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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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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21597-000 공고일시  2025/08/25 13:46
공고명 2026년도 대한적십자사 적십자회비 모금용 지로 전산출력 및 봉입발송 용역 단가계약
공고기관 대한적십자사 수요기관 대한적십자사
공고담당자 김상용(☎: 02-3705-353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8 0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04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296,058,000 원
   
추정가격
269,14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 제2025-50호그림입니다. 

 

입 찰 공 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25. 

대한적십자사 재 무 원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 2026년도 대한적십자사 적십자회비 모금용 지로 전산출력 및 봉입발송 용역 단가계약 

  ◦ 수요부서 : 대한적십자사 디지털모금팀 

  ◦ 입찰방법 : 제한경쟁(총액),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지정·공고한 물품의 제조 

  ◦ 낙찰자 선정 방법 : 규격·가격 동시 입찰 

  ◦ 입찰방식 : 전자입찰 

  ◦ 배정예산 : 금296,058,000원(금이억구천육백오만팔천원, VAT 포함) 

  ◦ 과업내역 : 전산출력 및 봉입발송(별첨 “인쇄물규격서,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참조) 

  ◦ 예정수량 : 전산출력 11,914,000건 / 봉입(지로용지) 10,938,000건 / 봉입(삽지) 10,924,000건 

    ※ 상기 예정수량으로 기관 사정에 따라 상당량 조정될 수 있음 

  ◦ 공고기간 : 2025. 8. 25. ~ 2025. 9. 2. 10:00 

  ◦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12개월 

  ◦ 납품기한 : 발주일로부터 5일(주말포함 / 단, 후원회비는 자료제공일로부터 3일 이내) 

  ◦ 납품장소 : 납품장소 입고도(“과업지시서” 참조 / 별도 제공) 

  ◦ 입찰, 개찰 일시 및 장소 

구      분 

일      시 

장      소 

제안서제출 

(기타제반서류제출) 

2025. 9. 2. 10:00 

대한적십자삽 본사 서울사무소 

3층 디지털모금팀(우편 또는 방문제출) 

가격입찰서제출 

2025. 8. 28. ~ 2025. 9. 2. 10: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입찰 

제안서평가 

2025. 9. 3. 14:00 예정 

대한적십자사 본사 1층 회의실 

가격개찰 

2025. 9. 4. 14:00 예정 

계약담당자 PC, 제안서 평가 후 개찰 

 

    입찰 및 과업설명회는 별도로 개최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함 

    ※ 제안서 평가 장소는 수요부서(디지털모금팀)에서 별도 안내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함(제안서 평가가 완료된 이후 가격개찰 실시) 

 

2. 입찰참가자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 

  ◦ 「연속용지 프린터기」의 개별속도가 200PPM 이상이며 그 합산 속도가 1,200PPM 이상인 프린터를 보유하고, 자체 절단시설(커터기)를 보유한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에 데이터처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1200201) 및 우편발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014162201)로 직접생산용역(제조물품)업체 등록을 완료하고 기한 내 우리 사에 제안서 제출(방문 또는 우편접수) 및 입찰 참가를 완료한 자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 하거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제1항제2호·제3호·제5호·제7호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제1항제1호가목,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 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가능해야 하며, 확인되지 않는 자의 입찰은 무효처리 함 

  ※ 개찰 시 전자조달시스템 등에서 입찰 참가자격의 제조건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유효한 입찰참가자로 보지 않으므로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 전에 전자조달시스템 등의 정보를 최신정보로 수정 요망 

  ※ 입찰참가자격은 입찰마감일시를 기준으로 입찰참가자격을 판단하며,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계약체결 시까지 참가자격을 유지해야 함  

 

3. 입찰보증금 

  ◦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함 

  ◦ 제출방법 : 조달청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전자보증서로 송부 

   단, 보증보험 이용이 불가하여 현금으로 납부할 경우에는 입찰서 마감일시까지 “우리은행 108-04-100637 대한적십자사”로 납부 후 유선 확인 필수  

   입찰보증금 미 납부 시 입찰은 무효가 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가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우리 사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대한적십자사 203-82-00639) 

 

4. 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http: //www.g2b.go.kr)를 이용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전자 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가능함 

  ※ 가격 입찰 시 총 예정수량에 대한 총액(부가가치세 포함)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전자입찰자는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함 

  ※ 시중 거래가격 참고용 견적서 1부 제출(2025. 8. 27.(수) 18:00) 

  - 제출자료는 시장조사 참고용으로 활용하며 입찰금액과는 무관함 

  - 제출방법 : 전자우편 제출(메일주소 : eunjoo@redcross.or.kr)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본 입찰은 규격·가격동시입찰로 규격심사에 합격한 자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규격심사는 수요부서(디지털모금팀)에서 실시함. 예정가격은 단일예정가격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자부터 2개 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선순위 낙찰자 순으로 2개 권역 중 1개 권역을 우선 선정함  

  ◦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 결정 

6.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계약단가는 각 과업별(출력, 지로봉입, 삽지봉입) 예정단가(대한적십자사 산출, VAT 포함)에 낙찰률(투찰금액/예정가격)을 곱하여 과업별 계약단가를 결정함(소수점 둘째자리 미만은 절사/예시 : 12.34567… → 12.34원) 

  ◦ 계약금액은 산출된 개별단가에 해당권역 수량을 곱한 “총액”으로 함(계약체결 시 원 단위 미만은 절사함) 

  ※ 예시 : 총액기준 예정가격 100원, 투찰금액이 90원일 경우, 낙찰률은 90% 

구분 

예정가격(원)[a] *적십자사 산출 

낙찰금액(원) [a*낙찰율(90%)] 

총액 

100 

90 

A과업 단가 

30 

27 

B과업 단가 

20 

18 

C과업 단가 

50 

45 

계약금액 

90 

 

  ◦ 계약서류 :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아래의 서류를 완비하여 계약체결에 임해야 함 

    - 산출내역서  

    - 인감증명서(3개월 이내 발행분) 

    -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 발행분) 

    -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 사본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유효기간 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데이터처리서비스 8111200201, 우편발송서비스 8014162201) 

    - 설비(시설)증명원(유효기간 이내 발행분)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나라장터 출력) : 데이터처리서비스(8111200201), 우편발송서비스(8014162201) 제조업체 등록 

    -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 시) 

    ※ 제출처 : 서울특별시 중구 소파로 145 대한적십자사 본사 서울사무소 2층 총무팀(우편 및 방문접수) 

    ※ 계약서류는 원본을 제출하되 부득이하게 사본 제출 시에는 “사실과 상위없음” 확인· 

   

7. 입찰 무효에 관한 사항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임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 이행확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자는 “안전보건 체크리스트”및“안전보건 이행확약서”를 제출 해야함 

  ◦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 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함 

  ◦ 대한적십자사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제9호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대한적십자사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해야 함 

◦ 대한적십자사는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음 

 

 

9. 청렴계약이행준수 

  ◦ 계약 관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대한적십자사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대한적십자사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 준수하여야 함 

  ◦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제2조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 서명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한적십자사에 별도 제출하여야 함(전자계약 시에는 첨부문서로 갈음함) 

 

10. 불공정행위 금지 

 ◦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됨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 입찰자 등은 위에 명시된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 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음 

  ◦ 계약담당자는 불공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함.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 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11. 기타사항 

  ◦ 제출한 서류 등이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되면 관련 법규에 따라 계약 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음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규격 및 과업지시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입찰유의서, 조달청 공고, 예규 등을 위반한 것이 확인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음 

 

12. 입찰자유의사항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입찰유의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조달청 공고, 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과 물품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함 

  ◦ 본 입찰에 대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의장권 등의 침해로 인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본 사업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불허함 

  ◦ 문의처 

 

제안요청서 관련 

디지털모금팀 이지성 과장 / T 02-3705-3733 

서울시 중구 소파로 145 대한적십자사 3층 디지털모금팀 우)04629 

입 찰 관 련 

총무팀 이은주 대리 / T 02-3705-3536  

서울시 중구 소파로 145 대한적십자사 2층 총무팀 우)04629 

 

 

 

 

 

< 대한적십자사는 청렴계약제를 적용합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또는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 ⇒ 대한적십자사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2년 동안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계약 관계 직원이 금품ㆍ향응, 기부금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http://www.redcross.or.kr) 신문고/부패 및 행동강령위반 등록하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 한 적 십 자 사 재 무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