   - 현대차, BMW, 메르세데스벤츠, KGM 등 전기차 제조사 관련 인원 20여명 

   - SK시그넷, EVSIS, 대영채비, 현대케피코, 모트렉스 등 충전기 관련 인원 20여명 

   - GS차지비, LG유플러스볼트업, KEVIT 등 충전사업자 관련 인원 20여명 

   - 지자체, 출연연, 학계, 기타 이해관계자(CharIN 등) 초청 인원 25여명 

  (동반행사) 전기차 충전 관련 사업 연계 지원을 위한 KERI와 EVgo간 MOU 체결 

   - 국내 제조사의 북미 진출, 기술 연계, 공통 이슈 해소 목적 

 

  

 

 

  3) 프로그램  

시간 

내용 

비고 

~14:25 

도착 

내빈 도착 및 환담 

: Open Social Networking 

내빈,  

참여사(대표/임원) 

14:00~14:25 

안내 

행사안내/식전 대기 및 영접 

 

환담 

주요VIP포함 약 15~20명 

접견실 

이동 

입장 

장내 정리(착석) 및 행사 준비 

 

14:00~14:25 

영상 

상영 

홍보영상(국내 CharIN Testival) 

영상 상영 

 

14:25~14:30 

개 식 

국민의례 

내빈소개 

사회자 소개 및 개식 멘트 

국민의례-양식진행, 내빈 소개 

참석 주요내빈 소개 

 

14:30~14:35 

개회사 

김남균 한국전기연구원 원장 

 

14:35~14:40 

환영사 

김영식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14:40~14:55 

축사1, 2(미정) 

축사-현대차 및 내빈등 

 

14:55~15:05 

사업소개 

▪글로벌 상호운용성 시험센터 소개 

안상필 본부장 

15:05~15:15 

MOU 

소개 

▪EVgo MOU 소개 

Keith Beckstead(EVgo),  

서우현 실장 

15:15~15:20 

MOU 

체결 

▪KERI-EVgo MOU 체결 

KERI원장-EVgo연구소장 

15:20~15:30 

제막 

▪IOP센터 현판식 세리머니
및 기념 촬영 (참여사 포함) 

참여사 포함 

15:30~15:45 

(공식 행사 종료) 

내빈 

투어 

▪IOP 시험센터(GIOTEC) 현장 투어  

 - 내빈 및 참여사 투어 

내빈 

서우현 실장 

15:45~16:00 

OPEN 

투어 

▪IOP 시험센터(GIOTEC)Open투어 

 - 자동차 유투버 충전 체험 

 - 내빈 이외 참석자 자율 투어 

안전요원 배치 

 

※ 상세 일정은 변경가능하며, 협의 후 결정 

 

 

 4) 입찰 참가자격 제한  

   가. 본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전자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업체에 한함 

   나.「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 

 

 

3. 공급범위 

  1) 행사장 조성 

    - 무대시설, 음향시스템 2개소, 300인치 LED 영상 1세트, 2원 중계,  

      특수효과(개소식 퍼포먼스) 등 

    - 행사장 배치(의자, 텐트, 테이블, 편의시설 등) 

    - 장내 장치, 장식물 

    - 기타 각종 제작물 

  2) 공식행사 운영관리 

    - 식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 구분운영 

    - 경과보고 화면제작, 리플렛 제작, GIOTEC 현판 디자인 등 

    - 개소식 퍼포먼스, 현장시찰 관련사항 

    - 관련 인력 섭외 및 관리 등 

  3) 이동 및 수송계획 

    - 주차장 운영계획 

    - 동선 구성, 주요 내빈 수송 및 안내 계획 등 

  4) 홍보 및 자료 관리 

    - 홍보물 제작, 설치(현수막, 배너 등) 

    - 사진 및 영상 촬영 등 

  5) 인력운영 

    - 행사 진행요원(사회자, 진행요원) 

    - 행사 도우미(의전, 운영, 보조)   

  6) 업무 지원 

    - 행사 일정관리 

    - 초청장 제작 발송 등 

  7) 행사운영 

    - 진행 시나리오 작성, 보완 

    - 각종 비품(방명록 등) 

  8) 사후 관리 

    - 행사 결과보고서 작성, 제출 

    - 후속조치 지원 

  9) 기타 행사 및 용역에 필수적인 사항 

4. 기술시방 및 세부 공급내역 

  1) 행사장 기획 

    - 세리머니안은 연구원과 협의 후 결정하여야 하며, 2가지 안을 제시하여야 한다. 

    - 기본적인 우천대비안을 제시한다. 

  2) 무대 설치 및 운영 

    - 행사 전 반드시 실측을 통해 시안을 제시하고 메인 백월, 좌우 윙백을 포함해 10m 이상의 크기로 구성하여야 한다. 

    - 무대 백드럽은 목공작업으로 구성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실사 출력하여 설치한다.  

    - 무대바닥은 고급카펫으로 마무리한다. 

    - 무대 백드럽에는 LED 300인치 1대 이상을 반드시 구성하여 백드럽에 LED를 매립하고 LED 마스크로 깔끔하게 마무리 한다. 

    - 시안은 연구원에 사전에 제공하여 반드시 확인을 받아야 한다. 

  3) 음향 

    - 기념식, 세리머니 행사운영에 필요한 음향시스템은 반드시 설치하여야 한다. 

    - 기념식장의 음향시스템은 최고급 음향시스템으로 구성하여 최적의 퀄리티를 보장하여야 한다.  

    - 행사 전 사회자 대본 리딩을 포함하여 최소 2번의 시스템 리허설을 운영 하여야 한다. 

  4) LED 영상장치  

    - 영상은 4mm간격의 LED 300인치 1세트를 운영한다. 

    - 행사운영에 필요한 영상송출 시스템을 설치하여 카메라 3대 이상, 자막영상과 원활한 영상 송출이 되도록 설치 운영한다.  

    - 개식, 국민의례, 경과보고등, 행사 프로그램별로 경과보고 영상화면은 사전에 제작하여 연구원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 행사당일 경과보고 원고자 나레이션에 맞는 영상운영까지 포함하여 운영한다. 

  5) 영접·의전 

    - VIP와 일반인을 구분하여 차량 통제 및 주차장 안내를 진행하여야 한다. 

    - 모든 행사에 대한 동선 및 자리 배치를 세세하게 구성한다. 

    - VIP 이동 동선에는 적색카펫을 설치하여 원활한 동선흐름이 될 수 있도록 한다.  

  6) 접수대 및 방명록 설치운영 

    - 접수대는 VIP와 일반을 구분하여 설치한다. 

    - 테이블과 함께 스커트와 호텔용 크로스라인, 장식 보를 운영 설치하여 행사의 품격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 코사지는 20개이상 생화로 준비하고 부착형태는 자석으로 제공한다. 

  7) 사전 캐이터링 설치 및 운영 

    - VIP 대상 캐이터링은 최대 40명에게 다과류와 음수(생수 외)를 제공하도록 한다. 

  8) 개소식 퍼포먼스 운영 

    - 개소식 퍼포먼스 운영안은 연구원측과 협의하여 결정한다. 

    - 폭죽 등 퍼포먼스 진행시 허가사항 등은 반드시 진행하고 설치하며,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여 설치한다. 

  9) 의자 

    - 팔걸이용 의자, 의자커버포함 70개 이상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 의자에 VIP용 좌석시트를 설치 운영한다. 

  10) 포디움 

    - 메인 포디움과, 사회자 단상은 최고급형으로 제공하며 행사명이 표시될 수 있도록 식자를 별도 제작 부착하여 운영한다. 

  11) 꽃수반 및 환경장식 

    - 꽃수반은 VIP접견실, 다과회장등에 최소 2개 이상을 운영한다. 

  12) GIOTEC 현판제작 

    - GIOTEC 현판제작에 필요한 시안을 3가지이상 제시하고 제작, 설치까지 완료하여야 한다. 

     간판에 필요한 구체적인 도안을 제시하여야 한다 

    

  13) 홍보현수막 및 입간판 배너 설치 

    - 원내 홍보 현수막 2장 

    - 차량 진입유도를 위한 입간판은 최소 2개소 이상을 설치 운영한다. 

    - 동선 유도와 행사장 고지배너는 최소 4개소 이상을 설치 운영한다. 

    - 광고물의 설치위치는 연구원과 협의하여 결정한다. 

    - 수량과 시안은 연구원측과 협의하여 제작하여야 한다. 

  14) 초청장 제작 및 발송 

    - 시안은 연구원측과 협의하여 제작하여야 한다. 

    - 연구원측의 증가 요구 시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 행사당일 초청자가 참석하였는지 파악하여야 한다. 

  15) 리플렛 

    - 리플렛은 4P, 100부 이상을 제공하는 것으로 한다. 

    - 수량과 시안은 연구원측과 협의하여 제작하여야 한다. 

  16) 사회자 

    - 연구원측의 사전 동의를 얻어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여자 아나운서 1명을 섭외한다. 

    - 행사 시나리오를 행사 전에 작성한다. 아나운서 사전교육까지 포함한다. 

  17) 의전도우미 

    - 의전도우미는 3명을 운영하고 반드시 사전교육까지 포함한다. 

  18) 행사요원 

    -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총 7명 이상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19) 기념품 

    - 기념품은 2가지안을 제시하고 연구원과 협의하여 품목을 선정한다. 

   

   

5. 공급자의 책임 

  1) 본 용역에 수반되는 기자재 구입, 제작, 설치 등 제반사항의 비용 및 책임은 공급자 부담으로 하며, 최종 결과보고서 제출일을 납품완료일로 한다. 

  2) 공급자는 본 용역기간 동안 수시로 현장을 방문, 실측하여 참석인원의 안전에 이상이 없도록 최상의 상태로 견고하게 행사장 시설물을 제작, 공급하여야 한다.   

  3) 공급자는 용역의 진행상황을 서류제출이나 직접 보고를 통하여 단계별로 연구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지적 또는 보완요구 사항은 재작성하여 승인을 받아야 한다. 

  4) 공급자가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협력업체를 선정하여 추진하여야 할 경우 연구원과 사전 협의하여 승인을 득한 후 과업을 진행한다. 

  5) 용역 수행에 필요한 기자재는 최상의 장비를 사용하여야 한다. 

  6) 용역 수행과정에서 발견된 문제점 등에 대해서는 충분한 검토를 통해 최선의 대안을 찾아야 한다. 

  7) 공급자는 본 용역의 목적, 취지, 성격 등을 충분히 이해하고 연구원이 의도하는 목적 및 방향에 맞게 기획 및 운영한다. 

  8) 공급자는 본 용역의 수행에 있어서 연구원내에서의 작업시 안전관련 법규를 준수하여야 하고, 안전관리 및 재해방지에 만전을 기해야 하며, 작업중 발생하는 화재, 도난, 유실, 손상 및 안전사고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진다. 

  9) 공급자는 본 용역의 수행에 있어서 연구원 보안업무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모든 촬영결과물 및 취득자료는 연구원에 귀속되므로 연구원의 문서동의 없이 연구원 관련 자료를 획득·보관할 수 없다. 

 10) 공급자는 작업의 안전과 효율성을 기하기 위해 충분한 인력과 중장비 등을 확보하여 이를 활용하여야 한다. 

 11) 공급자는 작업 시 기존 건물, 구조물 등의 내외벽 마감재 및 단열재 등에 손상을 입혀서는 안되며, 필요할 경우 당 연구원의 지시에 따라 마감처리를 하여야 한다. 

 12) 본 용역을 수행하는 모든 인력은 신원이 확실하여야 하며 연구원이 제시하는 일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공급자는 분야별 분장업무에 대한 인력명단을 작성·제출하여야 한다.  

 13) 공급자는 행사 종료 후 즉시 설치한 시설 및 구조물을 철거하여 원상복구를 시행하여야 한다. 

 14) 공급자는 용역 수행 후 최종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후속 조치가 필요할 시 이를 수행하여야 한다.  

 

6. 검사 

  본 용역을 완료한 후 다음의 검사를 시행하여 이상이 없어야 한다. 

  1) 본 시방서 및 계약서류에 따른 공급범위 및 수량, 품질 등에 대한 부합 여부 

  2) 시설물 설치 작업 시 기존 연구원의 구조물, 마감재 등의 손상여부원상복구 여부 

 

7. 기타 

  기타 본 시방서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당 연구원과 협의 후 결정하여야 하며, 본 시방서에 대한 기술적인 해석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당 연구원의 해석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