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강서구 공고 제2025 - 1182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2025. 8. 25.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무관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내용 및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입찰 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 보충정보 문의처(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
① 계약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무과(051-970-4144)
② 과업지시서 등 과업 세부사항 : 부산광역시 강서구 도시관리과(051-970-4672)
③ 전자입찰 이용 및 장애처리 : 조달청 고객센터(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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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부산 멀티컴플렉스 스포츠센터 전기공사 감리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6개월간
다. 용역현장 : 명지동 3245-4번지 일원
라. 용역내용 : 전기공사 감리 1식
마. 기초금액 : 금130,555,000원(추정가격 118,686,364원, 부가가치세 11,868,636원)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제한입찰(지역),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로써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함)
※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해당 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② 「전력기술관리법」제14조에 따른 전력시설물의 공사감리업(종합감리업 또는 전문감리업)으로 등록한 업체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대상 용역입니다.
4. 입찰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 29. 10:00 ~ 2024. 9. 2 . 10:00
나. 개찰일시 : 2025. 9. 2 . 11:00
다.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라. 유찰 시 재입찰은 당일 15: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6:00입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적격심사)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 추첨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과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나.「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평가기준)의 ‘4.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적격심사 평가기준
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평가기준)의 ‘4.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이행실적 : 최근 3년간 완료된 동일용역 실적금액의 합계액으로 평가
① 동일한 종류의 평가대상 용역 : 전기공사 감리용역
② 실적평가 기준 : 118,686,364원(추정가격)
※ 용역 이행실적 인정 범위에 대한 문의는 사업부서(도시관리과)로 하시기 바라며, 실적인정 여부에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사업부서(도시관리과)의 판단을 따릅니다.
다. 경영상태 :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
①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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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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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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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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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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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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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기타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평가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 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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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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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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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정부수입인지 매입,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 및 계약보증금(서) 납부(가입) 대상사업이며, 낙찰자는 낙찰(계약체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업체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착수계 제출 시 첨부하며, 대금청구 시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구에「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입찰을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소속공무원이 금품·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강서구 홈페이지 공직자 부조리 신고지원센터 또는 강서구 기획실(☎051-970-405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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