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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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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25266-000 공고일시  2025/08/25 15:20
공고명 송도 국제도서관 청소 및 시설관리 용역(긴급)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연수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담당자 박원서(☎: 032-749-73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6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4,091,000 원
   
배정예산
124,091,000 원
   
추정가격
112,81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 제2025 - 1235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5년 송도국제도서관 청소 및 시설관리 용역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시방서 참조 

 ○ 기초금액 : 124,091,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2025.09.01. ∼ 2025.12.31.까지의 설계금액으로 착수일에 따라 정산함.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 제출기간 

입찰집행(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08.26.(화) 17:00 

~ 

2025.09.01.(월) 10:00 

2025.09.01.(월) 11:00 

연수구청  

입찰관PC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 금액은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 과업에 대한 내용은 연수구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 김효윤(032-749-8254)으로 문의가능하오니, 과업담당자에게 과업지시 등에 관하여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2인 이상의 투찰자가 모두 낙찰하한율 미달로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를 확인하신 후 당일 16시까지 재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사업소(영업소)가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아래의 업종을 모두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1) 건물(시설)관리용역업(업종코드: 1260)을 등록한 업체 

        2)「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을 등록한 업체 

        3) ⌜전기안전관리법⌟ 제26조에 의거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7144)로 등록된 업체 

 ○ 아래와 같이 인력을 구성할 수 있는 업체 

     - 시설관리원은 연령이 25세 이상 60세 미만의 신체 건강한 자이어야 한다. (특별히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달리 정할 수 있다.) 

     - 시설관리원은 위 항에 적합하고, 전기, 기계, 설비분야의 1개 이상 자격증 소지자 또는 2년 이상 시설관리 경력이 있는 자로 한다.  

 ○ 하도급 및 양도, 채권 양도양수는 불허함.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에 의한 직접 생산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증명서>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수의계약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하며(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다만,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은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수의계약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 

 

4. 입찰방법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 이용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및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 ±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투찰자에 의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가로 결정되고 15개의 예비가격은 개찰 후 공개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일반용역(단순노무용역) 의하여 심사합니다.  

     ※ 인천광역시 홈페이지→행정→재정정보→입찰정보→계약정보공개시스템→계약법규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로서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평가, 신용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 분석자료 중「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에 대한 평균 자기자본비율(31.98%), 유동비율(118.46%)을 적용합니다. 

신용평가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이행실적 평가(특별신인도) 인정범위 및 기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내에 수행(준공)한 “청소용역”으로 평가기준금액은 66,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이며, 시설관리 용역의 평가기준금액은 58,091,000원(부가가치세 포함)입니다. 

   ※ 청소용역과 시설관리 용역 두 용역의 평가기준금액을 모두 초과하여야 실적을 인정합니다. 

   특별신인도 가산점은 해당 용역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적용하며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관련 서류를 부서 담당자(연수구립도서관 도서관정책과 김효윤 주무관(032-749-8254) 경유 확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6. 보험료 등 사후정산 실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 정산하며,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출내역서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3,889,222원 

3,063,842원 

396,766원 

 

 ○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그 외 정산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정산을 합니다. 

 

6.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에 따르며,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본 용역에는 연수구 중대산업재해 보건관리 매뉴얼이 적용되며, 이에 따라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안전보건관리계획서」는 발주부서의 ‘안전보건관리수준평가’에서 60점 이상 획득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비 633,270원은 낙찰률에 따른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8. 전자계약 체결 

 ○ 나라장터(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낙찰자는 우리 구에서 송신   하는 계약서(초안)에 3일 이내 응답하여야 합니다. 

 ○ 보완서류 제출에 사용되는 인감은 G2B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행정안전부 예규)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 참가자 및 입찰 참가자격 없는 자의 입찰참가는 무효로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참고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 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확약서,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 및 입찰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 문의 : 연수구 구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 김효윤(☎ 032-749-8254) 

 ○ 입찰관련 문의 : 연수구 재무회계과  회계관리팀 박원서(☎ 032-749-7352) 

 ○ 나라장터 이용문의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연수구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또는 감사실(032-749-7133)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신고자는 비밀보장·신변보호·보호조치를 통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공익신고로 국가·지방자치단체에 직접적인 수입의 회복 또는 증대가 있는 경우 공익신고보상금이 지급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8. 25. 

 

인천광역시 연수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