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조직위원회 공고 제2025–22호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야외정원 조성사업
대행용역 입찰 공고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업 개요)
가. 사 업 명 :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야외정원 조성사업 대행용역
나.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6. 6. 30.
다. 기초 금액 (VAT 포함) 및 면적
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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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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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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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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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야외정원 조성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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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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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00㎡
(가용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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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과업내용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 참가 자격 및 제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체가 아닌 자
나.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준공(완료)된 단일계약 건으로 4억5천만원 이상(부가세 포함)의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 및 민간단체에서 수주한 조경, 화훼, 전시연출 분야의 실적이 있는 업체
※ 하도급 실적 제외, 공동참여의 경우 참여지분만 인정
※ 정원박람회, 꽃박람회 등 유사 박람회 실적 포함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 공고일 현재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전문건설업종 중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업종코드:4993] 또는 조경공사업[업종코드:0005]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라. 제안요청서와 공고서 및 관련 법령 기준으로 판별하여 입찰업체의 제출서류에서 해당 입찰업체의 결격사항이 발견될 경우 입찰 등록 및 우선협상대상 업체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마. 단독입찰만 가능하며, 공동수급(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 및 하도급은 불가함
바. 1개 이하의 업체가 입찰 시 동일한 내용 및 조건으로 재공고를 실시함.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사업자 선정 및 계약 방식 :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사업자 선정 심사 방법 : 평가위원회 구성을 통한 제안 공모 참가 업체 평가
※ 근거규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
4. 입찰 및 계약 추진 일정
가. 참가 업체 제안 입찰 공고 : 2025. 8. 26.(화)
나. 현장설명회 : 본 제안요청서로 갈음
- 현장 확인이 필요할 경우 유선연락(☏041-675-8657)하시기 바라며, 별도 현장설명은 하지 않습니다.
다. 질의응답
1) 질의기간 : 2025. 9. 1.(월) ~ 3.(수) 17:00시 까지
2)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만 가능(lim0819@korea.kr)
3) 회신일자 : 2025. 9. 4.(목) 예정(조직위 홈페이지 게시, 개별통보 없음)
4) 유의사항
- 질의회신 내용은 공고문, 평가자료 작성지침, 과업지시서 등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참가등록 업체에 있습니다.
- 질의서를 발송하고 수신 여부 확인이 필요할 경우 유선연락(☏041-675-8657)하시기 바라며, 유선 질의는 응대하지 않습니다.
- 상기 일정은 발주청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https://2026taeanexpo.or.kr/) 등을 통하여 통보할 예정입니다.
라. 가격입찰 및 제안서 제출
1) 접수일시 : 2025. 9. 16.(화) 10:00 ~ 17:00 까지 도착분
2) 접수장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힐링스토어 2층
(재)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조직위원회 사무처
3)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이메일 접수 불가)
마. 제안서 심사 안내 업체별 고지 : 접수일로부터 2근무일 이내
바. 제안서 심사 : 2025. 9. 23.(화) 14:00 예정
1) 프레젠테이션 심사 또는 평가위원회 서류 심사
2) 심사 장소 : 충남 태안군 태안읍 송암로 523, 태안군농업기술센터 창조관(예정)
3) 발표순서는 제안서 제출 순의 역순
사. 우선협상 선정알림 : 개별 통보
아. 우선협상 순위자 협상 실시 : 2025. 10. 31. 한
- 협상 결렬 시 즉각 차순위 업체 협상 실시
5. 입찰 및 제안서 제출 ※ 자세한 내용 및 별지, 붙임 서식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1) 제안 입찰 등록 신청서 [별지 제1호 서식]
2) 가격 제안서 [별지 제2호 서식]
3) 서약서 [별지 제3호 서식]
4) 정량 평가 점수 사전 기록표 [별지 제4호 서식]
5) 사업 수행 실적 [별지 5호 서식], [별지 제6호 서식]
6) 신인도 확인서 [별지 제7호 서식]
7) 입찰 보증금 지급 각서 [별지 제8호 서식]
8) 청렴이행서약서 [별지 제9호 서식]
9) 사업책임자(사업설명) 선정 확인서 [별지 제10호 서식]
10) 서면질의서 [별지 제11호 서식]
11)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12) 기술(전문)인력 보유증명서 1부.
13)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14) 법인등기부 등본 1부. (개인 사업자일 경우 생략)
15) 법인(개인) 인감증명서 1부.
16) 사용인감계 1부. (사용인감 미사용 시 생략)
17) 제안서 11부. (A4 횡방향 출력, 좌철, 표지포함)
- 표지는 [별지 제12호 서식] 에 따라 작성
18) 설계서 원본 파일 저장 매체 1부. (USB)
나. 유의사항
1) 제안업체는 공고문에 별도로 지정하는 일시와 장소에서 제안설명을 실시.
2) 제안설명은 25분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이내로 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2명이 실시하고 프리젠테이션 자료는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또는 PDF파일을 원칙으로 함.
3) 제안서 제출 시,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는 1년 이상 연속 재직한 자로 선정하여야 하며 사업책임자가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한다. 다만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설명 및 질의응답 할 자를 계약담당자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으로 변경할 수 있다.
※ 제안서 제출 시 사업책임자(사업설명) 선정 및 인적사항 확인서류 제출 –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자명부 등
6. 낙찰자 선정방법
가.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90%)와 가격평가(10%)로 별도 구분하여 평가하며, 기술능력평가는 정량평가(20%)와 정성평가(70%)로 구분하여 평가 함.
※ 본 사업은 제안업체의 창의성과 디자인 기획력, 수행 경험 및 전문기술 능력을 요하는 사업으로 이와 관련한 기술능력평가를 기존 80점에서 90점(정량평가 20점, 정성평가 70점), 가격평가를 기존 20점에서 10점으로 가감 적용
나. 제안서 종합평가 결과에 의해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 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함.
다.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우선 순위를 결정함.
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마. 사업별 입찰 업체가 각 6개 업체 이상일 경우 제안업체별 경쟁PT(프레젠테이션 심사)를 생략하고 평가위원회 심사위원 자체 심사로 대체될 수 있음.
바.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으며,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함.
7. 기 타 사 항
가.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입찰 등록 서류(직접 제출)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됨.
나.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함. (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하여야 함)
다. 제안요청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급하지 않으며, 본 사업에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라. 공모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제안서 제출 및 가격입찰 등록 시 발주처에서 요구하는 모든 서류를 빠짐없이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상 불완전한 조건이 발견되어 발주처에서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할 시 이에 응하여야 함.
마. 제안자는 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음.
바. 제안요청서 및 공고서, 과업지시서 기준으로 판별하여 입찰업체의 제출서류에서 당 입찰업체의 결격사항이 발견될 경우 입찰 등록 및 우선협상대상 업체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사. 제출서류는 원본을 제시하거나 사본에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사용인장)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위조·조작이 발견될 경우 무효로 함)
아. 본 공고 내용과 추진일정은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입찰 참가업체에 개별 공지함, 또한 본 사업의 행정구역인 충청남도·태안군의 정책 및 기타 사정에 의하여 사업 내용이 변경되거나 취소, 연기될 수 있음.
자. 문의처
- 제안요청서 및 과업에 관한 사항 : 전시연출팀 임성철주무관(☎041-675-8657)
- 입찰안내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기획총괄팀 한재식주무관(☎041-674-0243)
2025. 8. 26.
(재)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조직위원회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