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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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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26543-000 공고일시  2025/08/26 18:00
공고명 전곡중 공간재구조화 리모델링 소방공사 감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문세련(☎: 031-839-02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9-01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34,162,000 원
   
추정가격
31,056,364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입찰 안내 

========================================== 

 

ㆍ용역: 전곡중 공간재구조화 리모델링 소방공사 감리용역 

ㆍ개찰일시 : 2025. 9. 10. (수) 11:00 

2025. 8. 26.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 및 임직원은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등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센터(☏031-249-0999) 및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 전자민원 > 신고센터 >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용역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용역 입찰 공고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계약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계약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검색 

 

 

[유의사항]  

과업지시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72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용역현장 

용역기간 

용역금액(원) 

 

전곡중 공간재구조화 

소방공사 감리용역 

 

전곡중학교 

(경기도 연천군 소재) 

건축공사  

착공일부터 374일  

기초금액 

34,162,000원 

추정가격 

31,056,364원 

부가가치세 

3,105,636원 

   

가.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전자계약·전자청구 대상 용역입니다. 

 나. 지역제한(경기도), 사업수행능력 사전심사(P.Q심사),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다.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라. 계속비 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마. 본 용역입찰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사.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아.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4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3. P.Q심사 평가 및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P.Q심사 평가서 제출기간: 2025. 8. 27(수). 10:00 ~ 2025. 9. 1(월). 17:00 

      ※ 17:00까지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교육시설팀에 도착해야합니다. 

  나. P.Q심사 평가결과 게시: 2025. 9. 4.(예정) 나라장터(G2B) 게시 

  다.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 2025. 9. 8(월). 10:00 ~ 9. 10(수). 10:00 

  라. 개찰일시: 2025. 9. 10.(수) 11:00 

  마. 개찰장소: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PC] 

       ※전산장애 발생 또는 기관사정으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4. P.Q심사 신청자격, 평가서 제출, 평가 및 입찰참가적격자 선정방법 

  가. 신청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소방시설감리업] 또는 [일반소방시설감리업(기계)]와 [일반소방시설감리업(전기)] 등록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경기도에 두어야 합니다. 

  나. 평가서 제출 

    1) 제출방법: 업체 대표 또는 업체 대표의 위임을 받은 자(대표자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가 대표자 사용인감과 신분증 지참하여 직접(방문) 제출(팩스, 우편제출 불가) 

    2) 제출장소: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교육시설팀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연천로 356-1, 담당자: 김아림 주무관 031-839-0264)  3) 제출서류: [붙임] 소방시설 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참고 

  다. 제출시 유의사항 

    - PQ 서류 제출 마감일시 이전에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마감일시 이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기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필요시 용역현황 관리기관 등 관계기관이 발행한 증빙서류를 참가자에게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평가서는 우리 청에서 교부한 평가서 작성안내서 및 관계법령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미첨부 시 우리청에서 임의로 처리합니다. 

    -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자는 입찰공고 조건,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 기준,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감리용역 지침서,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계약관계 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서류작성에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우리 청 평가기준, 지침의 변경 및 보완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우리 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므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용어해석 상 이견이 있을 경우, 우리 청의 해석 결정에 따라 평가합니다. 

    - 계약대상자는 용역수행 중 용역사업수행평가서에서 평가대상인 참여기술자에 대하여 우리 청의 승인 없이 임의 교체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참가적격자 선정방법 

       - P.Q심사 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자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선정된 입찰참가적격자가 1개 업체인 경우 재공고 후 평가절차를 진행합니다.  

       - P.Q심사 평가 결과(점수)는 2025. 9. 4(목) 예정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시하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5. 입찰참가자격(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P.Q심사 결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업체로서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전자입찰 제출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의 나라장터 국가종합 전자조달(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방식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방식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서 제출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 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제출 마감 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제출자에게 있습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 규정 관련 기준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입찰 보증금 납부 면제자의 경우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 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과업설명(과업지시서 등 열람) 

 가. 본 용역의 입찰공고에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이행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 있습니다.  

 나. 안내처: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교육시설팀 김아림 주무관 (☎ 031-839-0264)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의 ±3% 금액 범위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고, 다빈도 순에 의하여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P.Q심사 결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자를 대상으로 입찰을 실시하여 예정가격 86.74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3.「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별표1>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이 적용되며, 가. 해당용역수행능력은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 기준」 [별표2] 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 점수를 적용하며, 가. 해당용역수행능력의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및 나. 지역업체참여도, 다. 경영상태는 별도 평가하지 않고 배점한도(만점)을 부여합니다.       

 라. 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대상입니다. (예상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될 것이 자명한 경우에는 적격심사 서류를 징구하지 않음) 

    ※ 이 외의 적격심사 세부평가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바. 선순위 낙찰자가「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 제6절 “4.”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위 밑줄 친 기준 “5.”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원활한 적격심사 진행을 위해 1순위 외 후순위에도 적격심사 서류를 미리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방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아.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의 경우에는 복수예비가격을 재작성합니다. 참가자는 예비가격을 다시 추첨하여야 합니다. 

 자.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차.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 등에 정한 입찰무효사유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문서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유의서」에 따른‘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업체)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및 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서식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재정지원팀 주무관 문세련(☎031-839-0243) 

 나. 용역 내용 및 과업지시서 등에 관한 사항 

     : 교육시설팀 주무관 김아림(☎031-839-0264) 

 다.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본 입찰설명서는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goegp.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서식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업체명)은/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업체명)은/는 본 (공사/용역/물품)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성실히 계약을 이행하겠습니다. 

 

 · 위의 사항을 확실히 숙지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인) 

 

경기도연청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 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