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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25345-001 공고일시  2025/08/25 17:56
공고명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식당 위탁운영업체 선정공고
공고기관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수요기관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공고담당자 김상민(☎: 02-2677-177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5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5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9/0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685,259,225 원
   
추정가격
622,962,93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공고 제2025-08-01호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식당 위탁운영업체 선정 공고[긴급]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식당 위탁운영업체 선정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20.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본부장 

 

1. 입찰개요  

  가. 사 업 명 :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식당 위탁운영업체 선정  

  나. 위    치 :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200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다.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라.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2025.09.29.예정) ~ 2028.06.30. 

  마. 예비가격기초금액 : 연685,259,225원(VAT 포함)  

    ※ 위 금액은 직전 용역 기간(2023.01.01.~2024.12.31.)의 2년간 매출액 기준 산출한 

       금액으로, 객실 예약 및 기관 운영 상황에 따라 실제 급식수 및 매출액은 변동될  

       수 있으며,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변동분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함 

  바. 평균 1식단 단가 : 8,900원(청소년 7,900원, 일반 9,900원 VAT포함) 

  사. 연간추정급식수 : 약76,995식 

  아. 정산방법 : 월매출액 10% 수납 방식을 기준으로 함(VAT 포함) 

  자. 운영방법 : 세부사업 및 운영계획은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과 사전 협의한 후 승인 하에 추진(공공시설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서울특별시 운영 지침에 따름) 

 

2. 입찰참가자격  

  가. 『식품위생법』제37조(영업허가 등) 및 동법시행령 제25조(영업신고를 하여야 하는 업종)에 따라 위탁급식영업 신고를 한 업체 

  나.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단일 유스호스텔 사업장에서 연간 75,000식(급식, 연회, 행사 포함) 이상 위탁 영업을 1개소 이상 수행하였거나 수행 중인 자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라. 「식품위생법」제51조(조리사) 및 제52조(영양사)의 규정에 의하여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보유자를 두고 있는 업체 

  마. 공고일 기준 직전 3년간 소재지가 서울시에 있는 위탁관리사업장 중 급식사고로 인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업체 

  바.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사실이 없는 사업자 및 생산물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한 사업자 

  사. 제3자에게 하도급 및 공동도급 참여 불가 

 

3. 입찰일정  

일 자 

구    분 

비     고 

8.25(월)∼9.5(금) 

 입찰공고 및 서류접수 

마감일 11:00까지 접수 

9.16(화) 

 적격심사 및 결과통보 

 18:00 예정  

9.19(금) 예정 

※확정일정 추후통보 

 평가(제안 설명회(PT)) 

유스호스텔 회의실  

9.23(화) 예정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최종 선정일로부터 5일 이내 협상 및 계약체결 

 

 ※ 상기 일정은 입찰 진행 과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음 

 ※ 사전 설명회는 별도로 하지 않음(공고문 및 제안요청서로 대신함) 

   - 단, 입찰공고 기간 중 사전 연락 후 방문 가능 

 ※ 별도의 현장설명회를 갖지 않으므로 응찰 전에 현장 위치 및 시설현황 등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현장 확인을 하지 않은 사유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응찰자에게 귀속됨 

 

4. 입찰참가 등록 신청 구비서류 : 별도 붙임자료 참조  

 

5. 제안서 제출 

  가. 접수장소 :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200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1층 사무실 

  나. 제출방법 : 방문 제출에 한함 (이메일 및 우편 제출 불가) 

  다. 제출기한 : 2025. 9. 5(금) 11:00까지  

  라. 제출내역 : 제안서 원본 1부, 복사본 9부 및 입찰신청서(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포함)  

                제안서와 동일 내용 파일(USB) 1개 

 

6. 입찰보증금 납부 등   

  가. 입찰보증금은 연간매출추정금액의 5/100 이상의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을 입찰참가 

      신청 시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담당자로부터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입찰자격이 없음이 추후로 밝혀졌을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 귀속됨 

  나. 낙찰자는 계약 시 약정 사항의 성실 이행을 보증하기 위해 연간 매출 추정액의 

      10/100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하여 이행(계약)보증보험에 가입하고 보험증서를  

      제출하여야 함. 

 

7. 낙찰자의 선정방법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나. 업체가 제출한 제안서를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우선협상 대상 업체로 선정하고 고득점 순으로 협상순서를 결정하며 선정된 업체가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차순위를 낙찰자로 결정함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3조에 의함 

 

9.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청렴계약이행 준수 

    -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부패 없는 투명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청렴계약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있고,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나.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조건보호 이행 확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조건보호 이행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다. 인권침해예방 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인권침해예방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인권침해예방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라.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0.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본 입찰 신청과 관련한 소요비용은 신청자 부담이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제출 서류의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업체선정 취소 및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다. 제안 마감시간을 철저히 준수하며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 우편접수는 인정하지 않음 

  라. 업체 선정기준과 방법은 본 기관에서 정한 기준에 따르고 이에 관한 일체의 이의는 받아들이지 않으며, 평가점수는 비공개로 함 

  마. 기타 입찰 공고문에 명시 되지 않은 내용은 제안요청서로 갈음함 

  바. 기타 문의사항 : 경영지원팀 김상민 팀장(02-2677-1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