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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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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25675-000 공고일시  2025/08/25 17:14
공고명 2025년 이그린호(신조 항만안내선) 선박보험 및 선주배상책임보험(P&I)
공고기관 부산항만공사 수요기관 부산항만공사
공고담당자 문상철(☎: 051-999-303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6 0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0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0,312,778 원
   
배정예산
170,312,778 원
   
추정가격
170,312,778 원
낙찰하한율
4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자입찰공고번호 : R25BK01025675-000   부산항만공사 공고 제2025-196호 

           

입 찰 공 고(변경)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25일 

 

부산항만공사 사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계 약 명 : 2025년 이그린호(신조 항만안내선) 선박보험 및 선주배상책임보험(P&I) 

  보험기간 : 2025.09.07. 00:00 ~ 2026.09.07. 00:00 (1년) 

  설계금액 : 170,312,778원(면세) 

  기초금액 : 170,312,778원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0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예산 배정 전) 계약으로 용역사업의 성질상 중단할 수 없는 계약으로 회계연도 시작 전 용역계약 체결 사업입니다. 

※ 계약의 효력은 동법 시행령 제67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혹은 예산 배정 이후 발생됩니다. 

 

  보험가입대상 : 이그린호(309톤, 항만견학선) 

 

2. 입찰 및 계약방식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 전자입찰 및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 자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이어야 합니다.  

  「보험업법」제4조에 따른 손해보험업(해상보험 업종코드: 3827 또는 기타보험 업종코드: 3833) 또는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을 등록하고, 특별법에 따라 보험사업(이에 준하는 공제사업 포함)이 가능한 자, 해당 특별법에서 정한 사업분야 및 사업이용대상의 입찰만 참여 가능합니다. 

   * 단,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손해보험업 중 해상보험을 영위하는자 또는 기타특별법에 의한 보험업(공제) 중 선박보험(공제)을 영위하는 자로서 본사(금융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 지점 포함)에 한함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자격 제한합니다. 

  -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 통과안을 입찰마감일 전일 18시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공동계약 : 허용(공동이행 방식만 허용)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 참가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고 지분율을 명시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 대표자는 출자비율이 높은 업체로 하고, 공동수급 대표자가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서 제출 전에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이나 제출(취소 후 재제출 포함)을 할 수 없습니다. 

  나라장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09.01. 18:00까지 

   * 단,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취소 후 다시 제출 포함)하거나 승인이 불가능 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동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여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 면제대상자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공사귀속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 입찰서 제출기간 : 2025.08.26. 00:00 ~ 09.02. 10:00 

  -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부가가치세 면세 대상사업이므로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 개찰일시 : 2025.09.02. 11:00 

  개찰장소 : 입찰집행담당 PC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예정가격의 47.995% 이상)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3-53호, 2023.05.01.)에 의거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입찰가격 70점, 해당용역수행능력 30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 입찰자 중 지급여력비율이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지급여력비율도 동일할 경우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8. 적격심사에 관한 사항 

  본 용역의 적격심사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2-42호, 2022.2.10.) 제5조 제1항 [별표6] 보험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의 평가 기준을 적용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업체 통보는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업체만 개별통보하며, 심사제외 업체는 개별통지 하지 않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전자계약서 인지세 공동납부 안내사항 

  우리공사에서 2021년 계약분부터 전자계약서 인지세를 공동부담하오니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인지세 50% 공동 부담 

  - 납부방법 : 계약서(초안) 송부 시 우리공사 인지세 50% 납부하며, 해당업체는 인지세 50% 납부 후 응답 시 인지세 사용 처리하여 송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기타사항 

  보험가입을 위해 제공한 개인정보가 타 용도로 사용되었을 경우 보험사에게 민·형사상 책임이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 준수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당해 용역과업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고문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항만공사 안내 

  - 주 소 : 부산광역시 중구 대교로 122(중앙동6가) 부산항만공사 

  - 문 의 : 입찰 및 계약 사항은 재무회계부(051-999-3036), 설계 및 산출내역은 재무회계부(051-999-3035)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및 계약업무와 관련하여 부산항만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한 금품, 향응, 편의 

제공하는 일체의 행위를 금하여 주시기 바라며, 위의 행위를 요구하는 직원이 있거나,  

위의 행위가 발생되는 것을 목격한 경우 아래의 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 신고센터 】 

◾ 부산항만공사 감사실 클린신고센터 (☎ 051-999-3044) 

부산항만공사 사이버신문고 및 부패행위신고센터 (www.busanpa.com)  

◾ 불법하도급 신고센터 (☎ 051-999-3041)  

◾ 중소기업 고충상담센터 Happy-Call(051-999-3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