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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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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5369-000 공고일시  2025/08/22 09:18
공고명 2025학년도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제3차 국제승선실습 연계 해외체험학습 위탁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수요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공고담당자 한경호(☎: 032-627-68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2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1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9/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3,554,000 원
   
배정예산
73,554,000 원
   
추정가격
66,86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공고 제2025 – 45호 

 

(긴급) 

2025학년도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공고 

[2단계 (규격, 가격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를 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5학년도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위탁용역 

   나. 여행기간 : 2025년 9월 14일(일) ~ 2025년 9월 18일(목) (4박 5일): 일본 

   다. 기초금액 : 금칠천삼백오십오만사천원(73,554,000원) 

   라. 체험학습 일정 및 인원 현황 

                                                                              (단위 : 명,원) 

장소 

학생 

교사 

교통편 

여행기간 

1인당  

예상 비용 

기초금액 

비고 

일본 오사카 일대 

35 

4 

팬스타 

미라클호, 여객기 

9/14~9/18 

(4박 5일) 

1,886,000 

73,554,000 

 

합계 

35 

4 

 

합계 

 

73,554,000 

 

   

※ 단, 코스별 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1인당 예상비용은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임. 

 

    1) 편도승선, 편도여객료(Tax 포함), 숙박비, 식사비, 시설이용료, 교육활동비, 입장료 및 관람료, 차량료(학교-부산국제여객터미널) 1대, 일본현지버스 1대(전일정), 국외여행자보험(1인1억원이상), 관광진흥개발기금,가이드기사TIP,기타경비 등 여행경비 일체를 포함함. 

    2) 기초금액은 추정가격과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3) 세부일정 및 참가인원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참여인원 변경시에는 실제참여한 인원으로 정산함. 

   마. 기타 사항 

      1) 지역별 필수코스는 [서식 3의 5.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실행계획」을 참고하며, 필수코스 이외의 일정은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의 취지를 살리고, 현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하여 제안하시기 바랍니다. 

      2) 긴급재난, 전염병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행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소규모테마형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이하‘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으로 표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안서제출과 전자견적제출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편도승선료, 편도여객료(Tax 포함), 숙박비, 식사비, 시설이용료, 교육활동비, 입장료 및 관람료, 차량료(학교-부산국제여객터미널, 인천공항-학교) 1대, 일본현지버스 1대(전일정), 국외여행자보험(1인1억원이상), 관광진흥개발기금,가이드기사TIP,기타경비 등 여행경비 일체를 포함함. 

      ※ 불포함 사항 : 개인비용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개인간편인증, 개인용 금융인증서, 모바일 신분증, 차세대 나라장터 모바일 앱 등으로 신원 확인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입찰시작일 기준 5년 이내 소규모테마형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용역 유경험업체로 실적이 있는 업체 (서식2 실적증명서 반드시 첨부)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4조 및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에 의한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업체이여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 마감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       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입찰시작일 기준 규정의 배상책임보험 또는 인허가 보증보험(기획여행보험) 가입업체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7내지 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적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 활성화위원회 서류(정량)평가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최종 평가 → 2개 이상의 적격업체(80점 이상)를 대상으로 가격입찰 실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5.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및 제출처[규격입찰서(제안서)] 

     1) 입찰 공고 기간 : 2025. 8. 22.(금) 16:00 ~ 2025. 9. 1.(월) 16:00 

     2)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 2025. 8. 22.(금) 16:00 ~ 2025. 9. 1.(월) 16:00 

  나. 제출 방법  

     1) 규격입찰서(제안서) :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1층 행정실로 직접 접수 

        ( 접수시간 08:40~16:40 접수시간 외 토·일요일 공휴일 접수불가)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 

        - 봉투에 봉한 후 도장(사용인감) 날인, 겉표지에“입찰서류”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원본대조필”날인  

     2)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 인터넷(G2B) 접수   

        -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제출서류 

       - 제안서 제출 부수 : 6부 

      1) 입찰참가신청서[서식1] 1부  

     2) 여행 위탁 실적증명서[서식2] - 고등학교 실적에 한함  

     3)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용역 제안서[서식3] 8부 

     4) 각서[서식4]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인감증명서 1부(인감 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8)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0) 재무제표 (최근 1년 이내, 세무서 발행본 또는 공인회계사 확인본) 1부 

    11)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2) 위임장(대표자가 아닌 경우) 및 위임자 신분증 사본1부. 재직증명서 1부. 

    13)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마. 제출관련 유의사항 

     1)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2)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3)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는 필요시 입찰 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료를 요청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 갖습니다. 

     4)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5) 사본은 반드시 원본 대조필 후 제출해야 합니다. 

     6)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합니다.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해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제안서 최종평가 및 개찰 일시 

  가. 제안서 최종평가 : 2025. 9. 4.(목) 

  나. 개찰결과일시 및 장소 : 2025. 9. 8.(월) 11:00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학교 사정에 의하여 개찰일시가 지연되거나 조정될 수 있음) 

 

8. 평가지표(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용역업체 심사 배점표(2단계 입찰)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 동시제출)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1차 제안서 정량 평가를 하고, 결과를 반영하여 최종 제안서 평가를 하여  2개 이상의 업체(80점 이상)를 적격 업체로 선정한 후 적격 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을 통해 최종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제안서 심사를 통해 부적격업체는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가격입찰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안에서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정하며,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바탕으로 본교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합니다. 

   마. 2개 이상의 적격 업체로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때에는 적격 업체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바. 개찰결과 가격입찰서가 동가인 경우 제안서가 우위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을 진행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입찰금액(학생 1인당 금액)에 대한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아.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자. 고 내용은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홈페이지(http://mars.icehs.kr/main.do)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아래 전화번호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활동관련 문의 :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전문기획부 (☎032-627-6881)  

       ▶ 기타 입찰 관련 문의 :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행정실 (☎032-627-6853) 

      

10. 입찰의 무효 

   입찰의 무효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 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11.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에 의거 생략하고 본 공고문의 붙임[서식8]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과업설명 및 계약특수조건”으로 갈음합니다. 

 

1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 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계약관계법령, 행정자치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계약 체결 시 1개 이상의 여행업등록업체를 연대보증인으로 설정하거나 15%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고 시 제시된 서식에 의하지 않는 제안서 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참가자의 책임입니다. 

 라. 상기 제출된 서류가 허위로 드러날 경우, 계약체결 후라도 계약을 철회합니다. 

 마. 본 입찰 참가자는“용역계약일반조건”“입찰유의서”및“특수조건”을 수락하고 참가하여야 합니다. 

 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에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대상자로 선정 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공고내용은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학교홈페이지(http://mars.icehs.kr/main.do)및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본교 행정실(☎032-627-6853)로, G2B시스템에 관한 내용은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8. 22.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장 

[서식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년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용역 

 

 

 

 

 

납            부 

․보증금율 :               5 %  

․보 증 금 : 금              원(₩          ) 

․보증금납부방법 : 면제, 지급각서 

납   부   면   제  및  

지   급   확   약 

사유: 

본인은 낙찰 후 계약 미체결 시 귀 자치단체에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인) 

대리인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일반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공사(물품구매․기술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인감증명서 1통 

               3.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장  귀하   

   

 

 210㎜ × 297㎜ 

(신문용지 54g/㎡)  

 

 

 

[서식 2] 

여행위탁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국외 여행(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등)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장 귀하 

 

※ 실적증명서는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G2B에서 발급되는 조달청 온라인 실적증명서를 우선하며 G2B에서 실적증명이 어려운 경우 별도 실적증명서 첨부하여 제출 

※ 고등학교 대상 실적만 인정 

[서식 3]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용역제안서 

(장소:         )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부채비율(%) 

(부채총계 / 자본총계)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000=000% 

0000/000=000% 

비율 산출근거 

 명   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확인 재무제표 제출) 

 

3.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용역 수행실적(전년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실행계획 

 가. 지역별 주요일정 및 필수 코스 

 나. 선박, 버스 운행 계획 

※ 선박, 비행기 : 이용항구 및 예상선박편, 공항, 탑승시간 기재 

     - 탑승 계획 및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명기 

     - 상비약품 구비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 버스 :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단 수송 버스 운행 계획 기재 

     - 버스 확보 계획 및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명기(각 반당 대형 버스 1대) 

     - 운행 1호차 운전기사 명시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 버스 연식 확인(버스 노후화로 안전벨트가 부실한 경우가 없도록 확인바람)   

   

 다. 숙박시설 여건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소 등급(4성급 이상)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 기재    - 숙소 건물 내에 청소년 유해시설 확인 후 대비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라. 식사 여건 및 기타 사항 

※ 각 지역 별 필수 메뉴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및 식당 기재) 

 ※ 안전요원 : 업체에서 팀별 1명 이상 별도 배치 사항 준수 

 ※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 방안을 제안서에 반드시 포함(여행 코스별 담당 병원, 대사관 또는 영사관 전화번호 기재)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가입계획(사고당 금액 등)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상호 

                                           성명                   (인)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4] 

 

각        서 

 

 

  본사(인)는 2025년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입찰에 참여하면서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5]               

                              여행일정(가능)확인서 

                                                              

                                                    증명서  번호 :                

 

확인서 

발급 

요청자 

업체명 

 

대표자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일정예정 

(가능) 

출발 

 도착 

  내용 

 기간 

  인원 

 

 

 

 

 

 

 

 

 

 

 

 

 

 

 

 

 

 

 

 

 

 

 

 

 

 

 

 

 

 

 

     위와 같이 2025학년도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을 실시하기 위해 일정 수행이 가능함을 확인합니다. 

 

                                         2025.    .    . 

 

                              대표이사 :            (인)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장 귀하 

 

 

※귀사의 임의 서식으로 제출가능 

[서식 6]  

계약상대자용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물품제조 및 구매, 공사,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7]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와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처분을 받은 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3. 불가피한 사정(천재지변,감염병,창궐,감독관청의 금지 자제 지시, 사회적분위기 상 비용을 부담하는 학부모의 불참 및 계획 변경. 취소 요구 등)으로 인하여 계약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여행일 이전에 학교장이 발송하는 사유를 명시한 해지공문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을”은 이로 인한 손해를 ”갑“에게 요구하지 못한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이 조건은 2003년 2월 15일부터 시행한다. 

 

 

 

 

 

 

[서식 8] 

 

 

위   임   장 

 

   ○ 상  호(대표자) :                        (대표자:               ) 

 

   ○ 주소(전화번호) :                         (전  화: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된 해외체험학습 위탁 업체 선정 규격입찰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2025.    .    .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장 귀하 

※ 주의사항(기재사항 및 인감이 틀릴 경우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인감은 인감증명서의 인감을 반드시 사용하여 날인 

   (단,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으로 날인) 

 

 

 

[서식 9]                             

최종낙찰자 가 격 제 안 서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주  소 

 

대표자 

 

 

 

 

 

1. 사 업 명 : 2025학년도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2. 예정인원 : 학생 35명, 인솔교사 4명 

3. 기    간 : 2025. 9. 14.(일) 〜 9. 18.(목) 4박 5일  

4. 여행코스 :(별첨 가능) 

5. 산출내역 :                원  

최종낙찰자는 가격제안서를 제출해야 함. 단 제안서 제출서식은 변경가능함. 

연번 

구분 

규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요액 

비 고 

1 

선박료 

부산→일본 오사카 

 

 

 

2 

항공료 

일본 오사카→인천 

 

 

 

2 

교통비 

현지교통비 

열차운임 

(   ): 전세버스  대 ×   회 

 

 

 

3 

숙식비 

일본 : 

4성급 호텔이상 

○○호텔 

 -숙박료 :    원 ×  명 

 -식  비 :    원 ×  명 ×   식 

 

 

4 

숙식이외의  

식사비 

 

 월  일:  중식(○○식당) 

   -     원 ×   명 

 

 

5 

입장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장소    원 ×    명 

 

 

 

6 

기타 

 

현지가이드비 

기사팁 

 

현지가이드 경비 

  -     원 ×    명 :        원 

여행자보험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원 ÷    명 :          원 

 

 

 

[붙임 10](낙찰자만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와 ○○○는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에게 위탁하고, “○○○”은 이를 승낙하여 “○○○”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보호법,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행정안전부 예규 제25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은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5학년도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위탁 용역 계약)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여행자보험 가입 및 항공권 예약 

  2. 그 밖의 개인정보가 사용되는 업무  

 

제4조 (재위탁 제한) ① “○○○”은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할 수 없다. 

  ② “○○○”이 재위탁을 받을 재수탁 회사를 선임한 경우 “○○○”은 당해 재위탁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에 통보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동법 시행령 제30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행정안전부 고시 제2011-43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은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은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완료되면 지체 없이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이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인천전해양과학고등학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는 “○○○”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는 “○○○”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제8조 (손해배상) ① “○○○” 또는 “○○○”의 임직원 기타 “○○○”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 또는 “○○○”의 임직원 기타 “○○○”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는 이를 “○○○”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와 “○○○”이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위탁기관명 :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주  소 : 인천 연수구 능허대로 71 

대표자 :                 (인) 

 

수탁기관명 : ○○○ 

주  소 :  

대표자 :                   (인) 

 

 

 

 

 

[붙임 11](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 2025학년도 제3차 국제승선실습과 연계한 해외체험학습 승선권 및 여행자보험 가입 등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 정보 이용기간 : 2025 .   .   .  ~   2025.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