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재무관 공고 제2025 - 208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제25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축제장 교통통제 및 주차안내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9. 20.~10. 7. (축제기간 9. 26.~10. 5.)
다. 위 치 :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 일원
라.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197,000,000원(부가세 포함)
※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투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에 의한 총액, 제한경쟁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하여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경비업법」제4조의 규정에 따른 경비업(시설경비업, 신변보호업, 혼잡·교통유도경비업) 허가를 받은 업체로서 조달청에 입찰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 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smpp.go.kr)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단,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경우 입찰참여 가능). 다만,「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 가능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증명서[시설물경비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라.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전라남도」에 있는 업체
※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될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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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단독이행 (공동도급불가)
5.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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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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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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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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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23.(토)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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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28.(목)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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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28.(목)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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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용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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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개찰이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개찰일 당일 17:00(16:00견적마감)에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개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
(견적)을 실시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추정가격 5억원 미만)를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투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이며,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세부 평가 기준
1)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재무비율 중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는 최근년도 한국은행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기타 사업지원 서비스업>을 적용합니다.
2)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유효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최저등급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3) 기술능력은 시설물경비용역으로 배점한도를 적용합니다.
4) 지역업체 참여도는 지역제한 경쟁입찰로서 배점한도를 적용합니다.
라. 입찰결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 일체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만약 정당한 사유
없이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합니다.
바. 적격심사 시 각 평가요소의 기준일은 평가기준에서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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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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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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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 모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 시간까지 우리군 지정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
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
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영광군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영광군 홈페이지 열린시정/청렴감사/청렴계약 참고)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 조건,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우리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나.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등록 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 다운 등이 발생되어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입찰 개시일부터 입찰
(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등 불가피한 경우 입찰등록 마감시간 및 개찰일시를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동 시스템의「연기공고」에 게재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조달청 정보
관리과 전자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 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 참가 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 서류의 모든
사본은 원본 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하고 입찰에 따른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사. 계약체결 후에도 허위로 작성된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아. 기타 상세한 문의에 관한 사항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문화관광과(☎061-350-5752)
- 입찰에 관한 사항 : 재무과(☎061-350-5273)
- 입찰서 제출 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22.
영 광 군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