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22112-000 공고일시  2025/08/22 11:25
공고명 2025학년도 2학기 신흥고등학교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신흥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신흥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정진영(☎: 031-865-316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6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2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9/0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9,200,000 원
   
배정예산
79,200,000 원
   
추정가격
72,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신흥고등학교 공고 제2025 - 9호 

2025학년도 2학기 신흥고 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긴급) 

(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학년도 하반기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규격 및 수량 

 붙임“제안요청서”참조 

입찰방법 

 총액입찰(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경기도)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2025.08.26.(화) 11:00 ~ 2025.09.02.(화) 11:00 (신흥고등학교 교육행정실)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08.26.(화) 11:00 ~ 2025.09.02.(화) 11:00 (G2B 나라장터 전자입찰) 

제안평가일시 

2025.09.03.(수) 15:00 예정 

가격 개찰 일시 

2025.09.05.(금) 11:00 예정 

(제안서 평가일 이후) 

 개찰 장소 

입찰 집행관 PC 

납품(예정)기한 

 2025.10.01. ~ 2026.02.28.(조식, 석식: 110일) 

 ※ 학사일정 및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납품장소 및 배식방법 

 신흥고등학교 급식실(청심학사 1층 식당) 

기초금액 

○ 금 79,200,000원(금 칠천구백이십만원정) 

납품예정내역 

 

대상 

급식예정인원수 

(명) 

급식예정수량 

(식수) 

급식단가 

(원) 

총예상금액 

(원) 

학생 

40 

220식 

9,000 

79,200,000 

급식일 및 급식인원은 학교사정에 따라 증·감 될 수 있음 

 ※ 예상인원 운동부 20명, 기숙사 20명  

 ※ 운동부의 연습경기에 따라 운동부와 기숙사 급식 일정 및 시간 다를수 있음. 

1일 조식,석식 식수가 20식 이하가 되어도 위탁급식 진행이 가능해야 함. 

기타사항 

(특약조건) 

 1. 용역비, 인건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 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 될 경우, 관계 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3. 급식 비희망, 현장학습, 장기결석(연속 5일 이상), 전입·전출 등의 이유로 급식일수 및 급식인원이 변경될 수 있으며, 당해 사유 등으로 인한 급식비는 일할 계산 함. 

 4. 급식의 질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해 학교급식예산의 식품비의 비율은 65%이상으로 함.(급식 중에 급식의 질이 부실하여 학생들이 급식을 원하지 않을 경우는 전적으로 급식업체에 책임이 있음) 

 5. 교사와 학생의 식단 차이로 인한 위화감 및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함. 

 6. 사업내용 : 위탁급식(벌크식) 납품, 배식 전 세팅, 배식판·수저 제공, 잔반처리, 수거 등 

    ※ 완전 조리 후 본교로 운반해 와서 배식 할 수 있어야 함.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 (http://www.g2b.go.kr)을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제한경쟁입찰입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다. 

  마.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한 유자격자로서 학교급식법 제15조 및 동법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시행령 제21조 제1호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나. 식품제조·가공업 허가를 받은 자 제8호 마목의 규정에 의한 식품접객업 중 위탁급식 영업허가를 받은 자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기도) 경쟁입찰이며, 쳥렴계약제 시행대상 입찰입니다. 

  라. 식품 관계 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한 자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계약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등학교 행정실) 및 가격입찰(G2B) ⇒ 선정위원회 평가적격업체(80점 이상)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부적격자가 가격입찰에 참가할 경우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기간 : 2025.08.26.(화) 11:00 ~ 2025.09.02.(화) 11:00 (기한 엄수) 

    1) 제출시간 : 평일 10:00 ~ 16:00 (토ㆍ일요일, 공휴일 제외) 접수마감일 10:00에 마감. 

    2)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ㆍFAX 접수 불가) 

    3) 제출장소 : 신흥고등학교 1층 행정실 

  나.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08.26.(화) 11:00 ~ 2025.09.02.(화) 11:00 

  다. 제출서류 

    1. 참가신청서(본교소정양식)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3.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4.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5. 영업허가증 또는 신고필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6. 서약서 1부. 

    7. 청렴이행계약서약서(본교소정양식) 1부.  

    8. 최근연도 재무제표 1부.(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재무제표)   

    9.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10. 위탁급식 수행 실적 내역 1부.(공고일기준 2년간) 

      첨부 :[나라장터]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또는 [별첨양식1] 위탁급식 실적 확인서 각1부. 

         반드시 원본을 첨부 

    11. 입찰보증서 :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 

    12. 제안서 및 표준식단표 각 9부.  

    13.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서류 누락 시 접수가 불가함 

      ※ 사본은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할 것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라.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본교에서 필요시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거나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6. 개찰 

 가. 개찰일시 : 2025.09.05.(금) 11:00  

      ※ 선정위원회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해 가격 입찰서를 개찰 

  나. 개찰장소 : 신흥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시스템)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 및 제42조제1항제3호 따라 위탁급식업체 선정위원회에서 평가 후 격 업체(80점 이상)를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 입찰 방식이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이행 기대가능성이 없는 저가 투찰로 낙찰된 이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학교회계로 귀속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관련 법령에 따르며,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선정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경기도교육청의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참가자는 반드시 지방계약법, 지방계약법 시행령,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구매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으며,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 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마. 계약물량은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학교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 등에 의합니다.  

  사. 기타 열거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따라 처리하되 본 특수조건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이라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주요사항은 우리학교와 협의하여 학교의 요구에 따라야 합니다.  

  아.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흥고등학교 교육행정실 (☎031-865-316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08. 26. 

 

신 흥 고 등 학 교 장 

 

 

[붙임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처리기간 

즉 시 

신 청 인 

상호 또는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신흥고등학교 공고 

제2025 - 9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제2학기 신흥고등학교 위탁급식(벌크식) 용역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및 지급 확약 

※ 귀 교에서 시행하는 위 건명에 대해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 받고자 하며, 낙찰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리인 ․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시설규모 

전체규모(            )㎡ 

전처리실(       )㎡ 기  타(      )㎡ 

조 리 실(       )㎡ 세척실(      )㎡ 

인력현황 

(종사인원) 

 관리 (       )명  배송 (       )명 

 조리 (       )명  총  (       )명   

납품경력 

학교 

              년 

납품현황 

 (               )회사외 (    ) 

회사 

              년 

 (               )학교외 (    ) 

사업장위치 

학교와의 거리 (        )km 

납품 소요시간 (        )분 

위생,안전 

관리및 기타사항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교의 2단계입ㅛ찰(규격-가격동시)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위 내용이 사실과 다름없음을 확인하며 추후 내용이 사실과 다를 시 어떠한 조치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신청인                   (인) 

  신흥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위   임   장 

 

 

 

   ○ 상      호 : 

   ○ 대  표  자 : 

   ○ 주      소 :                                    (전화: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3학년도 2학기 신흥고등학교 위탁급식(벌크식) 용역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신흥고등학교장 귀중 

 

[붙임3] 

위탁급식 운영 제안서 

 

1. 위탁 급식 운영 및 수행능력 

  가. 위탁급식업체의 현황 및 연혁 : 사업자 등록증 사본 등 첨부  

   - 상호 또는 법인명칭, 대표자                   

   - 주소, 설립일, 영업종목, 회사연혁요약 

  나. 회사조직 및 인원현황 

   - 회사개요 

   - 회사현황  

  다. 위탁급식실적  

     최근 3년 이내 위탁급식 실적증명(실적증명서 첨부) 및 급식사고 유무 확인서  첨부 

  라. 1일 생산 능력 

   - 1식 급식제공 가능 인원수 등 표시 

  마. 급식관련 인․허가 보유현황 : 영업신고(허가)증 사본(원본대조필) 등 관련 허가증  

  바. 재무상태 

 

2. 급식운영계획   

  가. 1식당 식재료비의 구성 비율 : 산출근거 첨부 

  나. 식단운영계획 및 표준식단표 

   - 식단운영계획 : 3찬(김치 포함) 등  

   - 식단운영계획 : 식재료 원산지 표시 및 완제품 사용종류 등 표시 

   - 식단 작성 시 고려사항  

  다. 식자재 구매 조달방법  

   - 식재료 구매 조달 방법: 구매, 비축관리, 검수, 신선도 유지 방안 등 

  라. 반찬, 국, 보관 형태 및 여유반찬 지급유무 

   - 반찬, 국, 보관 형태: 

   - 여유반찬 지급 유무, 여유반찬 지급 시 급식 공급량의 몇 % 지급  

  마. 보존식 보관 계획 

 

 3. 인력관리 방안 및 시설 안전관리 

  가. 급식전담 직원 등 인력관리-건강검진 필증 등 첨부  

   - 영양사 자격증 소지자 확보 인원 : 영양사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등 첨부 

   - 조리사 자격증 소지자 확보 인원 : 조리사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등 첨부 

   - 인력관리방안, 급식도우미 운영방안 

  나. 안전관리 계획 및 보험가입 실태 

   - 화재 보험증 등 사본 등 첨부  

  다. 배식 후 잔반 처리 계획 

  라. 긴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 

   - 예기치 않았던 기계의 고장, 정전, 단수, 가스공급중단, 물품구입의 곤란 등에 따른 긴급사태시 급식 대책 등 

  마. 최근 3년간 급식사고 유무 및 식중독 사고 발생 시 사고처리 및 대처방안  

  -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등 사본 첨부   

  바.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시스템)적용 및 이해방법 

  - HACCP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등 첨부 

 

4. 급식 운반 방법 및 절차 

  가. 사업체에서 본교까지 급식 운반거리 및 소요시간 :        km,       시간 소요 

  나. 조리 후 배식까지 급식 보온, 보냉 대책 

  다. 급식 배식 방법(차량 및 투입인원 등) 

   - 구체적인 운반방법 및 음식물배식방법 등 

  

5. 기타 제안내용 

 가. 급식수요자의 의견수렴방법 및 개선방안 

   - 위탁 급식 실시 이후 모니터링 등 자체 의견 수렴(기타 특색있는 제안 내용) 

  나.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 

   - 예기치 않았던 기계의 고장, 정전, 단수, 가스공급 중단, 물품구입의 곤란 등에 따른 긴급 사태 시 급식 

     대책 등 

  다. 식중독 사고 발생시 사고처리 및 대처방안  

  -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등 사본 첨부   

  라. 업체 특별 제안 내용 

  

  

 상기 내용과 같이 학교급식 위탁 급식 제안서를 제출하며, 계약 업체 선정시 제안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제출한 제안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제안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업체선정 배제나 계약해지 등 학교장의 어떠한 조치에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제안업체  

대 표 자 :                  (인) 

⃞ 제안서 작성 안내  ⃞ 

작    성    항    목 

구비서류 

  

 1. 위탁급식 운영수행 능력 

  가. 급식실적 

  나. 1일 생산 능력 

  다. 급식관련 인․허가 현황(사본첨부 및 원본대조필) 

  라. 재무상태 

 

최근 3년 이내 위탁급식   실적증명 및 급식사고유무 확인서(붙임4) 

 *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첨부 

 * (붙임4)확인서로 실적 및 사고 유무 평가 

 2. 급식운영계획  

  가. 1식당 단가 구성비율 

  나. 식단운영계획 및 표준식단표 

  다. 식자재 구매 조달방법 및 원재료원산지 표시여부 

  라. 반찬, 국, 보관 형태 및 여유반찬 지급 유무 

  마. 보존식 보관 계획 

1식당 단가 구성비율 

   (붙임6) 

 

 

 

  

 3. 인력관리 방안 및 시설 안전관리 

  가. 급식전담 직원 등 인력관리 

  나. 각종보험 및 사고보상 대책 

  다. 배식 후 잔반처리 계획 

  라. 급식 사고 유무 

 

 

 

 

  

 4. 급식 운반 방법 및 절차 

  가. 본교까지 운반거리 및 소요시간 

  나. 조리 후 배식까지 급식보온, 보냉 대책 

  다. 급식 배식방법(차량 및 투입 인원) 

 

  

  

 5. 기타 제안내용 

  가. 급식수요자 의견수렴 방법 및 개선방안 

      (기타 특색있는 제안 내용) 

 

 

 

 

 

[붙임4] 

 

위탁급식 실적 및 급식사고 유무 확인서 

※ 현재 위탁경영 현황 , 최근 3년이내 학교 납품 실적증명서 첨부                             

 

1. 최근 3년간 급식 실적 

학교명 

(전화번호) 

학생수 

급식 

방법 

급식단가 

2023 

(2023.03.01.~ 

2024.02.28.) 

2024 

(2024.03.01~ 

2025.02.28.) 

2025 

(2025.03.01~ 

2025.08.31.) 

2023 

2024 

2025 

급식 

인원 

금액 

(천원) 

급식 

인원 

금액 

(천원) 

급식 

인원 

금액 

(천원) 

 

 

 

 

 

 

 

 

 

 

 

 

 

 

 

 

 

 

 

 

 

 

 

 

 

 

 

 

 

 

 

 

 

 

 

 

 

 

 

 

 

 

 

 

 

 

 

 

 

 

2. 최근 3년간 급식사고 및 위생관련 지적사항 유무 

일  자 

사 업 장 

원인 및 내용 

조  치 

비  고 

 

 

 

 

 

 

 

 

 

 

 

 

위 사항은 관계 장부에 의거 작성된 것임을 확인합니다. 

 

 

2025.   .    . 

 

 

                                                학  교  명  : 

                                                대  표  자   :                      (인) 

 

 

신흥고등학교장 귀하 

 

[붙임5] 

위탁급식 수행 조직 현황 

 

 

구분 

성명 

연령 

근무기간 

(해당분야 근무경력) 

보건증여부 

(○·×) 

자격증 소지여부 

(해당자만 표시) 

비고 

 

 

 

 

 

 

 

 

 

 

 

 

 

 

 

 

 

 

 

 

 

 

 

 

 

 

 

 

 

 

 

 

 

 

 

 

 

 

 

 

 

 

 

 

 

 

 

 

 

 

 

 

 

 

 

 

 

 

 

 

 

 

 

 

 

 

 

 

 

 

 

 

 

 

 

 

 

 

 

 

 

 

 

 

 

 

 

 

 

 

 

 

 

 

 

 

 

 

 

 

 

 

 

 

 

 

 

 

 

 

 

 

 

 

 

 

 

 

 

 

 

 

위의 내용은 사실과 틀림 없음을 증명함.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신흥고등학교장 귀하 

[붙임6] 

위탁급식 1식당 단가 구성비율 

 

1. 업체현황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대표자                    (인) 

주          소 

 

전  화  번  호 

 

 

 

2. 1식당 단가 구성비율                                                           

구      분 

비 율(%) 

비고 

식 재 료 비 

 

 

인  건  비 

 

 

경      비 

 

 

일반관리비 

 

 

이      윤 

 

 

합      계 

100 

 

 

 

2025.    .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신흥고등학교장 귀하 

[붙임7] 

위탁급식 1식당 단가 내역서 

 

1. 업체현황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대표자                    (인) 

주          소 

 

전  화  번  호 

 

 

 

2. 1식당 단가 구성비율                                                           

구      분 

1식당 단가금액(원) 

비 율(%) 

비고 

식 재 료 비 

 

 

 

인  건  비 

 

 

 

경      비 

 

 

 

일반관리비 

 

 

 

이      윤 

 

 

 

합      계 

 

100 

 

 

 

2025.    .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신흥고등학교장 귀하 

[붙임8] 

 위탁급식 제조 원가계산서(1개월간) 

항            목 

금액 

% 

비고 

직 접 비 

식  재   료  비 

 

 

 

소  모 재 료 비 

직 접 비  소계 

 

 

 

간 접 비 

 

급료 

 

 

영 양 사 

인 건 비 

임금 

 

 

조 리 사 

 

잡급 

 

 

기    타 

인 건 비 소 계 

 

 

 

경비 및 일반관리비 

복리후생비 

 

 

잡화, 주방소모품  

 

 

 

 

임  대  료 

 

 

 

통  신  비 

 

 

 

사무용품비 

 

 

 

청  소  비 

 

 

 

전반처리비 

 

 

 

세  제  비 

 

 

 

수도광열비 

 

 

수도, 전기, 가스 

여비교통비 

 

 

 

감가상각비 

 

 

 

경 비 및 일반관리비 소 계 

 

 

 

간접비 소계 

 

 

 

제 조 원 가 

 

 

 

매 출 이 익 

 

 

 

1식당 단가 

 

100% 

 

   

2025.   .   .    

                                   업 체 명 :  

                                   소 :  

                                 대 표 자:                      (인) 

신흥고등학교장 귀하 

[붙임9] 

영양 기준 및 식단표 제시 안내  

1. 영양기준   

    학교급식법 제11조 2항 및 동법시행령 제5조에 의한 영양기준량을 충족시켜야 한다. 

- 신흥고등학교 영양기준표 - 

                                                            (1인 영양기준량) 

구분 

학 년 

에너지 

(kcal) 

단백질 

(g) 

비타민A 

(R.E.) 

티아민 

(비타민B1)(㎎) 

리보플라빈 

(비타민B2)(㎎) 

비타민C 

(㎎) 

칼슘 

(㎎) 

 

(㎎) 

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본교기준량 

860 

21.12 

197 

273 

0.36 

0.43 

0.45 

0.55 

26.53 

33.4 

243.43 

291.72 

3.65 

4.64 

 

  

1) 에너지(열량)는 학교급식의 영양관리기준 에너지의 ±10% 기준 

2)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 55∼70%: 7∼20%: 15∼30%기준 

3) 단백질은 학교급식 영양관리기준의 단백질량 이상으로 공급하되, 총 공급에너지 중 단백질 에너지가 차지하는 비율이 20%를 넘지 않도록 한다.  

4) 비타민A, 티아민, 리보플라빈, 비타민C, 칼슘, 철은 학교급식 영양관리기준의 권장섭취량 이상으로 공급한다. 

5) 튀김류는 보조식 및 부식을 포함하여 주 2번 이하로 공급한다.(튀김류의 제한의 법령은 학생들에게 트랜스지방의 섭취함량을 줄이고 서구적인 식습관을 전통적인 식습관으로 변화시키기 위함) 

6) 가급적 자연식품과 계절식품을 사용하며, 오븐 등 다양한 조리방법을 활용한다. 

7) 주 1회 일품요리를 권장함. 

8) 매주 식단에 대한 영양량 및 원산지표시 및 알레르기표시를 학교 제출. 

9) 월 1회 월간급식예정표 학교 제출.(매월 마지막째주) 

 

2. 식단표 제시 

  o 아래 서식에 의한 식단표를 제시한다. 

식단구성표 

(메뉴명) 

 

 

찬1 

찬2 

김치 

 

 

 

 

 

 

 

구분 

열량 

(Kcal) 

단백질 

(g) 

비타민A 

(IU)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비타민C 

(mg) 

칼슘 

(mg) 

철분 

(mg) 

영양분석표 

 

 

 

 

 

 

 

 

 

  

※ 식단표는 위탁급식의 전 기간의 식단표로 구성하되, 매식단 구성표별 영양분석표를 함께 제시하여야 한다. 

 

 

 

[붙임10] 

위탁 급식 계약 특수조건 

 

제1조(적용) 이 조건은 위탁자 신흥고등학교장과 공급자 “           ”가 체결하는 학교급식 위탁운영 계약에 적용되며, 그 계약의 일부가 된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조건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수요자" 라 함은 학교급식 운영을 위탁하는 자를 말한다. 

  ② "공급자" 라 함은 학교급식을 위탁받아 급식을 납품, 수거, 운영하는 자를 말한다. 

 

제3조(납품 대상) 

  ① 위탁급식 가능자의 범위 : "수요자"의 직원 및 "수요자"가 인정하는(학생) 자 

  ② 위탁급식 식사 대상 및 수량 : 제1항 중 위탁급식 희망자(기숙사 학생 60명 외 신청자)  

분류 

급식일수 

급식희망인원 

예상금액(원) 

기숙사 학생(학기 중 평일 2식, 방학 중 평일 3식),  

운동부 학생(학기 중 평일 2식, 방학 중 평일 3식) 

110 

[조식]약 40명  

(방학 조·중·석식은  

약 20명)  

79,200,000 

[석식]약 40  

(방학 조·중·석식은  

약 20명)  

총 예상금액 

79,200,000 

 

  ※ 급식 대상 및 인원, 일수와 장소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방학 때 기숙사 입소자가 감소함에 따라 1일 조식, 석식 식수가 20식 이하가 되어도 위탁급식 진행이 가능해야 함. 

  ③ 위탁급식 납품 장소 : 신흥고등학교 급식실 

     

제4조(운영기준 및 납품규격) 

  ① "공급자"가 학생에게 제공하는 급식의 영양량은 학교급식법 제11조 제2항 및 동시행규칙 제5조 제1항 별표3의 「학교급식의 영양관리기준」의 영양기준을 준수하여 양질의 위탁급식을 "갑"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② "공급자"는 공장의 위생관리를 함에 있어 식품위생법과 위생 관련 제반 법령 및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③ "공급자"는 급식식단을 1달 단위의 급식품 영양량 산출표와 식단표를 작성하여 "수요자"에게 급식개시 10일전까지 제출하되 식단별 영양량, 원산지(쌀/밥, 죽, 누룽지, 김치류/고춧가루, 콩/두부, 콩국수, 콩비지, 쇠고기/가공품, 돼지고기/가공품, 닭고기/가공품, 오리고기/가공품, 수산물/낙지, 고등어, 갈치, 오징어, 꽃게, 명태 등)표시 및 식품위생법 제10조 및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의거 알레르기 유발식품을 표시하며 특별한 사유로 인한 식단의 변경 시에는 "수요자"와 사전에 협의하여야 한다. 

  ④ 다양한 자연식품 사용을 기본으로 하고, 가공식품을 사용할 경우 안전성이 확보된 식품에 한하여 사용토록 한다. 

  ⑤ 국내산 축산물 사용을 권장하며, 육가공품 및 김치류는 HACCP이 적용되는 업체 제품을 사용한다 

  ⑥ 화학 식품 첨가물(미원, 다시다 등)의 사용금지하고 염분, 유지류 또는 식품첨가물 등의 과다 사용주의(염도 표시) 

  ⑦ 밥, 국, 누룽지, 반찬은 보온, 보냉 상태를 유지하며 반찬은 뜨거운 음식과 차가운 음식을 분리하여야 하고 뜨거운 찬의 용기는 스텐재질로 사용토록 하고, 국은 학교 운반시까지 스탠재질의 보온통을 사용·제공한다 

  ⑧ 밥은 잡곡류 및 혼합밥을 주3회 이상 제공하고 튀김 음식은 주 2회 이하로 제한한다. 

  ⑨ 여유 반찬의 확보 및 급식품의 보관형태 적적성을 유지하며 세척 및 소독된 수저 및 식판을 사용한다. 

  ⑩ 보냉탑 장착 차량 및 보온 유지 가능 용기에 급식품 적재 운반하며 급식품의 학교 도착 공급시간 준수, 도착 즉시 급식을 실시한다. 

  ⑪ "공급자"가 제출한 식단표와 영양량 산출표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수요자"는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시정하여야 한다. 

  ⑫ "공급자"는 반드시 음식물배상책임보험(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1억원 이상)에 가입하여야 한다. 

   

제5조(운영 방법) 

  ① 운영방법은 기 제출된 제안에 의거 운영하여야 한다. 

  ② 급식기간 : 2025. 10. 01. ~ 2026. 2. 28.  

  (단, 실제 급식일에 한하며, 학교 사정에 따라 급식 인원 및 급식 일수는 조정될 수 있음) 

  ③ 위탁급식 메뉴구성(1식단) : 1식 3찬〔기본(밥, 국 외 반찬 3찬(김치 포함) 제공(과일 및 후식 주 5회) 

  ④ 급식시간 

     가. 수업일(월-금요일) 조식 시간: 07:00~08:00 (1시간), 석식 시간: 17:40~18:40 (1시간) 

     나. 방학일 조식 시간: 07:00~08:00 (1시간), 중식 시간: 11:50~13:00),  

                         석식 시간: 17:30~18:30 (1시간) 

   ※ 운동부 연습게임에 따라 식사시간 및 일정이 상이할수 있음. 

      (기숙사/운동부 일정과 식사시간이 다를수 있음) 

     다. 급식시간은 "수요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라. 단, 당일 조리한 음식을 배식하고, 신선도 및 이상 유무 확인하며, 용기(잔반 및 쓰레기 등 포함)는 식후 바로 회수하고, 주변 청결을 유지하여야 하며 배식부터 정리까지 담당하는 직원이 상주해야한다. 

  ⑤ 급식 인원 : 기숙사 희망 학생 및 운동부 희망 학생 – 인원변동가능 

  ⑥ "수요자"는 급식시작일 7일 전까지 희망인원수를 "공급자"에게 서면(전언 포함)으로 통보한다. 

  특별 식단 및 행사 식단 : "공급자"는 "수요자"의 사전 요청에 따라 특별 식단 및 행사 식단을 제공하되, 그 비용은 상호 협의에 의하여 결정한다. 

  ⑧ 배식방법 : 배식방법은 “공급자”가 준비한 음식을 사용하여 "수요자"가 정하는 시간과 지정된 장소에서 급식신청자에게 지급한다. 

  ⑨ "공급자"는 위탁 급식을 통하여 발생하는 쓰레기 및 잔반을 책임지고 당일 급식 후 즉시 수거․처리한다. 

 

제6조(위생과 안전관리) 

  ① "공급자"는 식품위생법시행령 규정에 의거 급식으로 인한 식중독 등 사고 원인 조사에 대비하여 급식으로 제공한 종류별 급식품(보존식)과 위생․안전의 위험성이 높은 품목의 식재료 1인분(최소100g이상) 이상에 해당하는 양을 -18℃이하에서 144시간(6일) 냉동 보관하여야 한다.  

    ("공급자"은 학교에 보존식 1식을 무상 제공하고, 학교는 납품한 급식품에서 임의 채취하여 보관하며, "공급자" 또한 자체 보관하여야 함) 

  ② "공급자"는 학교급식법 제12조 제2항 및 동시행규칙 제6조 제1항 별표4의 규정에 의해 "수요자" 또는 교육감 및 행정기관에서 실시하는 위생 및 안전점검에 성실히 응하여야 한다. 

  ③ "공급자"는 "수요자" 또는 교육감 및 행정기관이 실시한 위생 및 안전점검 결과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고 그 결과를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④ "공급자"는 위탁급식의 검수 및 검식을 위해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 교직원으로 구성된 위원회의 활동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시정을 요구할 시 이를 즉시 시정, 반영하고 그 결과를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⑤ "공급자"는 학생들 안전을 위해 쉬는 시간에는 운반작업 및 수거작업을 하지 말아야 한다. 

  ⑥ "공급자"는 개별급식 시 식사대상에게 숟가락과 젓가락을 제공하여 위생적인 급식이 이루어지도록 협조한다. 

  ⑦ 외부운반 급식 관련 장부를 비치(외부 운반 급식 공급 계약서 및 외부업체 운반 위탁급식 일지) 및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7조(위탁 운영 대금 지급 및 정산 방법) 

  ① 위탁 운영대금의 계산 

     가. 운영대금 계산 기준 : 단가(부가세 포함)×급식인원수×급식식수 

  ② 대금 정산 및 청구 

     가. "수요자"와 "공급자"는 매월 말일에 "위탁급식 대금 계산 기준"에 의하여 "수요자"가 "공급자"에게 지급할 월간 대금 총액을 정산하여 상호 대조 확인한다. 

     나. "공급자"는 전항에 의하여 정산 확정된 월간 대금을 "수요자"에게 청구하고, "수요자"는 "공급자"가 제시한 지정 계좌번호로 대금 청구 후 5일 이내에 입금한다. 

 

제8조(계약 변경 및 보상 책임) 

  ① "수요자"와 "공급자"는 식사 인원 변동, 물가의 변동, 납품 조건이 변동된다 하더라도 급식단가를 변경할 수 없다. 

  ② 제4조에서 정하는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위탁급식납품 운영에 따른 모든 경비를 "공급자"가 부담한다. 

  ③ "공급자"의 직원의 중대 과실로 인적 물적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보상 책임을 "공급자"가 부담한다. 

  ④ "공급자"가 공급한 위탁급식의 비위생적인 문제로 인하여 야기되는 식중독, 각종질병 등의 제반 문제는 "공급자"가 민․형사 및 행정상의 모든 문제를 책임을 지고 제반비용(치료비, 손해비용 등)를 부담한다. 

  ⑤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수요자"는 "공급자"에게 서면으로 시정 또는 개선 요구 한다. 

    - 급식에 이물질이 혼합된 사실이 밝혀졌을 경우 

    -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 급식이 납품되지 않을 경우 

    - 유통기한이 경과된 물품이 납품되었을 경우 

    - 물품 납품 시 위생적이고 안전한 상태로 운송하지 않을 경우 

    - 잔반 및 쓰레기 처리가 비위생적일 경우 

    - 기타 학생들의 안전과 위생에 관한 요구사항 등 

 

제9조(계약 해지) 

  ① 이 계약은 다음 각 호와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해지할 수 있다. 

    - "수요자"와 "공급자"에게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계약을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개선 요청을 받고도 시정조치를 하지 않은 경우 

    - 제8조 4항에 의한 문제 야기 시, 사고 발생일로부터 공급 계약은 "수요자"가 일방적으로 해지 

    - 제8조 5항에 의하여 “공급자”가 2회 이상의 시정 조치를 받거나, 학생들의 안전과 위생을 위하여 "공급자"가 제시하는 요구사항이 2회 이상 받아들여지지 않을 시  

    - "공급자"가 "수요자"로부터 수탁한 업무의 일체를 제3자에게 재 위탁하거나 양도하는 경우 

    - 기타 학교가 정당하게 시정 요구하는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② 제1항에 의하여 계약 해지 시 서면으로 계약해지 의사를 상대방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10조(기타 사항) 

  ① 본 조건에 명시되어 있지 아니하거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민법 등을 준용하고, 사회통념에 맞게 쌍방이 우호적으로 합의하여 결정한다. 

[붙임11]  

항  목 

배  점 

점  수 

비  고 

1. 위탁급식 운영 및 수행능력 

(15) 

① 급식실적 

[7건 이상 : 5점, 5건 이상 : 3점, 5건 미만 : 1점] 

5 

 

[붙임4]확인서 제출건만 인정 

② 1일 생산 능력 

[3,000식 이상 : 5점, 1,000식 이상 : 3점, 1,000식 미만 : 1점] 

5 

 

 

③ 급식관련 인허가 현황 

[영업허가증, 업체 HACCP 인증서 모두 있는 경우 : 5점,  

 영업허가증만 있는 경우 : 2점] 

5 

 

 

2. 급식운영계획 

(40) 

① 1식당 식재료비 구성 비율 

[식재료비 비율 68%이상 : 10점, 65%이상 : 7점, 65%미만 : 3점] 

10 

 

 

② 식단운영계획 및 표준식단표(식단의 조화) 

[적정: 10점, 보통 : 7점, 미흡 : 3점 ] 

10 

 

 

③ 식재료 원산지 현황 

[쌀/배추/고춧가루/모든 축산물 국내산 사용 10점, 

 쌀/배추/고춧가루/축산물(소고기는 국외산) 국내산 사용 7점, 

 소고기 외에도 식재료 국외산 사용 3점,  

 식재료 원산지 미제출 1점] 

10 

 

 

④ 반찬, 국, (적온배식) 및 여유반찬 지급유무 

[적온배식에 대해 확실한 계획이 있고 여유반찬 10% 이상 (10점) 

  적온배식에 대한 계획이 있으나 여유반찬 10% 미만 (7점) 

  여유반찬 10% 이상이나 적온배식에 대한 계획이 없음 (7점) 

  적온배식에 대한 계획이 없고 여유반찬 10% 미만 (5점)] 

10 

 

 

3. 인력관리방안 및 시설 안전 관리 

(10) 

① 급식전담 직원 등 인력관리 

 [업체 내부에 급식 업무(배식 포함) 담당 직원 8명 이상: 5점,  

 5명 이상: 3점, 5명 미만: 1점] 

5 

 

 

② 각종보험 및 사고보상 대책 

[1인당 5,000만원이상, 1사고당 3억이상 5정  

 1인당 1,000만원이상, 1사고당 3억이상 3점 

 1인당 1,000만원이상, 1사고당 1억이상 1점, 보험 미가입 0점] 

5 

 

 

4. 급식운반 방법 및 절차 

(15) 

① 사업체에서 본교까지 급식운반 거리 및 

   소요시간(네이버 지도 최적경로 검색) 

[30km 이내 : 5점, 30km 초과 : 3점] 

5 

 

 

② 조리 후 배식까지 급식 보온·보냉 대책 

[적정 : 5점, 보통 : 3점, 미흡 : 1점] 

5 

 

 

③ 급식 배식방법(차량 및 투입 인원) 

[2인 이상 : 5점, 1인 : 3점] 

5 

 

 

5. 기타 제안 내용 

(20) 

① 급식수요자 의견수렴방법 및 개선방안 

   (기타 특색있는 제안 내용) 

[적정: 20점, 보통 : 10점, 미흡 : 0점] 

20 

 

 

합  계 

100 

 

 

작성자 의견 

 

2025년      월         일 

    상기와 같이 평가서를 제출합니다. 

                                             신흥고등학교 위탁급식선정위원회:              (인) 

□ 위탁급식 업체 제안서 심사 평가표 □ 

                                   업체: 

[붙임12] 

 

□ 위탁급식 업체 현장방문 평가표 □ 

                                                                   업체: 

항  목 

배  점 

점수 

비  고 

1. 시설설비 

(25) 

① 전처리실, 조리실, 세척실 분리 

[3가지 완전 분리 : 10점, 3가지 중 1~2가지만 분리 : 8점, 모두 미분리 : 5점] 

10 

 

 

② 자동 식기세척기, 식기 소독기 보유 

[2가지 보유 : 10점, 1가지 보유 : 6점, 미보유 : 2점] 

10 

 

 

③ 작업장의 주변 환경 

[우수 : 5점, 보통 : 3점, 미흡 : 1점] 

5 

 

 

2. 위생상태 

(50) 

① 조리실 작업도구의 청결도 여부 

[우수 : 10점, 보통 : 8점, 미흡 : 5점] 

10 

 

 

② 조리 종사원의 장신구 착용 여부 

(장신구: 팔찌, 시계 등 위생에 문제가 될 수 있는 액세서리) 

[미착용: 5점, 1개라도 착용시: 1점] 

5 

 

 

③ 조리 종사원의 복장 위생 상태 등의 여부 

[위생복, 위생모, 위생화 모두 착용: 5점, 위생복, 위생모, 위생화 중 1가지 미착용: 3점 

 위생복, 위생모, 위생화 중 2가지 이상 미착용: 1점 

5 

 

 

⑤ 조리실의 조명, 배수, 통풍, 환기 상태 및  

방충‧방서시설 상태 

[우수 : 5점, 보통 : 3점, 미흡 : 1점] 

5 

 

 

⑦ 식재료 보관창고, 냉장‧냉동고 및 냉동‧냉장 차량의   

   정리정돈 및 위생상태여부  

[우수 : 10점, 보통 : 5점, 미흡 : 3점] 

10 

 

 

⑧ 상수도 관리(수도물,지하수)사용여부 

[상수도 : 5점, 지하수 혼용 1점] 

5 

 

 

⑨ 사용한 기계‧조리기구는 분해 세척, 소독을 충분히  

   실시하여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는가? 

[우수 : 10점, 보통 : 5점, 미흡 : 3점] 

10 

 

 

4.품질 

(25) 

식재료(육류,수산물,김치등) 거래처가 허가된 적정한 업소인가? [식재료 거래처의 HACCP 인증서, 영업허가증 등 

(식재료 대기업 발주를 이용할 경우 계약 또는 납품 관련 서류들)] 

[우수 : 5점, 보통 : 3점, 미흡 : 1점] 

5 

 

 

② 조리된 음식의 맛, 색깔, 식감, 조화, 학생 선호도 

[우수 : 20점, 보통 : 10점, 미흡 : 0점] 

20 

 

 

합  계 

100 

 

 

작성자 의견 

 


 

2025년      월        일 

    상기와 같이 평가서를 제출합니다. 

                                          신흥고등학교 위탁급식선정위원회:              (인) 

              

[붙임13] 

 

서   약   서 

  

1. 본사(인)는 2023학년도 신흥고등학교 2학기 위탁급식 납품 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신흥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 기준과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선정 결과에 따라 최종 납품 업체가 될 경우 위탁급식 납품을 계약조건에 따라 성실히 이행하며, 위탁운영 제안서 내용 중 일부 사실이 아닌 허위로 밝혀질 경우에는 계약 체결을 전면 취소할 것을 서약합니다. 

 

3. 위탁급식 납품과 관련하여 본교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즉시 시정하거나 건의사항에 응하여야 합니다. 

 

 

4. 위탁급식 납품과 관련하여 학교를 방문하거나 관계 서류의 제출 작성을 위한 회사의 노력에 대하여 어떠한 대가를 요구하거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2025.    .     . 

 

 

  

 

업체명                 (서명 또는 날인) 

 

 

 

 

신흥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신흥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신흥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로 드러날 경우 신흥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하는 등의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신흥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신흥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신흥고등학교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신흥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신흥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신흥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