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용산구 공고 제2025-188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두런두런 용산」 행사 운영 용역
나. 과업내용 : 별첨 ‘과업내용서’ 참조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행사 종료 후 30일 이내
※ 행사기간 : 2025. 11. 15.(토) [1일간]
라. 용 역 비 : 금15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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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아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 또는 대중문화예술기획업(업종코드: 648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8014199001) 또는 〔전시회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8014198801)를 보유한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제품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무효 처리될 수 있음.
나. 본 사업은 단독으로 수행하여야 한다.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필하여야 함.
라. 입찰 참가제한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 규정에 따른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은 업체(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영업정지 등 처분기간 중인 업체)
②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③ 고용노동부가 공표한 ‘중대산업재해 관련 명단’에 포함된 업체
3. 용역조건 및 제안서 작성요령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4.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가. 투찰기간 : 2025. 8. 27.(수) 10:00 ~ 2025. 9. 10.(수) 17:00
나. 장 소 :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입찰참가 자격등록은 2025. 9. 9.(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하고, 나라장터(G2B) 입찰금액과 서울특별시 용산구 관광체육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만약 불일치할 경우 그 입찰을 무효 처리합니다.
※ 나라장터(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관광체육과 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9. 10.(수) 09:00 ~ 17:00
나. 제출장소 : 관광체육과 최영철 주무관(☏02-2199-7553) (서울특별시 용산구 녹사평대로 150, 용산구청 5층 관광체육과)
다.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접수 등 불가)
라. 구비서류 ※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
《입찰등록 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3)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4)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의 경우) 1부
5) 제안서 설명자 및 배석자 인적사항 1부
6)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조달청 등록증, 직접생산증명서 등 포함)
《제안 서류》
1) 제안서 11부 및 저장매체(USB 등) 1부
※ 제안서 11부 중 2부에는 업체명을 기재하고, 나머지 9부 및 발표 자료에는 업체명을 포함한 일체의 식별표시 금지
2)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3) 제안업체 인력 및 조직현황 1부
4) 제안업체 직원별 세부 이력사항 및 개인정보이용동의서 각 1부
5) 관련용역 수행실적 및 제안업체 실적증명서 각 1부
6)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밀봉하여 인감날인 제출) 1부
7) 최근 연도 재무제표(신용평가등급확인서 포함) 1부
8) 보안각서 1부
9)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1부
10) 서약서 1부
11) 입찰결과 이행각서 1부
1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13) 기타 제안요청서 제출 시 필요 서류(제안요청서 참고)
마. 기타사항
- 공고서의 정한 기간 내에 입찰서류 및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우편 및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음
- 제안서는 공문을 첨부하고 가격입찰서는 봉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바.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6. 제안서 평가위원회 - 제안서 발표
가. 일시 및 장소 : 2025. 9. 17.(수) 14:30~/용산구청 5층 생활지원국 회의실
1) 발표순서 : 평가 당일 추첨을 통해 결정(제안서 제출 순서와 별개)
2)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 이내 (발표 1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3) 제안서 발표는 제안사 대표 또는 대표가 위임한 직원만 가능
- 발표자는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본인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평가에서 제외
- 참석 인원은 발표자를 포함하여 3명 이내로 함.
나. 세부 평가방법
1) 평가분야 및 배점
가) 기술능력 평가 :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나) 입찰가격 평가 : 10점
다) 종합평가 점수 : 종합 평가점수(100점) =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 + 입찰가격 평가점수(10점)
다.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결정기준)을 적용하여 용산구청에서 작성한 제안 평가항목 및 배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나. 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사가 2개사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정성적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선순위자로 선정함. 정성적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해당 제안사 입회 하에 추첨에 의해 선순위자를 선정합니다.
마.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가 결정된 때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 순위와 협상일정을 개별 서면통지하고,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행안부 한시 특례 적용, 2025.12.31.까지)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10. 계약 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서울특별시 사회적가치 증대를 위한 공공조달에 관한 조례에 따른「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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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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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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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제안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각종 문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되므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입찰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됩니다.
라.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 체결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련 서류를 등록 바랍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합니다.
아. 입찰참가 및 사업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용산구청 관광체육과(최영철 주무관 ☏02-2199-7553)로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용산구청 재무과(황보람 주무관 ☏02-2199-6746)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26.
서울특별시 용산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