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효성동초등학교 공고 제2025-48호
인천효성동초등학교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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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효성동초등학교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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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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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급식법 제12조에 따른 학교급식 전부 위탁
(외부조리,운반,납품 및 배식, 배식판‧수저 제공, 잔반처리, 수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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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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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입찰, 지역제한경쟁(인천),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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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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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8.25.(월) 09:00 ~ 2025.9.15.(월) 16:00 (인천효성동초등학교 행정실)
※ 접수 시간은 평일 근무 시간 내(09:00~16:00)에 한하며 우편접수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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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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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8.25.(월) 09:00 ~ 2025.9.15.(월) 16:00 (나라장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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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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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략(제안서로 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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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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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9.22.(월)10:00
※ 상기 일시에도 불구하고 규격평가 완료후 개찰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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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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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교 입찰 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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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예정)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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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0.(월) ~ 2025.12.29.(월)까지 (토,일,공휴일제외, 본교 학사일정에 의거하고 방학기간 제외함) ※급식실 증축공사 일정에 따라 계약기간은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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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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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효성동초등학교장이 지정한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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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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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단가,학생급식 단가임) : 6,600원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
- 급식예산의 식품비 비율은 65%이상(의무)으로 하며, 급식의 질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전자 가격입찰 시 과도한 최저가 투찰은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급식단가는 부가가치세 면제, 교직원급식단가는 부가가치세 별도 청구
○ 현황 및 급식 예정인원 (단위 : 명, 일, 원)
납품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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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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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예정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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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급식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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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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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소요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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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0.~
2025.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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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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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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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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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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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8,83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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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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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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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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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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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33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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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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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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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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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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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5,16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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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특약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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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낙찰금액이 6,600원보다 높은 경우 인천광역시 무상급식 지원계획 단가인 6,600원으로
계약하여야 한다. [2025학년도 인천광역시 초.중.고 무상급식 지원계획]
2.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운반위탁급식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 포함
3.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할 수 있음.
4. 급식인원은 희망자에 한하며,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일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5. 급식실 증축공사로 인한 준공기한 단축 및 연장 등 학교의 불가피한 사정에 의하여 납품기간이 변경 가능하며, 증‧감시 계약 단가로 계산함.
6. 급식 완료 후 월별로 결제하며 학생 및 교직원의 낙찰된 1인당 단가는 변동 없고 비희망자, 현장학습, 장기결석(연속3일이상), 전입․전출 등의 이유로 급식일수 및 인원은 변경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급식비는 일할 계산함.
7.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및 특수조건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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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 및 현장방문) 평가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의 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입찰서의 제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단가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인천), 최저가낙찰방식 적용입니다.
마. 본 입찰은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입니다.
바. 본 입찰은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 본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아. 사업내용 : 급식 조리,운송(납품) 및 배식, 잔반처리, 수거 등을 운반위탁급식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는 업체 선정
자. 학생(교직원) 1인당 급식단가에 예정인원수, 급식일수를 확인 후 단가 제출
3.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
가.「학교급식법」제15조 및 동법시행령 제11조에 의거 「식품위생법시행령」제21조에 따른 식품제조·가공업 또는 위탁급식영업 신고를 필하고 영업허가를 받은 자
나.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이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본교까지 운송시간이 1시간 이내이어야 함.)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시행령 제92조 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에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 입찰참가자는 공고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라. 최근 3년 간 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 학교에서 제시하는 급식운영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업체의 자체 급식소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한 자.
마. 완전 조리 후 본교로 운반해 와서 지정된 장소에서 배식 할 수 있는 업체
- 세척‧소독된 배식대, 개별 식기구(식판, 수저) 제공
- 보건증 구비된 배식인력 필요
바. 손해보험 가입 및 배상 능력 업체, 식품 원산지 표시 의무 업체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자)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문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제안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공고기간 중 과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본교 급식실((☎ 032-628-5029) 또는 행정실(☎ 032-547-081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을 지체없이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G2B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8.25.(월) 09:00 ~ 2025.9.15.(월) 16:00
나. 제안서 제출방법
1) 접수기간 : 2025.8.25.(월) 09:00 ~ 2025.9.15.(월) 16:00
※ 접수시간 : 평일 근무시간 내(09:00~16:00)에 한함, 마감일 16:00까지 접수
2) 접수방법 : 직접 제출(우편,이메일,FAX 등 불가)
3) 접수장소 : 인천효성동초등학교 행정실
다.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참조
1) 참가신청서 1부.
2) 제안서 7부.[붙임3]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5)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7)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간학교위탁급식실적 확인서 1부.[붙임4]
8) 위탁급식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1부.[붙임5]
9) 위탁급식품 1식당 단가 내역서[붙임6], 급식제조원가계산서[붙임7] 각 1부.
10)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11)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1인당 일천만원, 1사고당 1억원이상) 사본 1부.
12) HACCP(국내인증서)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13) 직원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14)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증, 재직증명서 1부.
15) 방역 소독필증(최근 1년)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16)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원본 1부.
17) 사업장 약도 1부.
18) 사업장 사진(내부 및 외부) 1부.
19) 사용용수 사용료납입영수증(최근 1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20)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1) 서약서[붙임8], 개인정보이용제공동의서[붙임9], 청렴계약서약서[붙임10] 각 1부.
22) 기업신용등급평가 서류 1부.(조달청 및 공공기관제출용)
※ 사본 제출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 구비서류 제출시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대리인 접수 시 반드시 위임장 제출(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
7.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9.22.(월)10:00, 인천효성동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또는 학교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기가 늦어지거나 조정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평가완료 후 개찰합니다.
8. 입찰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 제안서의 평가
가. 제안서 평가방법
1) 1차 서류평가 : 본교 위탁급식업체 선정위원회에서 업체의 제안서 서류심사 및 평가에서 80점이상인 업체를 현장방문대상 업체로 선정
2) 2차 방문평가 : 1차 심사에서 선정된 업체의 사업장을 현장 방문하여 방문평가 결과 점수가 80점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업체별 제안서 제출 이후 별도 통지 없이 본교 일정에 따라 불시방문 평가
※ 1차와 2차 평가는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산정. 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출결과 소수점 이하인 경우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함.
※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나. 제안서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0」점 처리합니다.
10.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개찰 및 낙찰자 결정(규격-가격 동시입찰)
가. 낙찰자 결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거 제안서 2차 평가 결과 80점 이상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단, 최종 낙찰금액이 6,600원보다 높을 경우, 교육청 지원단가인 6,600원으로 계약하여야 합니다.
※ 급식의 질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전자 가격입찰 시 무리한 최저가 투찰은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고(G2B) → 제안서 접수 → 급식업체선정위원회의 평가에 의한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 판정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규격 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관련법령 및 입찰설명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되, 사본은 원본대조를 필하여야 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했거나 객관적인 증명서류 및 제안 관련 서류 미제출,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해당업체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수정, 추가 및 대체할 수 없으며 사업자로 선정될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바. 급식일수 및 인원변동 등 학사일정과 학교사정에 따라 계약물량은 증감될 수 있으며, 학교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라.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식품위생법」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은 본교 행정실(☎ 032-547-081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8월 22일
인천효성동초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