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 안내공고는 청렴계약제 및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계약 대상 사업입니다.
2. 입찰(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사업명 : 25사단 유휴시설 철거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나. 용역범위 : 첨부문서 참조
다. 용역금액(추정가격) : 53,083,000원(48,257,272원)
라. 주요일정
1) 기초예비가격 공개 : '25. 8. 26.(화) *기초예비가격 공개일 변동 가능함
2)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 '25. 9. 1.(월) 10:30
3) 개찰일시 : '25. 9. 1.(월) 11:00
마. 용역현장 / 기간 : 경기도 파주시, 양주시 일원 / 계약일로부터 90일
3. 입찰(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함)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지 아니한 자
나. 다음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1) 건설폐기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거 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등록업체 또는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거 폐기물 종합처분업 등록업체
2) 건설폐기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거 수집·운반업 등록업체 또는
폐기물관리법 제25조 제5항에 의거 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등록업체
※ 단, '3항 나호 1)목'의 자격을 충족하는 업체는 법에 따라 수집운반업에 등록하지 아니하여도 폐기물 수집운반처리가 가능한 차량을 보유하고, 그 보유여부(영업허가증, 차량등록 원부)를 시스템 상 첨부문서로 각각 업로드 할 경우 인정됩니다. (동법 제 25조 6항 의거)
다. 안내공고일 전일 기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 공동수급으로 참여하는 업체는 협정서를 반드시 전자로 제출하여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제9조 제4항에 따라 공동수급체구성원이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구성하여 입찰참가 시 참가가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을 하고, 지정 공인 인증기관에서 전자거래용 인증서를 발급받은 다음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업체.
4. 입찰(견적제출) 방식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견적서 제출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제로 합니다.
나. (계약예규) 정부 입찰ㆍ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소액수의계약의 계약상대자 결정)에 따라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나"항에 따라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 정부 입찰ㆍ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 동시행령 제47조를 준용하며,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협상무효 :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시행규칙 제44조 및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합니다.
6. 입찰(견적제출)에 관한 사항
가. 소액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받지 않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견적서 제출 마감시간 이후에는 견적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다. 견적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기타서류(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입찰공고문)의 열람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의 결정
가. 기초예비가격은 국방전자조달에 게시하며 예정가격은 기초예비가격의 -2% ~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선택하면, 선택된 예비가격번호 중
다수 선택 번호순으로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8. 공동도급 : 허용
가. 상기 '3항 나항 1)목'의 자격을 갖춘 주대표 업체가 '3항 나호 2)목'의 자격을 갖춘 자와 주 대표 업체 포함 2개 회사 이내에서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계약예규「공동계약운용요령」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방전자조달(D2B)시스템에서 협정을 체결하셔야 합니다.
9. 하도급 관련사항
가. 입찰참가업체는 관련 법령에 명시된 하도급 제한사유를 준수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관련법령에 정한 바에 따라 하도급계약 시 감독관에게 필수 서류를 제출한 후 재무관부대 승인을 받아야 하며, 세부 절차 및 필수 제출서류는 계약 후 감독관에게 문의하여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건설기술진흥법」, 「기술사법」,「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등의 적용을 받는 전문업체에게 하도급하고자 할 때에는 「환경영향평가법」등 관계 규정에 적합하고, 본 용역의 특수성에 맞는 유자격자를 선정하여야 하며, 하도급 계약 내용을 첨부하여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국가계약법」제 27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10.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산업안전보건 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 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모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6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 ·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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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내역서, 사양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나. 또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고, 계약특수조건에 기재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 031-770-4409), 감찰실(☏ 031-836-5606)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라.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마.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견적 제출을 대행한 경우 당해 견적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견적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바. 마감시간이 임박해서는 통신속도 지연/시스템 문제발생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를 바라며, 전산장애로 인한 투찰 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개찰)은 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담당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협상을 취소, 재협상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입찰참가신청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전자(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11.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및 연락처
가. 계약 및 입찰관련 문의
(1) 우편번호 : 경기도 양주시 남면 사서함 95-1호 사단 재정실
(2) 전 화 : 031-770-4409(계약담당관)
나. 용역 및 현장관련 문의
(1) 전 화 : 02-371-2378(사업담당자) / 02-371-2380(공사감독관)
다. 입찰참가신청 및 시스템 관련사항 : 방위사업청 1577-1118
이상 입찰(견적제출)에 관한 사항을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26.(화)
육군 제25보병사단 재무관
* 각서의 형식은 변경하여 사용가능함(수의계약 배제사유는 변경불가)
<붙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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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의계약 배제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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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건설산업기본법」 등 공사관련 법령에 정한 기술자 보유현황이 해당공사시공에 필요한 업종등록에 미달하는 경우
③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경우
④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기준 최근 6개월 이내에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시행령 제76조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부실시공, 담합행위, 입찰 및 계약서류 위조 또는 허위제출, 입·낙찰 또는 계약이행 관련 뇌물제공자로서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는 자
⑤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국방관서(국방부 및 각 군과 그 예하부대, 국방부 직할기관 및 소속 기관,합참을 말한다. 단 방위사업청은 포함하지 않는다) 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경우
⑥ 발주기관이 안내공고 등을 통하여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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