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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22252-000 공고일시  2025/08/22 11:03
공고명 2025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촉진사업 설문조사 및 데이터 분석 용역 (긴급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
공고담당자 용철중(☎: 02-810-545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2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9/02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8,800,000 원
   
추정가격
35,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 제2025-113호 

 

 

(긴급)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공고 요약 

건       명 

2025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촉진사업 설문조사 및 데이터 분석 용역 

과업내용 

2025년 서울 우먼업 참여자 대상 설문조사 및 2023~2025년 3개년 사업성과 데이터 종합 분석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3, 44조) 

용역기간 

계약 체결일로부터~2025. 12. 22.(월)  

사업비용 

금38,800,000원(금삼천팔백팔십만원) (부가세 포함)
*추정가격: 공급가액(35,272,727원) / 부가세액(3,527,273원)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참가방법 

나라장터 G2B 전자입찰 

일    시 

2025. 8. 22.(금) ~ 2025. 9. 2.(화) 14:00  

장    소 

나라장터(G2B) 

주의사항 

※ 입찰참가자격등록은 입찰공고 마감일 하루 전(2025.9.1.) 18:00까지 완료하셔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여성가족재단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함(불일치시 전자입찰서 제출  

   금액으로 평가함)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G2B 전자입찰과 제안서 제출까지 완료하여야 유효입찰 성립함) 

※ 금액에 관한 모든 사항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는 금액으로 

   작성합니다. 

입찰사업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제안서 제출 

참가방법 

직접방문제출 

일    시 

2025.9.2.(화) 9:00~14:00 ※ 중식 시간(12:00~13:00) 제외 

장    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54길 18 서울여성플라자 5층 512호  

경영기획실 경영지원팀 계약담당자 용철중 

주의사항 

※ 제안서 제출시 전자입찰 참가한 캡쳐화면 출력본 제출필 

※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을 시 입찰이 무효 처리됨 

접수마감은 제출장소(서울여성플라자 512호 경영지원팀)에 도착한 시간을 기준으로 하며 해당 시간 정각으로 함 

입찰참가자격 

  [2. 입찰 참가 자격] 내용 참조  

문의 

사   업 

여성경제활동지원센터 기획팀 

주한솔 / 과장 

☎02-810-5236 

계   약 

경영지원팀 

용철중 / 대리 

☎02-810-5458 

입   찰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2. 입찰참가자격 

  ①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G2B(나라장터) 시스템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문의처: 정부조달콜센타(☏1588-0800)] 

  ②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따른 경쟁 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업체 

  ③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같은 법 시행규칙 제 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 위의 해당하는 업체가 입찰에 참가한 경우 사전 판정 단계에서 부적격처리함 

  ④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춘 업체  

       ※ 입찰참가업체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해야 함. 확인서는 입찰참가등록일을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에 따라 입찰참가등록일 전일 이전에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에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등록된 것이어야 함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가 가능하며, 비영리법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비영리 관련 사항이 명시된 법인설립허가증,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등)을 제출하여야 함 

  ⑤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⑥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의한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음 

    -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사업일체를 대행료만 취하고 일괄 재하도급 하는 경우 계약일체가 취소될 수 있음 

3. 낙찰자 결정방법 

   ①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 44조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서울특별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 등에 의거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최종낙찰 대상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 1부), 등기부등본(법인은 법인등기부등본 1부),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1부),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1부)를 계약체결 전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예정가격 작성을 생략한 경우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4.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서류 순서대로 정리하여 제출) 

   ① 입찰참가등록 제출서류 

  

연번 

제출서류 

서식번호 

비고 

 

입찰참가 신청서 

1-1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  

1-2 

 

 

입찰유의서 및 서약서 각 1부 

1-3, 1-4 

 

 

보안각서  

1-5 

 

 

사업자등록증 사본(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 

인감지참 필수 

- (개인사업자) 대표자의 주민등록등본 1부, 인감증명서 1부 

- 

- (법인사업자) 법인등기부등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 1부, 사용인감계  

1-6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7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8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 

- 

나라장터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 

중소벤처기업부 

 

국세 및 지방세완납증명서(유효기간 내) 1부 

 

국세청홈택스  

 

위임장 

1-9 

대리인 제출 시 재직증명서와 함께 제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1-10 

개찰 후 협상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 제출 

(10일 이내) 

 

노동자권리보호이행 서약서 

1-11 

최종 계약 체결업체 제출 

 

제안서 표지(정량적 평가) 

1-14 

 

 

 

    ② 가격제안서 제출서류 

  

연번 

제출서류 

서식번호 

비고 

 

가격제안서 및 가격 산출내역서 

1-12, 1-13 

밀봉 및 날인 필수 

 

  ※반드시 G2B와 가격입찰서의 금액이 동일해야하며, 불일치 또는 둘 중 하나라도 미제출시 무효처리 

 

    ③ 기술능력평가 제출서류 

연번 

제출서류 

서식번호 

비고 

 

정량적 평가 자가진단표 

2-1 

 

 

제안사 일반현황 

2-2 

이력사항 증빙서류 필수제출 

 

사업수행 조직 및 역할분담 체계 

2-3 

 

참여인력 현황(총괄) 

2-4 

 

과제 참여자 이력사항(개인별) 

2-5 

 

유사분야 용역 수행 실적 및 증명서 

2-6, 2-7 

 

 

신용평가등급 확인 서류 

- 

 

 

신인도 확인 

2-8 

서식과 함께 증빙서류 제출 

 

제안서(원본/사본) 

2-9(표지) 

제안서 작성 지침 및 규격 참고 

 

USB 

- 

제출서류 규격 참고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 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5. 제안서 평가 방법  

   ① 평가방법: 대면 PT발표 

   ② 일정: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후 통보
(2025. 9. 4.(목)~9.9.(화) 중 개최 예정, 서울가족플라자 내 진행 예정) 

   ③ 발표시간: 제안업체 당 최대 20분 내, 발표 15분, 질의응답 5분 내외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 

※ 일정, 장소, 발표시간 등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별도 통보 예정 

 

6.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견적서제출(투찰기간) 

2025. 8. 22. ~ 2025. 9. 2.(화) 14:00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실시  

개찰장소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 계약담당자 PC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①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로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이 제안서를 직접 제출할 수 있습니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금액 등 중요한 입력사항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③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는 자(입찰 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함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해야 함(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됨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됨.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됨 

 

   ⑤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 제9호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음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재단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 제2012-1814호(2012.12.20)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교부 받아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0. 노동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노동자 권리보호를 위한 노동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노동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노동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따라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 준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고, 이행 

   할 것을 서약하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체결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②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③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 입찰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3)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7) 기타 입찰에 필요한 관련 법령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 예규 등 포함) 

  ④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 개편에 따른 사용법 숙지 포함) 

  ⑤ 이 용역은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대상 용역이며, 입찰참가자(낙찰자)는 아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금품 및 향응, 부당행위 근절을 위한 클린신고센터 및 핫라인 운영 안내> 

 

 서울특별시여성가족재단은 재단 임직원들로부터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서울특별시여성가족재단 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계약 과정 전반에 재단 직원에 금품 및 향응 요구 또는 부당행위를 발견하셨을 경우 적극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서울특별시여성가족재단 감사실 

- 신고방법 : 재단 온라인 홈페이지 클린신고센터 접수, 감사실 핫라인(02-810-5401), 감사실 팩스(02-810-5144) 

- 서울특별시여성가족재단 클린신고센터: https://www.seoulwomen.or.kr/sfwf/contents/sfwf-cleanReport.do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담당자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2025. 8. 22. 

서울특별시여성가족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