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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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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24228-000 공고일시  2025/08/25 11:13
공고명 (주)뉴원 제품홍보용 홈페이지 기획 및 제작
공고기관 (주)뉴원 수요기관 (주)뉴원
공고담당자 조청오(☎: 031-298-119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5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8/2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6,400,000 원
   
추정가격
24,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주)뉴원 공고 제2025-02호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8. 20 

 ㈜뉴원  

 

 

1. 입찰내용 

가. 용 역 명 : ㈜뉴원 제품홍보용 홈페이지 기획 및 제작 

나. 용역기간 : 계약일 ~ 2025. 10. 31 

다. 용역내용 : 세부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라. 용역금액 : 금26,400,000원(금이천육백사십만원정) 

마. 추정금액 : 금26,400,000원(추정가격 24,000,000 + 부가세 2,400,000) 

바. 입찰 및 낙찰 방법 : 일반경쟁 , 협상에 의한 계약 

사. 입찰방식(가격) : 전자입찰 

아.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자.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터) / ㈜뉴원 

2. 입찰참가 자격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한다)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 12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입찰참가 등록한 자 

다. 입찰공고일 현재 부도(지급정지), 워크아웃, 회생절차(개시신청 포함) 중에 있는 업체와 농협,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에 해당하는 기관)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중인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규격서에 의한 전자입찰, 총액입찰, 공동수급 불가입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진행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전자2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청(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4.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5. 입찰의 무효 등 

가.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 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가격입찰서 제출일시와 같음 

  나. 제출장소: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온라인 제출  

      - 매뉴얼 : e-발주시스템(rfp.g2b.go.kr) > 고객센터 > FQA 참고 

      - 문의처 :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070-4056-6414, 6134, 6467) 

     (나라장터 입찰시) 본 사업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입찰자(공동수급체 경우 대표자)가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출서류  

  □ 제안서 1식: 제안서 + 기타 제안요청서에 정하는 서류 

    ○ 제안서     

      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1개월 이내) 1부 

      2) 사업자등록증명(1개월 이내) 

      3) 법인등기부등본(1개월 이내)      

    ○제안서 내용 

      1)기획구성안(제작방향, 제안사유, 제작 의도 및 표현방법을 명확히 기술한 기획안, 구체적이고 완성도 높은 자료) 

      2)제안 특장점(타홈페이지, 타카탈록, 타홍보영상과의 차별점) 

      3)추진전략 및 체계(구성, 제작방법) 

      4)소요예산안(소요예산 및 세부항목별 구성내역, 산출근거, 기획 및 구현에 소요되는 기간 및 추진일정 명시)       

(나라장터 입찰시) 제안서류와 기타서류는 구분하여 각각 전자파일(PDF)로 작성 

    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 선택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   랍니다. (총 용량 200MB 이내) 

 

 

 

 

 

7. 제안서 평가 및 업체선정 기준 및 유의 사항 

가. 입찰 참여 업체는 제안서(자유양식)를 작성하여 공고기한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참여 업체에서 제출한 서류는 평가표(첨부 1)에 의거 ㈜뉴원 평가위원회를 통해 평가합니다. 평가위원 선발은 ㈜뉴원의 자체 기준에 의거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 방법은 “규격 가격동시”방식을 준용하여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 범위 내인 자로 제안서 기술평가(90%)가격평가(10%)를 종합 평가한 결과 합산점수가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며,  

    최저점 85점이 넘은 업체 중 최고점을 받은 업체를 대상자로 선정(최저점 85점 넘은 업체가 없을 시 재공고)하여 본 계약에 대한 최종 협상을 진행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에 대한 세부 사항은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참여 업체는 평가의 기준, 절차 및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제안서에는 본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을 포함하여 작성해야 하며, 해당 조건을 충족시키지 않을 시 부적격 처리합니다. 

사.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에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아.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자. 발주기관은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해 추가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제안 업체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차. 제출된 제안서 및 부속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소요 비용은 제안 업체에서 부담합니다. 

 

7. 기타사항 

가. 입찰 결과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나. 본 용역계약에 관한 사항은 (주)뉴원(031-298-119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용역규격 등에 관한 사항은 (주)뉴원(031-298-119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요청서 

 

 

 

 

 

 

 

 

 

 

2025. 08. 20 

 

 

 

 

 

 

㈜뉴원 

 

Ⅰ. 제안의 일반사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과 업 명 : ㈜뉴원 제품홍보용 홈페이지 기획 및 제작 

나. 과업기간 : 계약일 ~ 2025. 10. 31 

다. 과업내용 : “Ⅱ. 제안요청 내역” 참조  

라. 수요기관 : (주)뉴원 

마. 용역금액 : 금26,400,000원(금이천육백사십만원정) 

바. 추정금액 : 금26,400,000원(추정가격 24,000,000 + 부가세 2,400,000) 

사.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 2025. 08. 20 14:00 

아.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 2025. 08. 27 14:00 

자. 개 찰 일 시 및 장 소 : 2025. 08. 27 15:00 이후 

 

2. 입찰참가 자격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한다)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 12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입찰참가 등록한 자 

다. 입찰공고일 현재 부도(지급정지), 워크아웃, 회생절차(개시신청 포함) 중에 있는 업체와 농협,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에 해당하는 기관)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중인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Ⅱ. 제안요청 내역 

 

1. 개 요 

가. 과 업 명 : ㈜뉴원 제품홍보용 홈페이지 기획 및 제작 

나. 과업기간 : 계약일 ~ 2025. 10. 31 

다. 발주기관 : (주)뉴원 

라. 용역금액 : 금26,400,000원(금이천육백사십만원정) 

마. 추정금액 : 금26,400,000원(추정가격 24,000,000 + 부가세 2,400,000) 

 

2. 주요 과업내용 

가. 홈페이지 과업내용 

구 분 

주요 내용 

기획 및 자료수집 

 ⦁ 홈페이지 제작 목적과 핵심 기능 정의 

 ⦁ 기존 자료 수집 및 정리 (브로셔, 사진, 회사 연혁 등) 

 ⦁ 시장 조사 및 유사 사이트 벤치마킹 

 ⦁ 사용자 흐름(User Flow) 구상 

 ⦁ 필요한 기능 목록 작성 

구성 및  

콘텐츠 설계 

 ⦁ 사이트맵 설계 및 메뉴 구조 기획 

 ⦁ 각 페이지별 콘텐츠 구성안 수립 

 ⦁ 화면 레이아웃 구조 설계 (Wireframe 초안) 

 ⦁ 주요 문구 작성 (회사 소개, 제품 설명 등) 

 ⦁ 다국어 구성 시 언어 선택 및 번역 기준 설정 

디자인 및 편집 

 ⦁ 메인페이지 및 서브페이지 디자인 시안 제작 

 ⦁ 디자인 요소(로고, 인증서 등)에 대한 주요 시각 방향 공유 

 ⦁ 색상, 폰트, 레이아웃, 버튼 구성 등 UI/UX 디자인 

 ⦁ 반응형 웹디자인 (PC/모바일/테블릿 지원) 

 ⦁ 웹 접근성 및 사용자 편의성 고려 

 ⦁ 디자인 시안 확정 후 페이지별 적용 

개발 및 구현 

 ⦁ 프론트엔드 개발 (HTML, CSS, JS 등) 

 ⦁ 백엔드 개발 (폼 전송, 게시판, 관리자 기능 등) 

 ⦁ 도메인/서버 연동 구조 설계 

 ⦁ 테스트 서버 구축 및 중간 검토 제공 

테스트 및 검수 

 ⦁ 메뉴 연결, 폼 작동, 관리자 페이지 등 기능 점검 

 ⦁ 브라우저 및 기기 호환 테스트 

 ⦁ 고객사 검수 의견 수렴 및 수정 반영 

 ⦁ 최종 확정 후 오픈 준비 진행 

오픈 및 납품 

 ⦁ 정식 서버 업로드 및 도메인 연결 

 ⦁ SSL 인증서 설치 및 보안 적용 

 ⦁ 관리자 매뉴얼 제공 및 사용 교육 

 ⦁ 전체 소스, 자료 백업본 함께 납품 

 ⦁ 유지보수 범위 협의 및 계약 가능 

 

 

3. 과업의 변경 및 조정 

  가. 발주기업은 필요한 경우 과업수행자와 협의하여 과업추진 공정이나 과업수행 내용을 사업비의 범위 내에서 변경 및 조정할 수 있음 

  나. 과업지시서에 명기하지 아니한 사항이라도 발주기업이 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함 

    - 본 과업수행 상 용어 해석과 의견의 차이점은 상호 협의하여 정하되,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발주기업의 해석에 따름 

       

4. 보안사항 

  가. 과업수행자는 보안사항의 외부누설 금지 등 제반 보안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나. 본 용역을 수행하기 위하여 제 3자의 저작물을 이용한 경우 제3에게 저작재산권을 양도받거나 이용 허락을 받음으로써 발주자가 해당 산출물을 이용함에 있어서 법적 또는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제3자와 저작권에 대하여 문제가 발생할 때에는 과업수행자가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짐 

  다. 과업수행 과정에서 수집된 모든 자료는 보안시설을 갖춘 보관함 보관하여야 하며, 위의 자료를 발주기업의 사전 승인없이 타 분야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해서는 아니 됨 

  라. 과업수행자는 기타 보안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발주기업이 요구하는 사항에 있을 때에는 이에 따라야 함 

  마. 본 과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제공된 모든 정보와 제출된 제안서 및 산출물은 발주  기업에 귀속됨 

 

  

5. 하자의 책임 

  가. 과업수행 과정에서 과업수행자의 하자로 인해 국가에 손실을 초래한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함 

  나. 사업비의 단가적용, 사업물량 및 정산에 대한 부당함이 사업기간 중 또는 종료 후 발견되었을 때는 감액 또는 환불 조치할 수 있음 

  다. 용역보고서는 용역수행 자료의 분석과 검토가 완료된 후 작성하되, 자료 등의 누락 또는 오기 등이 초래되었을 경우 필요한 추가 작업과 이에 소요되는 비용은 과업수행자가 부담하여야 함 

 

6. 제3자 과업수행에 관한 사항 

 가. 과업수행자는 발주기업으로 부터 도급받은 용역에 대하여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없음 

 

기타 준수사항 

   ○ 과업지시서에 명기하지 아니한 사항 등에 관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부분에   대하여는 상호간 협의하여 이행하여야 함 

   ○ 본 과업수행 상 용어해석과 의견의 차이점은 상호 협의하여 하되,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관련 법, 규정, 절차 및 발주기업 의견 등을 반영하여 이행하여야 함 

   ○ 본 과업수행 목적으로 사용한 각종 기준과 모든 공식자료 및 통계는 최근 자료를 이용하여야 하며 서면으로 그 근거를 제시하여야  

   ○ 발주기업은 과업수행자가 제출한 보고서 내용에 대해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과업수행자는 지정된 기간 내에 보완하여야 함 

   ○ 과업수행자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발생하는 저작권, 사용권 또는 특허 등의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져야 함 

 

 

 

 

 

 

 

 

[첨부1] 평가항목 기준표 

□ 사업능력평가 (배점20점) 

평가항목 

평가방법 

평가기준 

배점 

유사 사업 경력 

(5점) 

홈페이지 기획 및 제작 등 유사 프로젝트 수행 경력 

10건 이상 

5 

7건 이상 

4 

5건 이상 

3 

3건 이하 

2 

기획/제작 능력보유 (10점) 

홈페이지에 대한 기획,디자인,제작을 자체 수행 가능한 인력 및 조직 보유 여부 

자체 제작팀 보유 

10 

외주 일부 병행 

7 

외주 전면 위탁 

5 

용역 수행 

실적 (5점) 

최근 3년 내 유사 제작물 수행 실적 

5건 이상 

5 

3-4건 

3 

2건 이하 

1 

 

 

□ 기술능력평가 (배점70점) 

평가항목 

평가방법 

평가기준 

배점 

기획안 

완성도 (20점) 

제안된 기획의 체계성, 목적 적합성, 창의성 

우수 

20 

양호 

15 

보통 이하 

10 

디자인 시안 

우수성 (20점) 

제공된 샘플 디자인의 완성도, 감각 

브랜드 일관성 

우수 

20 

양호 

15 

보통 이하 

10 

콘텐츠 구성 

계획 (10점) 

각 제작물의 콘텐츠 구성안의 논리성, 

이해도, 분량 적정성 

우수 

10 

양호 

7 

보통 이하 

5 

일정 및 품질관리 

계획 (20점) 

일정 준수 계획, 수정 프로세스, 

품질 검수 계획 포함 여부 

계획 우수 

10 

계획 양호 

7 

보통 

5 

 

 

□ 입찰 가격평가 (배점10점) 

평가항목 

평가방법 

평가기준 

배점 

가격 점수 산정 

(10점) 

최저입찰계산방식 

가격점수 = (최저입찰금액 /  

해당 입찰자의 금액) * 10 

- 

10 

 

 

 

 

 

 

 

 

 

 

 

 

 

 

[첨부2] 제안업체 개별평가표 

 

∘ 일반사항 

업체명 

 

 

∘ 평가표 

구분 

평가항목 

세부 평가 항목 

배점 

평가점수 

 

 

100 

기술 

제안서 

 

1.사업 

능력 

평가 

1. 유사 사업 경력 

5 

 

2. 기획/제작 능력보유 

10 

3. 용역 수행 실적 

5 

2.기술 

능력 

평가 

1. 기획안 완성도 

20 

 

2. 디자인 시안 우수성 

20 

3. 콘텐츠 구성 계획 

10 

4. 일정 및 관리계획 

20 

3.입찰 가격평가 

1. 가격 점수 산정 

10 

 

합계 

 

 

 

∘ 평가의견 

 

 

 

                                                              2025.     .     . 

 

평가위원                    (인) 

[첨부3] 제안업체 종합평가표 

 

∘ 일반사항 

제안업체명 

 

 

 

∘ 평가점수 

구분 

위원1 

위원2 

위원3 

종합 평가 점수 

평과결과 

평가 

점수 

 

 

 

 

적합·부적합 

 

* 평가에 참여한 모든 평가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 평균하여 종합평가점수로 산정한다. 

 

∘ 종합의견 

 

 

 

                                                                2025.     .     . 

 

평가위원장                    (인) 

 

 

 

평가 

위원 

명단 

위원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