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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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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E112500096 공고일시  2025/08/22 17:00
공고명 한국전력거래소 본사 카페 위탁 운영업체 선정
공고기관 한국전력거래소 기획본부 경영지원처 재무경영팀 수요기관 한국전력거래소
공고담당자 정경철(☎: (061)330-82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2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22 15: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8/22 17:00 ~ 2025/09/22 15: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23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9/23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00 원
   
배정예산
11 원
   
추정가격
1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전력거래소 본사 카페 위탁 운영업체 선정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 한국전력거래소 본사 카페 위탁 운영업체 선정 

  □ 위탁기간 : 2025.12.1. ~ 2028.11.30. (3년) 

  □ 입찰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 제안서 제출 기간 : '25년 9월 23일 화요일 오후 3시까지 

  □ 제안서 평가 : (1차) 2025.9.25 (2차) 2025.10.1 

   ※ 당사 사정에 따라 위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이는 사전 공지하고, 평가  대상자 또는 평가 방법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함 

 

2. 일반현황 및 주요내용 

 

 가. 시설개요 

  

구    분 

입 찰 내 용 

위    치 

전력거래소 본사 1층   

운영시간 

(월~금) 07:30 ~ 18:30   ※ 상호 협의 조정 가능 

입점대상 

▪ 면     적 : 120.16㎡ 

 · 카페전용 : 25㎡ (용도 : 휴게음식점) 

 · 복지공간 : 95.16㎡ 

 ※ 카페 전용공간은 위탁운영자가 복지공간은 발주자가 운영하며, 발주자와 협의하여 카페 전용공간 외에 복지공간 연계 운영 가능 

▪ 입찰보증금 : 9,317,938원 (지급 각서 대체 가능) 

▪ 계약보증금 : 18,635,875원 (보증보험증권 대체 가능) 

▪ 판매품목 : 커피, 주스, 에이드, 제과ㆍ제빵류 등 

상주인원 

약 660여명  

 

 

 나. 계약 주요 내용 

 

  운영경비 부담 주체 

 

   ㅇ (전력거래소) 기본시설 및 수도광열비* 

       * 기본시설 : 전기설비, 급배수설비, 싱크·조리대, 수납장, 창고, 판매대 등 

 

   ㅇ (위탁운영자) 발주자가 부담하는 기본시설 외에 필요한 내부설비 및 기타 운영비용은 업체 부담 

       * 커피머신·냉장고·조리기구 등 내부설비 및 집기, 통신설비, 인테리어 및 설비, 전용면적 청소ㆍ위생ㆍ보안ㆍ안전관리 비용 등 

 

  판매 품목 및 가격 

 

   ㅇ (판매가격) 위탁운영자가 입찰 시 제안한(제안요청서 별지 제2호) 가격에서 발주자와 협의 후 결정 

 

   ㅇ (판매품목) 커피, 음료, 샌드위치, 샐러드, 과자, 제과·제빵 류 등 발주자와 협의 후 결정 

 

. 계약의 갱신 및 해지 

 

  (위탁운영자) 계약기간 종료 90일 전에 연장* 또는 해지 요청 

      * 1년 단위 연장, 연장하는 경우 전계약과 동일한 조건으로 계약을 갱신 

 

  (전력거래소) 연장 요청 접수 시 계약기간 종료 60일 전 직원 만족도 조사* 시행 

      * 직원 만족도 조사 80점 이상 득점 시 1년 단위 추가 계약연장 가능 

 

3. 입찰 참가 자격 :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공고일 현재 커피숍, 카페 등을 운영 중이거나 최근 3년 내에 1년 이상 연속으로 커피숍, 카페 등을 운영한 경험(위탁운영 포함)이 있으며 당해 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을 소지한 자 

 

 나. 공고일 기준 식품위생법 제37조에 의거 카페 영업에 필요한 허가 또는 신고를 마친 업체, 동법 제28조(영업허가제한)의 규정에 저촉되지 않는 자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시행령 제12조 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입찰 시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해야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음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 제한 기간 중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체결을 할 수 없음 

 

 마. 공동도급계약에 관한 사항 : 해당사항 없음 

 

 바. 하도급 불가 

 

4. 낙찰자 결정 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선정절차] 

 입찰공고 제안서 접수 → 1차 제안서 평가 (계량/비계량/가격)→ 2차 직원 선호도 평가 협상 계약체결 

 

 

5. 입찰 진행 일정 ※ 발주자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별도 고지) 

  

내 용 

일 시 

장 소 

비 고 

입찰공고 

 ’25.8.22 (금) 

온라인(한전SRM, 홈페이지) 

 

제안서 접수 마감 

 ’25.9.23 (화) 

- 

 

1차 평가 (제안서)  

 ’25.9.25 (목) 

전력거래소 교육원 2강의실 

PT 발표 

2차 평가 (직원 선호도) 

 ’25.10.1 (수)  

전력거래소 본사 

 예정 

계약체결 

 ’25.10월 중 

전력거래소 본사 

예정 

 

6. 제안서 제출 안내 

 

가. 제출기한 : '25년 9월 23일 화요일 오후 3시까지* 

    * 원본(방문 제출) 및 스캔본(E-mail 제출) 모두 제출기한을 준수하여야 하며, 미준수 입찰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나. 제출방법 

 

  □ 원본 1부는 방문 제출, 스캔 1부는 E-mail 제출 

 

   ㅇ 본 제출처 : 전남 나주시 빛가람로 625 전력거래소 본사 1층 노무복지팀 담당자 【담당자 연락처 : 061)330-8234, 8238】 

 

   ㅇ 스캔본 제출처 : wel@kpx.or.kr  

      

※ E-mail 제출 서류는 반드시 PDF 파일로 제출하여야 함 

 

 

  제안서 겉표지에는 회사명, 담당자 서명, 연락처, 제출일시 표기 

 

 다. 제출서류 및 제출 부수 

 

  입찰참가자격 확인에 필요한 서류 각 1부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청렴계약이행각서, 조세포탈서약서 각 1부  

 

  표준재무제표증명서(법인) 또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개인)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사업자등록증(개인) 1부 

   ㅇ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본 

 

  대표자 인감증명 1부(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 필요시 사용인감계)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증빙서류(휴폐업사실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계량 및 가격평가 자기평가표 1부 (제안요청서 별지 3호 서식) 

 

  국세완납증명서, 지방세완납증명서, 4대보험완납증명서 

 

  제안서 및 발표자료 각 1부 

 

   ㅇ 제안서는「1.계량/2.비계량/3.가격」평가 항목을 구분하여 제출 

 

   ㅇ「3.가격」평가는 제안요청서 별지 제2호 서식 작성 후 제출 

 

   ㅇ 발표자료는 자유양식이나,「2.비계량」내용은 모두 포함되어야 함 

 

  기타 증빙서류 각 1부 

7.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방법 

 

 가. 평가방법 [100점 만점 = 1차 평가(80점) + 2차 평가(20점)] 

    

   

1차 평가 (80점) 

  

2차 평가 (20점)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1. 계량 평가 

2. 비계량 평가 

3. 가격 평가 

4. 직원 선호도 평가 

 ① 블라인드 시음 테스트 

 ② 직원 선호도 조사 (온라인) 

1, 2차  

평가점수 합계 

 

 

  □ (1차 평가) 제안서 서류 평가 → 상위 3개 업체 선정 

 

   ㅇ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제안요청서 별첨1]의 평가 기준에 따라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상위 득점 3개 업체 선정 

 

    - 일시 및 장소 : 입찰 마감 후 별도 통보 

 

    - 평가위원은 내부 20인으로 구성함 

 

    -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제안기관의 수행책임자가 직접 발표 

 

    - 제안서 발표회 불참 시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 평가 

 

    - 제안기관당 참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소속 직원 3명 이내로 한함 

 

    - 제안발표는 제안서 제출 역순으로 기관당 30분*간 진행 

       * 20분 발표, 10분 질의 응답 

 

    - 제안기관은 다른 제안기관의 설명 내용을 청취할 수 없음 

 

    - 사업 참가자격에 결격사항이 있는 업체는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없이 탈락 처리 

 

   ㅇ (점수 산정 기준) 상세 평가 항목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 별첨1] 참조 

 

   ㅇ (동점 처리 기준) 1차 평가 결과 3순위에서 동점자 발생 시 「3. 가격 평가」에서 상위 점수를 받은 업체를 선정, 「3. 가격 평가」에서도 동점일 경우 「2. 비계량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정 

 

  □ (2차 평가) 직원 선호도 평가 (별도 공지) 

 

   ㅇ (직원선호도 평가) 블라인드 시음 평가  

 

 

    - 제안사 명은 비공개, 접수 순서의 역순으로 알파벳 기호 부여 

 

    - [제안요청서 별지2호] 서식에 제출한 음료 기준이며, 테스트에 사용되는 식자재(원두)는 계약체결 이후 제공하는 음료의 식자재(원두)와 같아야 함 

 

    - 품목은 아메리카노(HOT)으로 진행, 용량 등은 1차 평가 통과 제안사에게 별도 공지 예정  

 

    - 시음은 발주자가 선정한 발주기관 내부 직원이 평가(50명), 평가 직원은 시음 직후 3개 업체 중 1개 업체를 선택 

 

   ㅇ (점수 산정 기준) 10점 + {10점 × (득표 수 / 50)} 

       ※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 

 

   ㅇ (동점 처리 기준) 1차 평가 및 2차 평가 합산 점수가 동점일 경우, 1차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정, 「1차 평가 점수」동점인 경우 1차 평가 항목인「1. 계량 평가 / 2. 비계량 평가 / 3. 가격 평가] 중 배점이 높은 평가 항목의 점수가 높은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나.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상세 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구 분 

평  가  항  목 

배 점 

1차 

제안서 평가 

(80점) 

1. 계량 평가 (10점) 

직접 및 위탁운영 기간 

5 

② 매출실적 

5 

2. 비계량 평가 (50점) 

① 운영계획 

10 

② 부가서비스 

10 

③ 위생·안전 관리 

10 

④ 품질관리 

10 

⑤ 고객만족도 

10 

3. 가격 평가 (20점) 

주요품목 판매가격 

20 

2차 

 4. 직원 선호도 (20점)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20 

 

합  계 

100 

가점 

입찰공고일 현재 광주·전남에 본점 또는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 

1 

 

  

 다.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 방법 

 

  □ 적격자가 1인인 경우에도 협상 진행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1차 평가 점수와 2차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 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 

 

  □ 동점 시 처리 기준 

 

   ㅇ (1차 평가) 1차 평가 결과 동점자 발생 시 「3. 가격 평가」에서 상위 점수를 받은 업체를 선정, 「3. 가격 평가」에서도 동점일 경우 「2. 비계량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정 

 

   ㅇ (최종 평가) 1차 평가 및 2차 평가 합산 점수가 동점일 경우, 1차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정, 「1차 평가 점수」동점인 경우 1차 평가 항목인「1. 계량 평가 / 2. 비계량 평가 / 3. 가격 평가] 중 배점이 높은 평가 항목의 점수가 높은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 실시함 

 

  □ 발주기관은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된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하고,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주요메뉴의 가격을 기준으로 협상 실시함 

8. 입찰 유의사항 

 

 가. 제안 유의사항 

 

  제안내용은 낙찰 시 계약 내용이 되므로 실현가능범위에서 제안해야 함 

 

  □ 본 제안요청서 등에 포함된 정보에 정확성을 기하였으나, 각 제안기관은 제시된 정보들의 정확성에 대해 스스로 확인할 것을 권고하며, 전력거래소는 제안서나 기타 첨부 자료상의 오류나 누락에 대해 책임이 없음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에 따른 비용은 제안기관의 부담으로 함 

 

  중요한 질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해야 하며, 전화 문의 또는 구두로 질의 응답한 사항은 법적 효력을 갖지 못함 

 

  □ 제안기관은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하여야 하며, 입증하지 못하거나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해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안기관은 이에 응하여야 함 

 

 나. 기타 유의사항 

 

  □ 제안서에 대한 해석상 문제가 발생 시 협의를 통하여 정함 

        * 단, 구두협의는 인정하지 않으며, 서면 협의사항만 인정 

 

  제안기관은 본 사업을 이행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저작권, 사용권, 또는 특허권 등의 문제에 대한 사항을 사전에 검토·조치하여야 하며, 일체의 하자가 없도록 하여야 함 

 

  제출서류 및 제안서 내용이 부정‧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 계약체결 이전에는 무효, 계약체결 이후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함 

 

  본 제안요청서와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 국가 계약 관련 법령 및 전력거래소 계약규정에 따름 

8. 청렴계약 이행준수 

 

  □ 이 입찰은 청렴계약이행대상입니다. 

  □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전력거래소의 청렴계약 이행각서(서약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9. 기타 

  □ 제출된 서류에 허위 사실이 발견되면 참가 제한, 계약체결 제외 또는 계약 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입찰 관련 제출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대표자 인감 (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 필요시 사용인감계) 날인하여 제출 

  □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과 관련된 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입찰참가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 이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계약법 및 동법 시행령·시행규칙,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등 계약관계 법령에 의함 

  □ 업체 선정기준 및 평가방식은 당사가 정한 기준에 따르고, 이에 관한 이의는 받아들이지 않으며, 평가점수는 비공개로 함 

  □ 평가항목 중 미제출, 미작성 부분에 대해서는 최하점 부여 

 □ 계약업무 처리와 관련하여 계약담당자 및 사업담당자가 금품을 요구하거나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는 등의 불만이 있는 경우에는 전력거래소 홈페이지(www.kpx.or.kr)의 행동강령 부패신고센터를 통해 신고요망  

     (신고 관련 문의 : 전력거래소 감사실(☎061-330-8171~2)) 

[레드휘슬 헬프라인] http://www.redwhistle.org/main/ 

헬프라인(helpline)은 제보자의 신분과 익명성 보장을 위하여 독립적인 제3자에 위탁하여 운영되는 익명제보시스템 

  

  ㅇ 신고대상 : 부패행위, 부당지시, 인권침해, 갑질 등 

  ㅇ 신고방법 : 스마트폰QR코드 인식, PC홈페이지 이용 

그림입니다. 

 

      

  □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국전력거래소 경영지원처 노무복지팀(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로 625)  

 

  □ 문의 : 노무복지팀 담당자 (☎061-330-8232, 8234, 8238)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22일 

 

 

한국전력거래소 이 사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