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고등학교 공고 제2025-43호
2025학년도 목포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차량 임차 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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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목포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차량 임차 용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수의계약 안내 공고를 하고자 합니다.
2025. 8. 25.
목포고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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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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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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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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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의 계약이행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12조에 따라 반드시 “계약상대자” 소유의 차량으로 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계약법 관련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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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견적 세부내역
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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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목포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차량 임차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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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차량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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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인승 리무진버스(대형우등버스) 7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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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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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15.(수) ~ 2025. 10. 17.(금) [2박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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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행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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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및 경남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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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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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28,140,000원
※ 부가가치세, 주차료, 통행료, 유류대, 봉사료 등 기타 제반 경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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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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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액수의 총액 견적 제출(낙찰하한율 88% 적용)
- 지역제한(전라남도 목포시) 경쟁 총액견적
- 소기업·소상공인 제한 견적 제출
- 공동수급 허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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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 제출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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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26.(화) 10:00 ~ 2025. 8. 29.(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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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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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29.(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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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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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시스템장애 발생 등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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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상세운행일정 : [붙임] 차량임차용역 특수조건 참조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 제출 및 계약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견적)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 시행하며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여,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공고를 연기한 경우, 연기 공고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견적서 제출 전 반드시 "견적 제출 안내문과 견적 참가 자격"을 숙지한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참가 업체에 있습니다.
사. 국가종합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계약 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낙찰 후 5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아. 계약 방법: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 / 총액계약 / 지역제한(전라남도 목포시) / 공동수급허용
3. 견적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수의계약 배제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조에 따른 전세버스운송사업(구여객자동차운송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부터 견적서 제출일(다만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 목포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상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도로여객운송서비스]를 발급받은 업체이여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마. 조달청의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이용자 등록을 마친 업체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을 구성하는 모든 업체는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 참가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2) 공동수급체는 5인 이하의 범위에서 자유롭게 구성하며, 본 공고 건에 중복으로 공동수급체를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기한 : 2025. 8. 28.(목) 18:00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G2B)를 통해 제출하여야 합니다.(대표사가 나라장터에서 승인을 하여야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공동계약으로 참여시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7장 공동계약운영 요령을 숙지
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 계약차량은 계약회사 소유의 차량이어야 하며(지입차량 불가)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 원본, 운행 차량등록증,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를 계약담당자에게 제시하여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견적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3절-1-나-9항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의 낙찰자 결정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거 추첨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2022. 5. 19. 시행)」제12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수의계약 체결이 제한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제2항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계약 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 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시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 및 인지세납부 확인서를 제출하고, 완수대가 청구 시 4대보험료 납부(완납)증명서(개인사업자는 사업장이 아닌 대표자 개인의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5. 재입찰
가. 개찰 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 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재접속하여 새로 정한 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2025. 8. 29.(금) 15:00
2) 개찰일시: 2025. 8. 29.(금) 16:00
6.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견적은 무효입니다.
나. 견적(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의 경우) 상 정보가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나라장터-자기정보확인’에서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견적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견적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7.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본 견적 제출은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견적 제출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 제출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동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붙임]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고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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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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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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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 사항
가.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제9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기타 견적서제출에 필요한 지방계약 관련 법령 및 회계 예규, 공고문, 과업내용서 등에 관하여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한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금액은 총액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총 견적 금액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발주기관은 이를 검토하여 시정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용역업체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여야 하며 운행기간 중 차량안전 및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사고에 따른 모든 책임은 용역업체에서 져야 합니다.
바. 본 견적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입찰정보」-「용역」, 본 공고는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s://www.jne.go.kr)에 게재됩니다.
사.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운행에 관한 사항: 1학년 교무실 (☎061-800-7017)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061-800-7006)
-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붙임 2025학년도 목포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차량임차용역 특수조건 1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