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고등학교 공고 제2025 - 42호
운정고등학교 2026학년도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 공고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운정고등학교 2026학년도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 위탁 용역
나. 여행기간 : 2026. 3. 26.(목) ~ 2026. 3. 28(토)[2박3일]
다. 여행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일원
라. 예상인원 : 400명(학생 380명, 인솔교사 20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참가학생,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인솔교사 경비는 학생과 동등한 단가를 적용하여 학교에서 부담함(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1인당 경비 산출하여 실제 참가인원 만큼만 지급]
마. 여행경비 :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포함), 숙박비(2박3식), 중식비(3식), 차량비 (버스 45인승 제주현지버스 12대,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여행자보험,
관람료, 현지 가이드 비용, 레크레이션, 야간 경비, 간식비, 알선수수료 부가가치세 등 기타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
< 참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좌석 확보 완료 했으며, 최종 업체 선정 후 이관 예정>
바. 기초금액 : 금257,696,200원(금이억오천칠백육십구만육천이백원)-부가세포함
※ 기초금액은 인솔자 포함 400명으로 설정(학생380명 + 교사20명)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동시입찰)로 집행됩니다.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다.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인 경우엔 그 전일 금요일 18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의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2에 따라 중기업,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개찰 전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거나 개찰 후에도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됩니다.
4. 제안설명회(규격심사)
가. 제안설명회: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되, [체험활동 용역업체 선정 평가표]에 의한 제안서 심사로 대체함
나. 제안서평가일: 2025. 9. 18.(목) 17:00~ 본교 선정위원회 평가에서 적격업체 선정
(학교사정에 따라 일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내용 및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본교에서 필요시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본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 또한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4)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5. (규격-가격)입찰서 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 항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동시입찰)”로 집행하므로, 규격(제안)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의 규격(제안)입찰서 제출은 “6-마”에서 규정하는 구비서류를 갖추어 본교 행정실로 직접 접수하여야 합니다.(우편접수 불가)
다.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진행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 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용역업체 선정절차 : 입찰공고(g2b) → 제안서(인편-교육행정실)및 가격입찰서(g2b) 제출 →
과업(제안서) 설명회 미실시 →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선정 → 선정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결정 → 계약
6. 규격(제안)입찰서 제출 등
가. 제출기간 : 2025. 8. 25.(월) 15:00 ~ 2025. 9. 15.(월) 12:00
(토·일요일·공휴일은 접수 불가, 평일 9:00~16:00, 접수마감일은 12:00까지)
나. 제출방법 : 반드시 직접제출 (우편접수 또는 모사전송 등에 의한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제출 및 신분증 지참 필수
(대표자 본인일 경우에도 신분증 지참)
※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하여 제출하되, “입찰서류”표기 요망
다. 제출장소 : 운정고등학교 교육행정실 라. 제안서 제출의 효력
1) 한번 제출된 제안서는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교환․변경 또는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정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2) 체험학습 용역 제안서[붙임2] 13부
- 작성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상철제본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최근년도 재무제표 또는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
4)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4년 이내 주제별 체험학습 용역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 1부(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인원기재), 미 첨부시 제안평가에서 감점 또는 제외될 수 있음)
5) 각서[붙임4]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8)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9)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1) 항공권 발급가능확인서 1부
12) 인솔가이드·안전요원(주제별 체험학습 교육이수자) 명단 및 자격증, 재직증명서 각1부
13)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4) 청렴이행서약서[붙임5] 1부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7.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25.(월) 15:00 ~ 2025. 9. 15.(월) 12:00
가.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 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4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본 가격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9. 22.(월) 11:00, 운정고등학교 입찰담당관 PC
(단, 학교 사정에 의하여 개찰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가. 가격개찰은 제안서의 규격평가 완료 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의 개찰 결과, 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게 됩니다.
10. 예정가격 결정
복수예비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77호 2014.2.15)에 의거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을 작성하고, 입찰 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결정 합니다.
11. 적격업체 선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 적격업체는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를 평가하여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평가방법은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단,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선정하지 않으며, 재공고입찰에 부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규격입찰의 개찰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를 개찰하여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의 규 정에 의거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규격(제안서) 평가 점수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 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 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적격업체에 한해 별도 통보합니다.
마.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총액 및 학생, 인솔교직원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 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의 무효
입찰의 무효처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11장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의합니다.
13.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 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본 공고 상의 예상인원으로 산출한 낙찰금액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같은 법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경기도교육청의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각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열람․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체험학습 일정, 계약특수조건, 공고사항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 및 계약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라. 제안서의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체험학습 일정 등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진로역량부(☎031-950-7380)로,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031-950-731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체험학습 용역 제안요청서 1부
3. 체험학습 용역 실적증명서 1부
4. 각서 1부
5.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2025. 8. 25.
운 정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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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즉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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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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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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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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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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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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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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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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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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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운정고등학교 공고
제2025 - 호
|
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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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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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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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정고등학교 2026학년도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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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보증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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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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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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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사용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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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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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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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규격가격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 등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2025. . .
신청인
운정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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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제Ⅰ장. 용역수행 이행조건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 체험학습의 구체적 시정안내
- 체험학습의 구체적인 이동시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할 것이며 일정은 변경할 수 있음
- 체험학습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신체활동 위주이므로 중간 휴식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다음 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구성)
※구체적인 일정은 2026학년도 현장체험학습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 레크레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 체험학습 활동시설에 관한 사항
- 구체적인 시설 여건 및 각종 보험사항 기재(숙박시설은 체함학습 코스를 고려한 인근에 위치하고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는 콘도, 리조트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화재, 생산·영업배상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 시설 업소명 및 전화번호 기재
- 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실, 객실 당 투숙인원은 ○명 등 구
체적으로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숙박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기재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가스·소방·전기 등 안전 점검 상태
- 시설 현황표(해당 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 숙소의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권장사항
- 인원수 대비 화장실과 샤워 시설 등의 편의시설을 충분히 확보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
- 학생 객실은 3층 이하의 저층 배치
-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생만을 수용
- 학생 400명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레크레이션 교육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확보하고 있는 강당 또는 시설
○ 식사에 관한 사항
- 조·중·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국, 밥 제외)
-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4찬 이상에 관한 사항은 변경불가
- 학생 과반수 이상이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측에 배상을 요구할 수 있음.
- 인스턴트 메뉴는 가능한 한 줄이고 영양소가 균형 있게 들어가도록 메뉴 구성
- 식사 간 메뉴가 겹치지 않고 간단한 후식(과일, 음료 등)이 제공될 수 있도록 구성
-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자유식 진행시 위생 안전이 검증된 추천 식당 목록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장소 및 방안을 확보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 버스에 관한 사항
- 체험학습 기간 중 유동적인 이동이 가능하도록 학교에서 요구할 경우 학급별로 이동 가능한 버스를 상시 지원해야 함.
- 체험학습 기간 중 이용하는 차량(버스)은 반드시 비상구급약품을 비치한 45인승 이상 동일 회사․동일
색상이어야 함 (단, 개인소유의 차량으로서 운수회사의 지입차량은 절대 불가)
- 전세버스 차량 등록을 필하고 종합보험(책임보험)에 가입된 차량으로 재생타이어를 사용하지 않는 운수회사의 차량이어야 하며, 보험가입현황을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 운행 차량은 가능한 한 차량연식이 5년 이내의 차량으로 배정하되, 차량이 출고일로부터 3년을 초과할 경우 정비․점검검사필증 확인이 가능한 차량으로 배정하여야 함.
- 방송시설 및 냉․난방 시설을 완비하고 안전벨트가 모두 장착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이어야 함.
- 차량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투입, 학생을 수송 하여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하지 아니하도록 함.
- 운행차량은 학생수송차량임을 나타내는 “2026학년도 운정고등학교 체험학습 차량 (0호)”임을 표시함.
○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체험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여행사·숙박업체와 연계된 종합병원급의 유무,
비상시 수송차량 보유 유무, 응급처지 자격을 보유한 인력구비, 자격을 갖춘 안전요원의 배치
여부 등을 자세히 기록)
- 학생안전사고 발생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시 대처 방안(역학조사를 위한 매 식사 보관 조치) 등
○ 안전요원 관련 사항
- 학생 400명 이상을 지도할 수 있는 충분한 안전요원 인력 확보 (특히, 야간 안전요원 인원 및 배치계획 포함)
- 학생들을 존중하는 태도를 취하고 거친 언행은 삼가
- 프로그램 활동 중 학생들 간 충돌이 있을 경우 작은 사건이더라도 일단 담임교사에게
알리도록 하여 학생 간 폭력을 미연에 방지해야 함을 인지
제Ⅱ장. 용역계약 특수조건
1. 착수 및 일정 변경
○ 추가협상
- 규격, 가격개찰 후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제안요청서와 제안서 간의 조정 합의가 필요한 경우
본교의 협상 요구가 있을 경우 계약 체결 이전에 협상에 임해야 한다.
○ 여행일정 변경
- 본교의 승인을 받은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사전 동의를 득한 후 사후입증자료(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방문지의 기상자료 등)를 제출하여야 한다.
- 본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2. 대가의 정산 및 지급
○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계약단가에 의하여 대가를 정산한다.
○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일정변경 또는 취소 등으로 계약의 일부가 해지된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정산하여야 하며 정산금액이 경미한 경우에는 상호 합의하여 정산을 생략할 수 있다.
○ 여행 종료 후 즉시 완수확인 요청을 하고 본교 인솔책임자의 별도 검사확인을 받은 후 대금청구를 하여야 한다.
3. 계약의 해지
○ 본 계약은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수익자부담경비가 재원에 포함되므로 천재지변(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상황 포함) 또는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사유(학사일정 변경 등)로 취소될 경우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본교에 청구할 수 없다.
○ 기타 해지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 및 본교 특수조건에 따른다.
4. 이행 책임
○ 계약을 이행함에 있어 업체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연수자 상시 확인의무 위반, 계약조건에 명시된 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는 계약 업체는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의해 응분의 민․형사상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 계약 이행 전 이나 이행 후에 증빙서류제출 내용 등 계약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귀속 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 안전사고 및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제 비용을 수련기관이 부담한다.
5. 채권양도 및 기타
○ 채권양도
- 계약상대자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 소송관할
-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본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 기타조건
- 본 계약의 특수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모든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요청서(일반 및 특수조건 포함) 등에 규정한 바에 의하며 본 계약상의 어구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본교의 해석에 따른다.(특수조건이 과업설명서를 보완하거나 강화할 경우엔 특수조건이 우선한다.)
- 또한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본교의 의견에 따른다.
제Ⅲ장. 제안 일반사항
1. 행사 개요
가. 참가 대상 : 운정고등학교 2학년 12학급 380명(현재일 기준), 교사 20명 예정
나. 행사 일시 : 2026. 3. 26.(목) ~ 3. 28.(토), 2박 3일
다. 실시 장소 : 제주도
라. 지도 교사 : 20명 내외
마. 수송 대책 : 버스, 항공
바. 항공권 확보 및 이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좌석 확보 완료, 최종 업체 선정 후 이관되어
발권 진행 예정
2. 제안서 작성
○ 제시된 제안서 목차 및 제안 요청서를 숙지하고 제안에 임하여야 한다.
○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한 것을 제출한다.
○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 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 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 사본을 제안서에 첨부할 경우엔【원본대조필】을 표시하고 날인해서 제출한다.
3. 제안서의 효력
○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검증이 필요한 경우 계약자에 입증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입증자료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한다.
○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은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 누락과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 필요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자료 요청, 제안설명회 요구,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다.(불응시에는 감점 처리한다)
○ 제안서에 대한 평가 결과 최종 업체선정은 본교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자체 평가 기준으로 정한 80점 이상에 해당하여야 하며, 80점 이상을 충족한 업체만을 대상으로 평가할 수 있고, 제안요청서 외의 기타 모든 사항은 본교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협의하여 결정한다.
○ 제안업체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조사 및 분석자료 등 모든 관련 자료는 외부에 유출 또는 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해야 하며, 허위 작성한 사실이 판명될 시 평가대상에서 제외한다. 또한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제안사에 있다.
제Ⅳ장. 제안서 양식 및 평가항목
체험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 FAX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계
|
비 율
|
0000/000 = 000%
|
비율 산출근거 명시
|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제무재표)
3. 체험활동용역 수행실적(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4년이내 사항을 최근순으로 기재)
순번
|
사업명
(학교명포함)
|
대상학년, 인원
(0학년, 000명)
|
사업기간
(0000.00.00-0000.00.00)
|
계약금액
(천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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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2022년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4년 이내 중, 고등학교 수행실적을 최근순서로 기재한다.)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미 첨부시 제안평가에서 감점 또는 제외할 수 있음)
4. 체험활동 수행조직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
책임자
|
|
|
|
|
|
|
|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재직증명서와 관련 자격증 사본 첨부(미첨부시 제안평가에서 감점 또는 제외할 수 있음)
5. 체험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체험활동 일정표), 레크레이션 계획
- 구체적인 프로그램 및 휴식시간 시정표
|
나. 항공권 및 버스 확보 , 운행 계획
※ 체험학습단 수송 운행 계획 기재
- 항공권 확보 방안
- 운행 버스 별 운전기사 명 및 운전경력 기재
- 운행 버스별 연식, 편의시설, 보험가입 현황 기재
|
다. 숙박 시설 여건
※ 구체적인 시설 여건 기재
- 시설명, 주소, 전화번호, 현황(강당, 체육관, 모험시설 등 규모 및 수용인원)
- 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학생숙박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 층별, 객실별 규모 및 투숙인원, 침구상태 기재
- 객실 배치도(본교 방 배정 표시)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소방시설,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및 소방·가스·전기 등 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본교 단독 수용 여부
- 숙박시설에 대한 최근 ‘지자체’시설안전점검 결과 제출해야 함
- 식단표 기재
|
라. 현지식당 식사여건
※ 일자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과일, 야채, 음료 등 후식포함, 인스턴트 음식지양)
※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등) 기재
|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교육활동 중 안전사고 및 식중독발생시 대처방안, 우천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비상수송차량, 응급처치 자격을 보유한 인력구비 여부 등)
|
바. 레크레이션 계획 및 프로그램별 학생 안전 계획(학생 교육시 안전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계획 포함) 및 저소득층 학생 체험학습비 지원여부 명기한다.
사. 여행자 보험 및 영업배상책임보험
< 여행자 보험 및 영업배상책임보험 >
‣ 여행자 보험 의무 가입
- 대상 : 학생, 교직원, 교육활동 참여자를 모두 포함 하여 가입
(단위:천원)
구분
|
상 해
|
질 병
|
배상책임
|
휴대품
|
비고
|
사망,후유장애
|
의료실비
|
사망
|
의료실비
|
금액
|
각100,000
|
입원 30,000
통원 250
처방 50
|
10,000
|
입원 10,000
통원 250
처방 50
|
10,000
|
1,000
|
|
‣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확인
구분
|
보험종류
|
차량
|
자동차종합보험
|
수련시설
|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보상한도 8천만원 이상, 사고당 무한대),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
숙식시설
|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
|
2025. . .
제안자 상호 : 대표자 : (서명 또는 날인)
2026학년도 체험학활 용역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운정고등학교
구분
|
평가항목
|
등급 및 배점기준
|
평가
점수
|
비고
|
제
안
서
평
가
|
객
관
적
평
가
(35)
|
○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수행실적(15점)
- 최근 4년간 실적
|
10건 이상
|
15
|
|
|
8건 이상
|
12
|
|
6건 이상
|
9
|
|
6건 미만
|
6
|
|
○ 경영상태
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5점)
(자기자본/총자산)
|
90%이상
|
5
|
|
|
50%이상 ~ 90%미만
|
3
|
|
50%미만
|
2
|
|
2. 최근년도 유동비율(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
90%이상
|
5
|
|
|
50%이상 ~ 90%미만
|
3
|
|
50%미만
|
2
|
|
○ 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
[수행조직 인력수](10점)
-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수행 조직
- 수행자의 자격소지 여부 등
|
8명이상
|
10
|
|
|
5명이상~8명미만
|
7
|
|
3명이상~5명미만
|
4
|
|
3명이하
|
1
|
|
주
관
적
평
가
(65)
|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 능력(20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5
|
3
|
1
|
|
|
-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자료집 충실도
|
10
|
7
|
4
|
|
|
- 관광 안내 및 레크리에이션 계획
|
5
|
3
|
1
|
|
|
○ 숙박시설 및 급식 수행 능력(15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 객실 등급, 위치, 객실당 인원수
|
5
|
3
|
1
|
|
|
- 소방설비의 적정 배치(스프링쿨러 등)
|
5
|
3
|
1
|
|
|
- 급식제공 능력(영양사 배치, 메뉴, 좌석수, 위생안전, 가격등)
|
5
|
3
|
1
|
|
|
○ 교통(15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 동일회사 여부
|
5
|
3
|
1
|
|
|
- 현지 교통 계획의 적정성
|
5
|
3
|
1
|
|
|
- 전세버스회사의 교통안전수준 및 운행기록 활용 평가
|
5
|
3
|
1
|
|
|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15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 행선지별 안전 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 현황
|
5
|
3
|
1
|
|
|
- 문화재해설사 배치 유무
|
5
|
3
|
1
|
|
|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 기준 준수
|
5
|
3
|
1
|
|
|
합계
|
100
|
|
|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2025. . .
평가자 성명 : (인)
체험학습 활동 일정표(안)
■ 대상: 2026학년도 2 학년 12학급 총 380명(현원 기준)
날짜
|
시간
|
일 정
|
비고
|
3월 26일
(목)
1일차
|
09:30~11:00
|
김포공항 집결 및 인원파악, 탑승수속
|
|
12:00~12:30
|
김포공항 출발-제주공항 도착
인원파악 / 버스탑승
|
|
12:30~14:00
|
중식(고기국수)
|
|
15:00~16:00
|
드루쿰다 표선점
|
카트체험
|
16:30~18:00
|
스누피가든
|
|
18:20~19:30
|
석식(리조트) / 숙소도착 및 객실배정
|
|
19:30~21:30
|
자유시간
|
|
22:00~
|
환자파악 / 인원 점검 후 취침
|
|
3월 27일
(금)
2일차
|
06:30~08:30
|
기상 및 조식(리조트) / 출발
|
|
09:30~11:00
|
메이즈 랜드
|
|
11:30~12:30
|
사려니숲길
|
|
13:00~14:30
|
중식(흑돼지구이)
|
|
15:00~16:00
|
피규어뮤지엄
|
|
16:30~18:30
|
동문시장 / 석식(자유식)
|
|
19:30-21:30
|
레크레이션 및 장기자랑
|
|
22:00
|
환자파악 / 인원 점검 후 취침
|
|
3월 28일
(토)
3일차
|
06:30~08:30
|
기상 및 조식(리조트) / 출발
|
|
09:30~10:30
|
섭지코지
|
|
11:00~
|
유채꽃길
|
성산일출봉 근처
|
11:50~14:00
|
중식(삼다정)
|
삼다정
|
14:00~15:00
|
제주공항도착 / 탑승수속
|
|
15:00~16:00
|
제주공항출발-김포공항도착
|
|
16:00~
|
인원점검/ 귀가
|
|
- 교육적, 경험적 차원에서 최선을 추구하며 그에 따라 각 일차 조정 가능
- 지역, 코스, 입장료에 따라 프로그램 변동 가능함. (5만원 내외로 일정 요망)
- 3개반 1개조로 운영, 총 4개조로 운영 예정
- 우천시, 대체 프로그램 융통 운영할 수 있음
[붙임 3]
체험학습 용역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일 시
|
장소
|
기 간
|
참여인원
|
계약금액
|
|
|
|
|
|
|
|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체험학습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
운정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4]
각 서
본사(인)는 2026학년도 운정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o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및 학교운영위원 회에서 결정한 모든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책임을 묻거나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o 아울러 계약이행을 귀교에 적용되는 회계 관계 법령 및 이에 근거한 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과업지시 등에 따라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그 임무를 수행 하겠습니다.
o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대표자 성 명 : (인)
운정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 운정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의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추후에도 운정고등학교의 업체 선정 및 계약 체결에 대하여 부정청탁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운정고등학교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만일 이를 위반하여 운정고등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 조치를 당하여도 당사는 운정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
서 약 자
|
업체명
|
|
|
|
주 소
|
|
|
|
사업자등록번호
|
|
|
|
대표자
|
(인)
|
운정고등학교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