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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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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25787-001 공고일시  2025/08/25 17:44
공고명 서울검찰청사 시설물 정밀안전점검 용역
공고기관 대검찰청 서울고등검찰청 수요기관 대검찰청 서울고등검찰청
공고담당자 이세형(☎: 02-530-32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6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9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8/2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62,040,000 원
   
추정가격
56,4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고등검찰청 시설공고 제 2025 –02호  

 

기술용역 소액수의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서 제출을 안내하고자 공고합니다. 

                        2025. 8. 25. 

서울고등검찰청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구      분 

내              용 

가. 

입찰건명    

 

 서울검찰청사 시설물 정밀안전점검 용역 

나. 

용역현장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158 서울중앙지검 청사 내 

다. 

용역범위 

 

 과업지시서에 의함 

라. 

계약방법 

 

 소액 수의(견적 입찰), 총액, 제한경쟁(지역제한) 

마.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0일 

바. 

기초금액 

 

 금 62,040,000(손해배상책임보험, 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56,400,000 + 부가가치세 5,640,000원 】 

사. 

기타사항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일시 

견적제출(투찰) 기간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8. 26.(화) 14:00  

~ 2025. 8. 29.(금) 14:00 

2025. 8. 29.(금) 15:00 

서울고등검찰청 

입찰집행관 PC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8조의 규정에 따라 안전진단전문기관 건축분야 또는 안전진단전문기관 종합분야로 입찰참가 등록된 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현재「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제9조의 규정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건축분야의 정밀안전점검교육 또는 정밀안전진단교육을 이수한 책임기술자를 보유한 자(시행령[별표5]의 자격을 갖춘자) 

   ※ 단,「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시행령 제8조 제4항에 의거 당해 시설물의 설계·시공 또는 감리한 자의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2조 제3호의 규정에 의한 계열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은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2)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 등 관련된 서류상의 사업장 소재지를 말함)가 서울특별시 내 위치한 자이어야 합니다. 

 3)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4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참가 등록 및 입찰관련 서류 

 가. 입찰참가 신청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등록 

     으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자)는「국가계약법」등 입찰관련서류(과업지시서, 공사 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등)를 숙지하       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과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납부확약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이를 면제하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할 경우 납부확약내용에 따라 이를 즉시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내지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견적서 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는 일단 제출하면 취소 또는 수정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경우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서가 정상적으로 제출되었는지 여부는 전자입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이 연기되는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도 유효한 것으로 봅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미등록업체 및 기존의 전자입찰시스템 등록업체는 조달청 G2B시스템 이용 약관 

      (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발급받아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G2B)시스템에 이용자 등록 또는 변경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 

    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측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건설엔지니어링 

     손해배상보험 또는 공제업무요령」제4조,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31조에 따라 손해 

     배상책임을 보장하기 위한 보험이나 공제에 가입하고 그 증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       여야 합니다. 

 

7. 복수예비가격작성 및 예정가격 결정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내에서 15개를 작성하며, 예정가격은 이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8. 낙찰자(계약 상대자) 선정 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으로 예정가격의 88%이상견적서를 제출한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라. 동일 견적가격인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소액견적 대상 용역으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9. 입찰(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준수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입찰로서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하며, 최종 낙찰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사항 

 가. 사업(입찰)은「산업안전보건법」제61조 및「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사업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 안전관리 계약 특약조건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예정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실시하며, 낙찰예정자는 발주처의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위해 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그와 관련된 첨부 문서, 증빙서류 일체를 요구하는 경우 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수준평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최소 기준 점수(C등급 60점)를 득점하지 못한 경우 최종 낙찰자선정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기타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은 서울고등검찰청 관리과(02-530-351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 사항 

  가.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조달청 내자업무처리규정」 

     제48조의2, 제59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용역일 경우 계약보증금은「용역계약 일반조건」적용을 받습니다.) 

  나.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다.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사업비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최저임금법」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바.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지시서 등 관련서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공사 관련 문의 : 서울고등검찰청 관리과(☎02-530-3513) 

  나. 공고 및 계약 문의 : 서울고등검찰청 총무과(☎02-530-3272) 

  다.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입찰 안내사항을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25일 

 

 

서울고등검찰청 재무관(직인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