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21350-000 공고일시  2025/08/21 16:26
공고명 2025학년도 2학기 중곡초등학교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차량임차 및 운행용역 소액수의견적 안내공고
공고기관 경상남도거제교육청 중곡초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남도거제교육청 중곡초등학교
공고담당자 배소민(☎: 055-632-879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8 16:30 개찰(입찰)일시 2025/08/2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706,660 원
   
배정예산
40,706,660 원
   
추정가격
37,006,0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중곡초등학교 공고 제2025-37호 

 

2025학년도 2학기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차량임차 및 운행용역 소액수의견적 안내공고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수의계약 안내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www.gn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그림입니다. 

 

 

 

 

 

 

 

☎ 견적 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 공고, 개찰 및 계약 등에 관한 사항: 중곡초 행정실(☎055-632-8791) 

 • 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중곡초 교무실((☎055-632-8792) 

 

[유의사항] 

※ 본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서와 규격서(과업설명서 등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수의계약 안내 견적제출 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2학기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차량임차 및 운행용역 

용 역 기 간 

2025. 9. 29.~ 11. 18.(기간중 8일) 

용 역 개 요 

 특수조건 참조  

기 초 금 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부대비용 일체 포함 

(도로비, 주차비, 봉사비 등) 

40,706,660원 

37,006,055 

3,700,605 

 운행일정 

및 구간 

1. 현장체험학습 

학년(반) 

날짜 

출발 

도착 

장소 

필요대수 

1(5반) 

10.17.(금) 

09:00 

14:30 

토형도예촌 (거제) 

 5대 

2(5반) 

10.15.(수) 

09:00 

14:30 

거제 씨월드 (거제) 

 5대 

3(7반) 

10.16.(목) 

09:00 

14:30 

세자트라숲(통영) 

4대(1~4반) 

10.17.(금) 

09:00 

14:30 

세자트라숲(통영) 

3대(5~7반) 

4(8반) 

11.17.(월) 

08:30 

14:30 

학생안전체험원 (진주) 

 4대(1~4반) 

11.18.(화) 

08:30 

14:30 

학생안전체험원 (진주) 

4대(5~8반) 

5(6반) 

10.16.(목) 

08:30 

14:30 

김해 시민스포츠센터 빙상장 (김해) 

6대 

 

2. 6학년 수학여행 

일정 

시간 

운행코스 

필요 

대수 

1일차 

(9월 29일) 

07:40 

출발 

7대 

07:40 – 12:50 

한국잡월드로 출발 

13:00 – 17:00 

한국잡월드 체험 

18:00 – 19:20 

더숨포레스트로 이동 

2일차  

(9월 30일) 

08:50 – 09:00 

더숨포레스트에서 에버랜드로 이동 

7대 

10:00 – 20:30 

입장대기 후 에버랜드 체험 

20:00 – 20:10 

더숨포레스트로 이동 

3일차 

(10월 1일) 

07:30 – 09:50 

더숨포레스트에서 대전과학관으로 이동 

7대 

10:00 – 12:30 

대전과학관 관람 

12:30 – 15:00 

대전과학관에서 학교로 이동 

 

※ 차량대수: 40인승 이상 총 52대(날짜별 상이) 

※ 상기 일정 및 출발시간은 학사일정에 따라 변동이 가능합니다. 

상기 일정(운행시간 등) 및 차량대수 조정은 전염병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기타 자연재해, 학교 학사 유형별 현장체험학습 운영기준에 따라 연기 또는 취소 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의 제기 및 위약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감염병, 국가안보 및 위기상황, 상급기관의 지시, 긴급재난 정부 행정 명령 등의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계약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 제출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지역제한(거제시), 청렴서약제 대상 용역입니다. 

  다. 공동도급은 불허하며, 단독입찰만 가능합니다. 

  라. 종사자 안전 ·보건 확보 의무 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여객자동차운동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5805) 등록을 필하고 그 주된 영업소가 거제시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차량은 운행 시 안전에 이상이 없는 가능한 최신형 차량으로 계약회사 소유(지입차량불가)여야 하며,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에 가입되어야 합니다.  

※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견적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계속해서 견적제출일(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 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반드시 전자견적 제출 마감일 전까지 조달청입찰참가등록업체로서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견적제출 마감일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무효 처리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것이어야 함)이  안 될 경우 견적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만,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사실이 확인된  

      업체는 견적참가가 가능합니다. (필요시 신청증빙서류 제출)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기타도로여객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7811189904)]를 소지한 자이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견적 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견적참가 신청: 본 견적 제출은 전자 견적 제출로써 별도의 견적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입찰 참가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본 견적 제출은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를 받지 않습니다. 

 

5.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8. 22.(금) 09:00~ 2025. 8. 28.(목) 16:3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8. 29.(금) 10: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견적을 실시할 경우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는 당일 15:00까지, 개찰은 당일 16:00에 실시합니다. 

  라. 본 견적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견적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해당 견적의 취소신청은 개찰시간 전 또는 개찰현장에서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견적 취소신청서”를 제출하여하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자는 해당 용역에 재견적을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견적제출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은 연기된 견적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을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견적 제출 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견적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에 해당하는 견적 제출은 무효로 합니다. 

  나. 견적(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인등기부등본(법인의 경우) 상 정보가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나라장터-자기정보확인’에서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등록증 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견적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견적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7.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 3%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견적 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 견적 제출한 자 중 예정가격의 88% 이상 최저가격으로 견적 제출한 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적격심사 없이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 방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계약상대자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계약 포기로 간주 처리합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견적제출자는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 기관의 입찰·낙찰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에 대하여 어떠한 민·형사상 이의도 제기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계약통합서약서로 갈음)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 / 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9.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내용서 등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견적제출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계약관계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다. 계약 후라 하더라도 상부기관(교육부, 교육청 등)의 현장체험학습에 관련한 지침, 공문시달로 계약 변경 등이 필요한 경우 계약업체와 학교가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은 「중대재해처벌법 및 같은법 시행령」에 따른 도급·용역·위탁사업 종사자 안전보건 평가 대상 사업으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특수조건 내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에 불응, 계약이행 과정에서 10일 이상 계약이행 지연, 기타 계약이행 과정에서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 되는 자는 향후 일정기간 우리도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실시하는 수의계약 참가 제한을 받습니다. 

  바. 전자 견적 제출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입찰 “정부조달콜센타”(☎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 에게 있습니다. 

  사. 견적 제출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최종낙찰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전자견적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632-8791)로, G2B이용안내는 조달청정보관리과 “정부조달콜센타”(☎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8. 21. 

 

중곡초등학교장